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2/193

태그호이어 제품 중 연말 크리스마스 선물로 좋은 뉴 까레라 레이디와 페어워치들 태엽을 감아서 사용하는 기계식 아날로그 시계를 만드는 스위스 명품 시계 회사들은 2번의 큰 위기가 있었습니다. 그 첫 번 째 위기는 70년대의 쿼츠 파동입니다. 일본 시계 제조 회사들은 태엽을 감아서 사용하는 기계식 시계보다 싸면서도 보다 정확한 쿼츠 시계를 만들었고 이 쿼츠 시계는 전자 시계와 아날로그 시계에 적용 되면서 전 세계를 휩씁니다. 가격도 비싸고 시간도 정확하지 않은 기계식 아날로그 시계는 큰 위기를 맞았지만 뛰어난 조형성을 가진 차원 높은 디자인과 심해 잠수에도 견딜 수 있는 뛰어난 방수 성능 및 크로노그래프 같은 시간 계측 기능을 더욱 진화 시켜서 외풍을 막아 냅니다. 또 한 번의 위기는 휴대폰의 등장입니다. 휴대폰의 내장 되어 있는 아주 정확한 시계 때문에 사람들이 점점 시계를 차지 않.. 2014. 12. 19.
민주주의의 다수결 방식의 결함을 대체할 수 있는 대안적인 투표 방식들 민주주의의 꽃은 선거입니다. 재벌도 대통령도 가진 것이 없는 사람도 모두 공평하게 1표의 주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세상은 공평하지 않습니다. 태어나는 자체가 공평하지 않는 출발선에서 출발합니다. 따라서 세상은 공평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 옳은 말입니다. 이렇게 공평하게 출발하지 못하는 것을 인정하고 공평한 기회를 주자고 하는 것이 민주주의이자 복지입니다. 민주주의는 주권이라는 엔진으로 달리는 기관차 같습니다. 그 주권은 국민들의 표에서 나옵니다. 하지만 현재의 민주주의 선거 제도는 참 문제가 많습니다. 이런 민주주의 선거 제도에 대한 대안을 담은 글을 소개합니다. Voting in Organizations, Clubs, Meetings, and Families 승자독식의 투표 제도의 문제점 민주주의의.. 2014. 12. 19.
호빗:다섯 군대의 전투, 반지의 제왕 외전 같은 액션도 주인공도 작기만 한 시리즈 완결편 아침마다 아이에게 사탕을 3개를 매일 줬습니다. 아이는 무척 좋아 했고 배고플 때 하나 씩 먹었습니다. 그런데 다음 해부터 아버지는 아이에게 사탕 2개를 줬습니다. 3개에서 2개로 줄어 들면 당연히 아이는 짜증을 내죠. 그렇다고 안 먹겠다고 투정할 수도 없습니다. 2개라도 받는 것이 현명하니까요.반지의 제왕 시리즈가 사탕 3개라면 호빗 시리즈는 사탕 2개 또는 1개입니다. 난쟁이와 호빗의 대여정이 끝나다호빗 시리즈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 이전의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반지의 제왕 시리즈가 먼저 만들어졌고 그 이후에 호빗 시리즈가 제작이 됩니다. 이는 스타워즈 시리즈와 비슷합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4,5,6이 먼저 만들어진 후 다스 베이더의 과거를 다룬 스타워즈 에피소드 1,2,3이 만들어집니다.그러나 결정.. 2014. 12.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