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2/234

화려한 돔구장이었던 폰티악 실버돔 방치 되어 폐허가 되다 화려한 과거를 뒤로 하고 사라지는 것은 사람만은 아닙니다. 한때 8만 명을 수용했던 돔 구장이 쓸쓸한 퇴장을 했습니다. 이 거대한 돔구장은 1994년 미국 월드컵때 미국과 스위스가 경기를 치루었던 폰티악 실버돔구장입니다. 미국 디트로이트에 있는 이 돔구장은 1975년 8월 23일 개장을 했습니다. 건설 비용은 5570만 달러가 들었고 총 수용인원은 6만 명입니다. 이 돔구장은 슈퍼볼, 축구, 농구, 몬스터 트럭 경기, 엘튼 존, 롤링 스톤즈 같은 유명 가수들의 콘서트도 했던 곳입니다. 위 사진은 1982년 샌프란시스코 49ers 미식 축구팀이 우숭을 했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위 사진은 1988년 NBA 플레이 오프전인 보스턴 셀틱스와 디트로이트 피스톤즈가 경기 사진입니다. 거대한 돔구장 한쪽만 이용해서.. 2014. 12. 23.
니콘 D750의 이상 렌즈 플레어 이슈가 또 돌출되다. 니콘과 대한항공의 공통점은 사태가 커지기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않고 일이 커질대로 커진 후에 어설픈 사과로 일을 더 키운다는 것입니다. 니콘은 지난 2013년 말에 발생한 니콘 D600에서 셔터막이 갈려서 먼지가 끼는 현상을 늑장 대응했다가 신뢰도와 이미지를 다 갉아 먹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발매한 니콘 D750에서 또 다른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니콘 D750은 평이 꽤 좋은 카메라라서 니콘에서 큰 기대를 하고 있는 기종인데 모든 D750에서 나오는 현상은 아니지만 일부 D750에서 렌즈 플레어 이상 현상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상단에 무슨 빛이 들어가 있습니다. 얼핏보면 렌즈 플레어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렌즈 플레어라면 최상단 부분은 왜 빛이 안 들어갔을까요? 위 사진 같이 .. 2014. 12. 23.
공간의 낭비 같았던 한글 박물관. 왜 만든걸까? 한민족이 만든 발명품 중에 가장 위대한 것이 한글이 아닐까 합니다. 세계 최초로 금속 활자를 만들었다고 떠들고 있지만 그 금속활자를 이용해서 책을 대량 생산하는 인쇄 인프라는 만들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진정한 금속활자는 고려의 직지심경이 아닌 독일 쿠텐베르크가 만든 금속활자가 진정한 금속활자입니다.그러나 한국 특유의 민족주의 성향으로 직지심경을 세계 최초 금속활자라고 여전히 학교에서 자랑스러운 한국의 발명품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 한글 말고는 한국의 위대한 발명품은 별로 없다고 봅니다. 한국은 창의적인 나라가 아닌 응용 기술과 기존 기술을 상품화 하거나 다른 나라가 먼저 만든 것을 보다 싸고 좋게 만드는 것을 잘 하는 나라죠. TV, 라디오, 자동차, PC, 모니터 죄다 일본이나 미국에서 만든 기술입.. 2014. 12. 23.
지구의 기온, 바람, 해류, 해수온도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earth 지구 전체의 기온, 바람, 해류, 해수온도를 실시간으로 다양한 지도 형태로 볼 수 있는 서비스가 earth입니다. Earth(http://earth.nullschool.net/) 바로가기 위 사이트에 접속 한후 하단의 earth를 누르면 위와 같이 다양한 정보를 체크해서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지구의 바람 상태를 표시하며 가운데 컨트롤의 이전 , 이후 버튼을 누르면 지난 시간의 풍향과 바람의 세기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바람이나 기온 해류의 흐름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는 높이가 있는 1000은 1000hPa로 해발 100미터에서 부는 바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단에는 지도 투영법을 바꿀 수 있는데 지구본 형태도 있고 쭉 펼쳐진 형태, 반원 모양 등 다.. 2014. 12.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