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183

거대한 용을 타고 전투를 하는 3D 웹게임 '에이지오브드래곤' 실존하지 않지만 너무 많이 듣고 봐서 익숙해진 두 존재가 있습니다. 하나는 게임과 영화에서 너무 자주 나와서 이제는 전설 속 동물이 아닌 모니터 넘어 스크린 넘어에 사는 용이 있고 또 하나는 좀비입니다. 용은 가상 캐릭터 중 가장 인지도도 인기가 높은 캐릭터입니다. 이 용을 적극 활용한 3D 웹게임이 바로 입니다. 은 에 ㅇ이는 (주)퍼펙트월드코리아의 두 번째 게임입니다. 에이지 오브 드래곤 : 사룡왕의 부활은 3D웹게임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게임이 모바일 게임과 와우 같은 MMORPG 또는 FPS게임의 PC게임으로 양분되고 있는데 이 틈새 시장을 노리고 나온 게임이네요. 먼저 이 웹게임을 살펴보겠습니다. 웹 게임이란? 웹게임은 웹 브라우저 기반의 게임입니다. PC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 웹 브라우저에서.. 2015. 1. 18.
1996년 이후 인터넷 인기 사이트 TOP20의 변천사 인터넷을 처음 접하게 된 것은 94년 군대여서 접했습니다. 인터넷을 직접 접한 것은 아니고 기지서점에 있는 책을 보고 인터넷을 알았스니다. pc통신이 유행이던 시절이라서 인터넷이 뭔지 궁금했고 전역 후에 직접 체험을 했습니다. 모뎀 소리 지글거리면서 몇개 되지 않는 국내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가상의 대륙이자 정보의 바다를 찾아 다니다가 모뎀 많이 쓴다고 혼도 무자게 많이 났습니다.그렇게 국내에 인터넷이 소개 된 원년이 96년이었습니다. 각 PC통신사는 PPP를 통해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ADSL이라는 전용선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인터넷 세상이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은 디지털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무한 복제가 가능하며 정보의 전송 속도가 빛처럼 빨랐습니다. 따라서 어제까지 없.. 2015. 1. 18.
80년대 우울한 시대상을 형식파괴의 영화로 담은 바보선언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영화를 많이 본 사람이 아닙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같은 영화를 여러 번 보는 사람이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1번 본 영화를 2번 째 보면 처음에 보이지 않던 장면들이 눈에 들어오기도 합니다. 영화를 연달아서 2번 연속 보는 것도 좋지만 전 10년 단위로 좋은 영화를 다시 찾아봅니다. 제가 이렇게 하는 이유는 영화 때문이었습니다. 20대에 본 영화 을 30대가 되어 TV에서 봤는데 그 느낌이 꽤 많이 달랐습니다. 왜 이렇게 영화를 본 느낌이 다를까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영화는 달라진 것이 없었지만 제가 10년 동안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지난 10년간 쌓여진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변한 나의 세상을 보는 시선이 달라졌기 때문이죠많은 사람들이.. 2015. 1.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