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163

또 하나의 악질 갑질인 CGV, 롯데시네마의 상영관 갑질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 됩니다. 지난 연말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관람했습니다. 예고편에 홀딱 반해서 제목은 좀 이상하고 아동틱한 영화 같이 보였지만 볼만한 영화도 없고 해서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예매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이 영화 상영하는 곳이 많지 않았습니다. 집 근처에서 상영은 하긴 하지만 퐁당 퐁당 상영을 하더군요. 아침 조조에 상영하고 오후 1,2타임 상영을 하고 새벽 무렵에 상영을 하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 감이 왔습니다. 아.. 반관 상영하는 영화구나를 알게 되었죠. 내가 편하게 보려면 제 단골 극장인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예매를 했습니다. 대한극장만이 퐁당퐁당질을 하지 않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1관을 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이하 개훔방)'에게 할애 했습니다. 그렇게 12.. 2015. 1. 16.
세계 정상들이 화장실에서 생각이 잠긴 모습들 아르코 미술관의 전시회는 우리의 집을 분해해서 자세히 들여다 보는 전시회였습니다. 거실, 안방, 작은방, 다락방 등등을 소개하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방은 화장실이었습니다. 화장실은 한국 주거 문화 중에 가장 큰 변화가 있었던 곳입니다. 푸세식에서 양변기까지 참 많이 변했죠. 집 안의 화장실이 가장 먼저 변하고 공중 화장실이 변했습니다. 88올림픽 때 외국인들이 가장 힘겨워 했던 것이 한국의 재래식 화장실 문화라는 지적질에 정부는 대대적으로 공중 화장실을 재래식에서 수세식 화장실로 변신을 시킵니다. 이후 한국의 화장실 문화는 급속도로 변하게 되고 지금은 세계 최고의 화장실 문화가 생겼습니다 친구가 그러던데 러시아는 날이 추워서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되는데 공중 화장실도 많지 않아서 여간 불편한 게 아니라고 .. 2015. 1. 16.
집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 하는 아르코 미술관의 즐거운 나의 집 전시회 한국 같이 집에 강한 애착을 가진 나라도 없을 것입니다. 모든 돈벌이의 목표가 내집 마련입니다. 이 미션을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그러지 못하는 분들도 있죠. 분명한 건 점점 이 미션 성공률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갈수록 내집 마련하기 힘들어지지 다양한 대안들이 나오고 집을 구매하는 것을 포기하고 전세나 월세로 전환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부동산 가격이 점점 하락할 것이라는 예상 때문도 있습니다.과연 이 집은 나에게 그리고 우리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비싼 집이 좋은 집일까요? 좋은 집의 조건은 뭘까요? 그 집에 대한 진지한 생각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전시회가 있습니다. 날씨 좋은 겨울, 앙상한 나뭇가지 사이로 대학로의 대표적인 건물인 아르코미술관의 붉은 벽돌이 절 유혹하네요... 2015. 1.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