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013

내일을 위한 시간. 실업이라는 깊은 우울증에 대한 처방을 내리는 영화 역시! 다르덴 형제 감독이다라는 말이 툭 튀어 나왔습니다. 내가 아는 형제 감독이라곤 코엔형제 밖에 없는데 최근에는 벨기에 감독인 다르덴 형제 감독 영화들을 몇번 보면서 또 하나의 추종하는 감독이 되었습니다.이 형제 감독의 영화를 많이 본 것은 아닙니다. 2011년에 개봉한 '자전거 탄 소년'을 보고 그냥 반해버렸습니다. 아무런 꾸밈이 없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마주치는 심각한 문제를 이렇게 명료하게 풀어내다니 그리고 그 해법까지 담는 모습에 반했습니다. 수많은 감독들이 화려한이라는 수식어를 훈장처럼 달고 있는데 반해 이 다르덴 형제 감독의 영화인 '자전거 탄 소년'은 다큐에 가까운 담백한 연출로 우리가 매일 마주치는 그러나 딱히 해법이 없어 보이는 문제를 명료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여기에 다르덴 형제 감독.. 2015. 1. 1.
런던의 50,60년대 거리를 촬영한 스트리트 포토그래퍼 프레데릭 윌프레드(Frederick Wilfred) 사진의 민주화가 일어나기 전에는 사진은 특정인들의 특권이었습니다. 사진을 좋아하는 애호가나 사진기자 들의 전유물이었죠. 필름 카메라 시절에는 사진은 소풍이나 어떤 특정한 기념일이 아니면 찍지 않았습니다. 돈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과거를 기록한 사진은 항상 은총을 받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 만큼 과거를 담은 사진은 희소가치가 높고 그런 사진들을 통해서 우리의 과거를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거리를 찍는 사진가들이 있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까르티에 브레송'과 '로베르 드와노'가 있었고 한국에서는 임응식, 이형록, 정범태 등이 있었습니다. 인류 역사상에서 가장 큰 격동이 일어난 시기가 40,50그리고 60년대로 같기도 합니다. 특히 2차 대전이라는 거대한 병치레를 한 인류는 50년대에 거대한 과학전 발.. 2015. 1. 1.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관객 마음을 완벽하게 훔치는 영화 보는게 개이득 대부분의 영화들을 기대를 많이 하면 기대 이하의 재미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기대를 전혀 하지 않고 본 영화가 생각 외로 재미있으면 길에서 돈을 주운 느낌이 들죠. 그러나 기대를 하지 않는 영화는 보지 않습니다. 내 돈 내고 보기에는 돈이 아깝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영화는 기대를 하고 보게 되며 그중 일정 부분은 기대했던 영화가 기대 이하라서 실망을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주 가끔 기대를 했지만 기대 이상의 재미를 보여주는 영화가 있습니다. 그 영화가 바로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거의 완벽한 재미를 보여주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어린 아이를 무릎에 앉혀 놓고 동화책을 읽어주다가 동화에 감동해서 엄마 아빠가 눈물 뚝뚝 흘리는 귀여.. 2015. 1.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