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94

대한극장이 대형 프랜차이즈 영화 체인점 보다 좋은 점 7가지 80년대는 여가 활용할 것이 많이 않았습니다. 음악, 책, 라디오 듣기 그리고 영화가 있었습니다. 당시는 영화 한 편이 개봉 되면 종로와 강남의 개봉관에서만 개봉 되었기 때문에 최신 개봉작을 보려면 종로에 나가야 했습니다. 종로 영화관 밸리는 답답한 마음을 달래는 곳이었습니다. 충무로의 대한극장을 지나 을지로의 스카라 극장, 명보 극장과 국제극장을 지나서 종로 3가의 서울극장, 단성사, 피카디리 극장까지 이어지는 영화관 순례길은 영화를 보지 않아도 꽤 즐거웠습니다. 이 영화관 순례길은 영화관을 관람하기 위한 목적 보다는 당시는 예매 시스템이 발달하지 못해서 직접 영화관에서 영화를 예매해야 했는데 인기 높은 영화들은 기본 4시간 이상 기다려야 했습니다. 돈 없는 학생이 친구와 시간을 때울 수 있는 방법은 .. 2015. 1. 31.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로우테크놀로지 미래로 돌아가다(서울시립미술관) 예술은 기술입니다. 예술은 기술로 부터 큰 영향을 받습니다. 성당 천정화를 그리던 화가들이 캔버스 위에 유화 물감을 그리게 된 것도 다 기술의 발전 덕분이죠. 기술은 예술가들에게 머리 속에 있었던 상상을 쉽게 구체화 시키는 도구로써 큰 역활을 합니다. 따라서 기술의 발전은 예술의 발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중에서 기술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예술 카테고리가 미디어 아트가 있습니다. 최신 IT기술을 적극 활용해서 예술의 활동 영역을 늘리고 있네요. IT기술과 예술을 모두 좋아하는 저로서는 에서 매년 개최하는 테크놀러지를 적극활용하는 다빈치 크리에이티브는 꽤 좋은 전시회였습니다. 그런데 이와 비슷한 전시회를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 분관에서 2월 1일까지 전시를 합니다. 내일까지 전시를 하는데 부리나케 .. 2015. 1. 31.
블랙매직 카메라로 촬영한 골판지 연인의 사랑 Me + Her 기술의 발전은 어려운 촬영방식을 쉽게 만들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촬영하기 힘든 구석진 장면도 요즘은 고프로 같은 작은 카메라를 부착해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카메라가 달린 거대한 크레인에 사람이 앉아서 카메라를 작동 했지만 요즘은 지미집을 이용해서 카메라만 크레인에 달고 사람이 밑에서 조종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어제 본 '삼시세끼'에서는 그 활용도에 놀래 버린 드론에 카메라를 들고 부감샷에서 실내 촬영까지 하는 놀라운 영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재도의 파란 집 공중에서 시작해서 집안을 쭉 카메라에 담고 다시 빠져 나오는 모습에 CG가 아닐까 의심을 했을 정도입니다. ME + HER라는 10분짜리 애니메이션은 놀라운 애니메이션입니다. 스토리는 비극을 다루고 있지만 이 비.. 2015. 1. 31.
빠른 추격자 삼성전자가 애플의 느린 추격에 무너진 스마트폰 시장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전자회사가 전략은 빠른 추격자 전략이 제대로 먹혀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80년대 소니 워크맨을 보면서 한국은 절대로 이런 제품 만들 수 없다고 자조 섞인 말을 했지만 제 생각은 보기 좋게 틀렸습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부분에서의 대성공으로 자금을 축전한 후 소니를 대표로 하는 일본 가전 업체들을 빠르게 추격합니다. 삼성전자의 전략은 일본 가전 회사 따라하기입니다. 그리고 몇몇 부분은 일본을 추월하기 시작합니다. LCD 디스플레이 제품 쪽에서 큰 성장을 하면서 소니가 삼성전자에 손을 내밀 정도로 삼성전자는 거대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삼성전자는 승승장구 했고 스마트폰 시장의 대박으로 삼성전자 하나 만으로 일본 젅체 가전업체의 매출을 뛰어 넘어버렸습니다. 반면, 일본 가전회사들은 특유.. 2015. 1. 30.
왜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에 다음 검색을 넣지 않을까? 다음과 카카오톡의 합병은 카카오톡이 거대한 포털 다음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렇게 덩치가 작은 회사가 덩치가 큰 회사를 인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미래 때문입니다. 다음은 성장이 정체되다 못해 네이버에 밀려 쓰러져가는 모습이었고 카카오톡은 미래가 밝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부동의 메신저 앱 부분 1위였습니다.그럼 먼저 다음이 왜 쓰러져갔는 지를 알아보죠 모바일에 전력투구한 다음. 모바일까지 네이버에 밀리다 다음은 20대 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한 때는 국내 1위 포털업체였습니다. 97년도에 한메일이라는 웹메일 서비스가 대박을 낸후 그 자신감으로 국내 최고의 포털 업체가 됩니다. 그러나 네이버가 전지현을 앞세우고 한게임이라는 캐시카우와 손을 잡고 검색 시장을 공략하면서 지식인, 블로그, 카페 같.. 2015. 1. 30.
중국 Dasung에서 만든 13인치 E-ink방식의 모니터. 눈의 피로는 가라 지금이야 LCD모니터가 대세지만 근 미래에는 E-ink방식의 디스플레이가 여러가지 약점을 극복하고 LCD모니터의 또 하나의 대안이 될 것입니다. E-ink방식은 80년대 전자시계에서 사용했던 것처럼 백라이트가 없는 디스플레이 방식으로 어두운 곳에서는 직접 보기 힘들기 때문에 외부 조명이 비추어져야 합니다. 대신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에 장시간 시청해도 눈이 피로하지 않습니다.또한, 저전력 모니터이기 때문에 전력 소모량도 아주 적죠. 하지만 컬러 E-Ink디스플레이가 만족할만한 색을 재현하지 못하고 화면 전환할 때 랙이 걸리는 듯 화면 전환 속도가 느려서 모니터로는 사용하지 못하고 대부분이 전자책 리더기나 스마트 와치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의 Dasung사가 과감하게도 13인치 E-ink 디스플레이.. 2015. 1. 30.
카메라 리뷰 사이트 DxO의 각 카메라 브랜드 별 카메라 성능 점수 카메라 리뷰 사이트인 DxO는 카메라와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을 테스트하고 그 성능을 발표하는 곳입니다. DxO 성능 테스트 결과물에 대한 의구심을 보내는 사람들이 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꽤 믿을만한 테스트라고 하네요.혹시 카메라 구매 하실 때 어는 카메라가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이는 지 체크해 보시고 구매하세요 캐논각 브랜드별로 인기 제품의 성능을 볼 수 있습니다. Overall Score가 종합점수이고 그 옆이 세부 점수입니다. 초상 칼라 딥스와 풍경사진 다이나믹 레인지, 스포츠 사진의 저조도(어두운) ISO 등이 보이네요. 각 사진에서 중요시하는 부분이네요. 따라서 초상, 풍경, 액션(스포츠)사진 점수도 참고해서 보시면 됩니다. 후지필름 라이카 니콘니콘 점수가 아주 후하죠. 그래서 이 DxO에 대한 신.. 2015. 1. 29.
위플래쉬. 할리우드판 베토벤 바이러스 김성근식 야구를 좋아합니다. 이기는 야구가 아닌 지지 않는 야구. 통쾌한 맛은 없지만 승리하는 야구. 지지 않는 야구. 이런 야구를 재미없다고 내친 LG트윈스와 SK와이번스는 그가 떠난 후 지는 야구를 수년 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판도 많이 받고 있는 것이 김성근식 야구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너무 가혹한 훈련이 가학적이라는 소리 때문이죠이에 김성근 감독은 이렇게 말합니다. "인간에겐 한계가 없다" 한계는 있습니다. 한계는 있는데 대부분의 인간들은 자신의 한계를 느껴보지 못하고 죽습니다. 일부의 사람들이 자신의 한계를 느껴보고 그 한계를 뛰어 넘어서 또 다른 한계까지 달립니다. 그 한계. 그 한계 돌파가 또 다른 세상과의 조우이자 또 다른 나를 만날 수 있습니다. 김성근 감독은 한계까지 몰아부쳐서.. 2015. 1. 29.
로봇 강국 중국 농부가 만든 말 로봇 중국은 로봇 강국입니다. 못 믿으시겠죠. 그럼 증거를 보여드리죠 이런 로봇을 넘어 개인용 헬기도 만듭니다. 심지어 잠수함도 만드는 나라가 중국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이 놀라운 발명품들 대부분을 중국 농부가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중국 농부들은 괴짜들이 참 많네요. 물론 농담입니다. 저 로봇이나 잠수함이나 완성도는 아주 낮죠. 중요한 것은 어떤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워서 만든 것이 아닌 혼자 공부해서 만든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말 로봇을 만들었습니다. Su Daocheng이라는 이 농부는 가스 터빈 엔진으로 돌아가는 로봇 말을 만들었스니다. 길이는 2미터 높이 1,5미터인 이 말 로봇은 갈귀나 채찍이 아닌 자동차 핸들로 방향을 조정합니다. 물론, 조악한 품질입니다. 그러나 이런 것을 만들 생각을 하는 .. 2015. 1. 29.
나인봇의 새로운 외발 스쿠터 나인봇 원 나인봇은 개인용 이동수단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이니다. 한 전시장에서 본 나인봇은 1개의 제품이 아닌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나인봇은 세그웨이와 비슷한 그러나 가격은 좀 더 싼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 다양한 탈 것이 있어서 깜짝 놀란 기억이 나네요이 나인봇은 베이징을 거점으로 하는 로봇공학회사입니다. 중국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중국이 점점 기술력을 끌어 올려서 이런 고급진 제품도 만드네요. 이 나인봇에서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나인봇 원(Ninebot One)입니다. 나인봇 원은 외발 자전거 같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안장은 없습니다. 양 날개 같은 것을 열고 그 위에 발을 올리고 몸을 기울여서 방향 전환과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세그웨이는 몸 기울기로 전진 후진 속도 제어 좌우.. 2015. 1. 29.
횡스크롤 모바일RPG게임 '로망의세계정복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 오는 30일 정식 오픈 하는 카카오톡 기반의 횡 스크롤 모바일 RPG게임인 '로망의 세계정복 for kakao'가 사전등록 접수 6일 만에 20만 명이 사전 등록을 했습니다. 그리고 25일 기준으로 30만 명에 가까운 사전등록 접수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로망의 세계정복 for kakao'은 캐주얼 모바일 RPG게임입니다. 세계관은 여느 RPG게임과 비슷한 것 같기도 하지만 좀 더 풍성합니다. 먼저 칼과 방패 갑옷을 입은 중세 시대 스타일을 넘어 총을 든 캐릭터도 있습니다. '로망의 세계정복 for kakao' 캐릭터들은 카툰랜더링의 귀여운 외모의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인기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와 '크리티카'라는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던 개발 인력들이 순정게임이라는 독특한 게임 회사에 모여서 만든 게.. 2015. 1. 28.
스마트폰, 노트북의 리튬이온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 스마트폰, 노트북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 등의 휴대성이 뛰어난 IT기기들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이 리튬 이온 배터리는 사용할수록 정격 용량이 감소합니다. 쉽게 말해서 스마트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충전도 빨리 되고 방전도 빨리 됩니다. 즉 구매 초기보다 빨리 충전되고 빨리 배터리가 소모됩니다.이를 배터리가 열화 되었다고 합니다. 리튬 배터리의 성능 열화의 진행 속도는 배터리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크게 변활 수 있다고 배터리를 분석하고 제조하고 판매하는 Codex Electronics가 전하고 있습니다. Codex Electronics에서는 리튬 이온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리튬 배터리 성능을 떨어트리는 요인들 리튬 배터리의 성능을 떨어트리는 요인을 알아.. 2015. 1.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