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033

독학으로 사진을 배운 거리 사진가 Tao Liu, 순간 포착의 대가 사진은 입문하기가 아주 쉬운 매체입니다. 카메라만 있으면 누구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 장의 사진으로도 유명해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명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과 일반인이 찍은 사진을 섞어 놓고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을 고르라고 하면 고르기 힘듭니다. 일반인과 사진작가의 구분점은 1장의 사진이 아닌 꾸준한 퀄리티입니다. 일반인은 어쩌다 3점 슛을 쏴서 들어갈 수 있지만 농구 선수는 30% 정도의 높은 3점슛 성공율을 보이기 때문에 일반인과 선수의 차이가 납니다. 사진도 마찬가지죠. 꾸준하게 높은 퀄리티를 내는 사람이 프로이자 사진작가입니다.사진을 배우려면 학원을 다니거나 사진학과에 가거나 사진작가의 조수로 들어가서 도급 시스템으로 배우거나 아니면 독학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 독학으로.. 2015. 1. 3.
국제시장의 정치적인 논란으로 흥행에 도움을 주는 정치꾼들 "우물물은 항상 18도이지만 여름에 먹으면 시원하고 겨울에 먹으면 따뜻하다." 요즘 영화 국제시장에 대한 정치적 논란이 뜨겁습니다. 저는 이 영화를 12월 초에 시사회로 미리 봤습니다. 보는 내내 눈물을 흘리고 봐서 그런지 이 영화 참 좋았습니다. 어색한 노인 분장이나 포레스트검프를 대놓고 따라해서 전체적인 영화 품질은 아주 좋다고 할 수 없지만 우리들의 과거를 코믹과 감동을 잘 섞어서 보여주셔 후한 점수를 줬습니다. 보는 내내 내 아버지와 외삼촌의 질곡의 세월을 촘촘하게 잘 그린 듯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꼭 보라고 추천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 영화를 두고 정치적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승만도 박정희도 안 나오는데 왜 이 영화가 정치적인 영화가 되었을까?국제시장 시사회를 보기 전에 이 영화가 산업화 시.. 2015. 1. 3.
영국왕립건설협회가 주최한 건축사진 콘테스트 결선에 오른 사진들 인간이 만든 가장 큰 조형물은 토목과 건축입니다. 특히 아름다운 건물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그 도시의 랜드마크가 됩니다. 매년 영국왕립건설협회(CIOB)에서는 올해의 건축사진 콘테스트를 합니다. 2014년 올해의 건축사진을 뽑기 위해서 결선에 오른 건축사진들을 소개합니다. Photographer: Lisa ShalomTitle: Giuseppe Perugini BathroomPhoto taken in: Fregene, ItalyPhotographer from: California, USA 이탈리아의 유명 건축가인 Giuseppe Pergini는 모던 스타일의 집에서 살았습니다. 그가 죽은 후 집은 폐가가 되어서 방치되고 있습니다. 그 집에 한 여자분이 집에 있는 작은 창문을 통헤 밖을 응시하고 있.. 2015. 1.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