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2/214

미군의 노근리 학살은 북한군의 우회 침투 전술 때문이다? 한국 전쟁에서는 수 많은 무고한 양민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북한군의 양민 학살만 있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지만 한국군도 미군도 양민을 학살 했습니다. 특히 한국군은 제주4.3사태 때 제주 인구의 10%가 피살이 되었을 정도로 엄청난 목숨이 사라졌습니다. 미군들의 대표적인 양민 학살은 노근리 학살입니다 충북 영동군 황간면 노근리에서 1950년 7월 25일에서 29일 사이에 일어난 이 노근리 양민 학살 사건은 미 1기병 사단 7기병 연대 예하 부대가 노근리 주민들을 경부선이 지나가는 굴 밑에 몰아 넣고 135명을 사살하고 47명에게 부상을 입힌 사건입니다. 살아 남은 주민은 모두 20명 정도 밖에 안 됩니다. 이 노근리 양민 학살 사건은 그동안 쉬쉬하다가 2008년 AP통신 기자가 전 세계에 이 양민 학.. 2014. 12. 21.
땅콩 회항의 문제점인 사회적 지위와 특권을 잘 설명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동영상 한 사람이 유명해지면 유명세라는 파워가 저절로 생깁니다. 이는 자신이 원하지 않아도(원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드물지만) 저절로 생깁니다. 자신에게 유명세라는 파워가 생기면 이걸 휘두릅니다. 문제는 자신의 파워를 자기 멋대로 휘두르다가 오히려 그 파워로 스스로 욕을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항상 겸손하고 겸손해야 합니다. 파워는 그 파워를 사용할 때와 사용하지 말아야 할 때를 알며 사용해도 필요 이상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파워가 그 사람을 잡아 먹습니다. 수 많은 유명인들과 연예인들이 어렵게 탑 스타가 되어서 쉽게 무너지는 모습을 우리는 참 많이 봤습니다.반면, 유재석 같은 경우는 데뷰 초기에는 거만한 듯한 모습이 있었지만 밑바닥을 경험한 후 그 시절을 생각하며 10년 가까이 탑 .. 2014. 12. 21.
감열지 영수증을 인화지로 이용하는 새로운 즉석인화 카메라 Printsnap 영화 '접속'의 흥행 성공으로 한 때 폴라로이드라는 즉석 카메라가 인기가 있었습니다. 즉석 카메라는 세상에서 단 한 장만 있다는 유일성 때문에 좀 더 소중하게 여겨지고 즉석 카메라 특유의 색감 때문에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세상은 디카 시대가 되면서 폴라로이드가 카메라 생산을 중단 했다가 최근에 다시 생산하는 모습입니다. 지금은 후지필름의 인스탁스가 즉석 카메라 시장을 혼자 꾸려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인스탁스는 인화 용지가 비쌉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기 힘들어요. 이런 단점을 극복한 새로운 즉석 카메라가 나왔습니다. 감열지 영수증을 인화지로 이용하는 새로운 즉석인화 카메라 Printsnap이 카메라는 Michael Ciuffo의 아이디어로 세상에 나온 카메라입니다. 이 카메라는 인화지로 비싼.. 2014. 12. 21.
어깨에 메기 편한 shoulder bike2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자전거 반입이 허용되지 않는 지하철이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자전거를 메고 계단을 내려가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자전거를 메고 계단을 오르내리는 모습을 보면 가벼운 자전거니까 저렇게 어깨에 메지 철 TB는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산악 바이크인 MTB는 산에서 자전거를 타기 때문에 경사가 가파르면 어깨에 자전거를 메고 이동합니다. 이렇게 수시로 자전거를 어깨에 메는 분들을 위해서 나온 자전거가 솔뎌 바이크 2입니다. 이 자전거는 양산형은 아니고 콘셉트 자전거인데 형태가 MTB가 아닌 로드 바이크 형태입니다. 앞에 LED램프가 달려 있네요 이 자전거는 이렇게 어깨에 멜때 그 가치가 살아납니다. 인체공학적인 프레임 디자인으로 어깨가 편.. 2014. 12.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