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214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멍청한 비밀번호 2014년 순위 디지털 시대에 나를 증명하는 수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흔한 수단은 ID와 비밀번호입니다. 이 2개가 결합이 되면 내가 인터넷에 인증됩니다. 문제는 이 2개가 너무 쉽게 내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유출되어서 다른 사람이 내 행세를 합니다. 내 행세는 주로 돈을 목적으로 하기에 개인 정보를 추려서 인터넷 뱅킹이나 신용카드 정보를 알아내서 내 몰래 신용카드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비밀번호는 잘 보관하고 소중히 관리해야 합니다. 문제는 대부분이 사람들이 이 비밀번호를 너무 쉽게 만들고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습니다. 자기 생일이나 특정일 또는 자신의 이름 이니셜을 이용한 비밀번호도 많습니다. 더 큰 문제는 이런 간단한 비밀번호를 모든 사이트를 넘어 인터넷뱅킹에 까지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사이트마다 .. 2015. 1. 21.
강남 1970을 보기 전에 챙겨 봐야할 영화 '비열한 거리 유명 감독들은 자신이 말하고 싶은 이야기를 긴 호흡으로 말하고 싶어 합니다. 기회와 여유와 돈이 되고 흥행이 어느 정도 보장이 된다면 3부작으로 만들고 싶어합니다.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3부작일 것입니다. 그리고 유하 감독도 이 개봉하면서 강남 3부작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을 그냥 드셔도 되지만 3부작 영화이니만큼 강남 시리즈 전작을 보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유하 감독의 강남 3부작은 와 이 있습니다. 는 너무 재미있게 봤고 지금까지 유하 감독 작품 중 최고의 작품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를 보지 않았습니다. 꽤 평이 좋아서 볼까 했는데 조폭 영화에 질려버려서 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 무척 뛰어난 영화네요. 다 보고 난 후 이 정도의 퀄리티로 뽑아 낸다.. 2015. 1. 21.
몰래 카메라의 원조 사진가 에리히 잘로몬 사진은 몰래 찍어야 자연스러운 표정이 담깁니다. 그래서 사진작가 최민식은 평생을 몰래 촬영하는 캔디드 기법으로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부산 자갈치 시장을 줌렌즈로 몰래 촬영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최민식 사진작가의 사진들은 자연스러운 표정이 많습니다. 하루는 그런 시장 상인들의 사진을 전시 하다가 시장 상인의 딸이 전시장에서 사진을 보고 항의를 했고 이에 최민식 사진작가는 사진을 그 자리에서 찢어 버리거나 액자체 사진을 줬다고 합니다.아무래도 초상권에 대한 큰 개념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초상권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은 서태지가 자신의 사진을 허락도 없이 사용한 사건으로 소송을 걸면서 크게 부각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그때가 90년대 초였죠. 서태지와 아이들 데뷰 초기에 자신의 사진을 허락도 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한.. 2015. 1. 21.
3D프린터로 3층 대저택과 5층 아파트를 건축한 중국의 스케일 요즘 연일 TV에서는 중국 특집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지나가다가 마윈 이야기를 들어 봤는데 중국이 왜 미국을 제치고 세계1위 경제 강국이 되었는지 알 수 있겠더군요. 지금 중국은 세계의 공장을 지나서 세계의 소비자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13억 중국인들이 공장 근로자를 지나서 세계적인 소비 집단이 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광군제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수배나 뛰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하죠. 중국은 인구가 많다 보니 별 사람이 다 있지만 규모도 아주 큽니다. 몇일 전에 본 동영상에는 360시간 만에 30층 빌딩을 짓는 모습을 보면서 중국이 싼 인건비만 있는 나라가 아닌 점점 기술도 갖춰가고 있는 모습이더군요 놀라운 광경입니다 이런 중국이 이번에는 3D프린터로 지은 집을 소개했습니다. 보통 3D프린.. 2015. 1.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