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2/224

그래픽과 사운드가 고급진 SLG게임 클래시 오브 킹즈(Clash of kings) 모바일 게임은 이동 시간의 훌륭한 타임 킬러입니다. 지루한 시간 달래주기에는 게임 만한 게 없죠. 그러나 화려한 액션 게임은 배터리 소모량이 엄청납니다. 한 30분 정도 하면 배터리 3분의 1을 잡아 먹습니다. 더구나 구형 폰은 배터리 조기 퇴근이 더 빨라집니다.배터리 소모량이 작으면서도 수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 SLG게임입니다. SLG게임하면 생소하게 느끼지지만 SLG은 시뮬레이션 게임의 약자입니다. 이 시뮬레이션 게임의 장점은 배터리 사용량이 적으면서도 게임의 재미를 계속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액션 게임의 화려함은 없지만 그 화려함 대신 성장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잔재미를 계속 제공하죠또한, 업무를 방해하거나 일을 방해하는 게임도 아닙니다. 짬짬히 틈나는 대로 시간 나는 대로, 생각 나는 대.. 2014. 12. 22.
스피커는 어떻게 소리를 낼까? 스피커 구조를 소개한 애니메이션 음향 기기에 대한 리뷰를 가끔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음향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을 뒤져봐도 도서관에 가봐도 음향의 원리와 구조에 대한 내용이 나온 책이나 정보는 거의 없습니다. 이런 갈증 속에 단비 같은 정보가 있네요. How speakers make sound (스피커는 어떻게 소리를 만드나?)http://animagraffs.com/loudspeaker/ 에 올라온 글을 소개합니다. 참고로 이 Animagraffs는 항공기 엔진이나 자동차 등의 복잡한 기술을 gif애니메이션으로 쉽게 설명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스피커를 분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피커의 간단하게 주요한 부분을 보면 맨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곳은 콘(Cone)입니다. 이 깔대기를 통해서 소리가 증폭 됩니다. 그 .. 2014. 12. 22.
태양광 패널을 등판에 붙인 태양광 충전 자켓 어떤 여자분이 배터리가 다 떨어져서 안절부절 못하고 있을 때 주머니에서 보조배터리를 쓱 꺼내서 손에 쥐어주면 여자분은 배터리 용사에게 따뜻한 눈빛을 보낼 것입니다. 배터리를 제공할 줄 아는 따뜻한 남자가 인기 남입니다.그러나 보조 배터리를 항상 준비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보조 배터리 충전하는 것도 일이죠. 그래서 자가발전을 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기를 구매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아웃도어 활동을 많이 하는 분들은 백팩에 달거나 휴대하는 태양광 패널이 들어간 태양광 간이 발전기를 구매해서 다닙니다. 그런데 이 태양광 패널을 옷에 붙이면 어떨까요? 태양광 충전 자켓(Solar Powered Jacket) 이런 옷이 나올 줄 알았습니다. 패션 브랜드 토미 힐피거와 태양광 개발 업체인 pvilion.. 2014. 12. 22.
젊은 세대들의 정신승리 문제보다 기성세대들의 정신승리가 더 큰 문제 종편의 아이돌이라고 하는 허지웅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니 싫어합니다. 허지웅이 싫은 이유는 그의 주장과 논리가 아주 얇기 때문입니다. 어제 허지웅은 JTBC의 '속사정쌀롱'에서 유난히 사건 사고가 많았던 2014년을 돌아보면서 20대가 정신승리 했다고 말했습니다. 허지웅이 말한 젊은 세대의 정신승리란 그렇게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고통 속에 있으면서도 들고 일어나지 않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허지웅의 말을 얼핏 들으면 맞는 말이고 많은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요즘 젊은 것들 맥아리가 없어! 개인주의를 넘어 이기주의자들이야. 라는 말과 일맥상통합니다.일견으로는 공감합니다. 그런데 20,30대만 정신승리를 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왜 그들이 그렇게 세상에 순응하면서 사는 지를 들여다 보는 시선은 없습니다. 그.. 2014. 12.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