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2/173

피부 아래 깃든 우리의 영혼을 관조적으로 담은 영화 '언더 더 스킨' 단지 10cm도 안 되는 피부의 높낮이 차이가 전부인 세상이 되었습니다. 아무리 잘못을 했어도 예쁘면 용서가 됩니다. 그래서 강도를 했지만 얼굴이 예뻐서 화제가 된 중국의 '얼짱 강도'도 있었고 추악한 행동을 했지만 예쁘기 때문에 쉽게 용서하는 모습도 참 많습니다. 같은 일을 해도 얼굴이 예쁜 여직원은 더 큰 칭찬을 받는 것이 현실입니다. 한국 최고의 코미디 프로그램인 '개그 콘서트'는 대놓고 예쁜 여자와 못생긴 여자를 비교하는 개그를 합니다. 단지 피부 두께의 차이일 뿐인데 단지 외모의 차이일 뿐인데 그 단지가 단지가 아닌 전부가 되어버렸습니다. 제가 단정을 짓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실제로 한국 사회가 점점 몸을 숭배함을 넘어서 종교로 삼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은 4대 종교가 있다고 하죠. 불교, 기.. 2014. 12. 17.
구글의 '올해의 검색어'로 살펴본 2014년 네이버와 다음의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고 좋아하는 연예인들을 보면 천박스러워 보입니다. 순간적으로 인기 검색어에 오른 것이 뭐 그리 대단한 것일까요?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인 SBS컬투쇼는 게스트가 출연하면 인기 검색어 순위 올려주는 어뷰징을 매주 하고 있지만 네이버나 다음은 이런 방송국의 어뷰징을 방치하고 있습니다.또한, 최근에는 네이버 , 다음의 인기 검색어 순위가 사람들의 호기심 때문에 오르는 것이야 하는데 다음이나 네이버 메인에 오른 글을 보고 검색해서 인기 검색어가 오르기도 하고 포털 메인 뉴스로 인해 인기 검색어에 오르는 등 다양한 어뷰징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어뷰징들이 남무하고 제대로 걸러내지 못하는 두 포털사의 인기 검색어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인기 검색어는 상대적으로 인기.. 2014. 12. 17.
10년간 동굴을 파서 만든 거대한 동굴 예술작품 10년간 묵묵히 한 가지 일을 하는 것 자체가 감동입니다만 그 놀라운 결과물은 더 감동스럽습니다. 미국 예술가인 'Ra Paulette'씨는 자신의 개와 함께 동굴을 파서 예술을 심어 놓았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러가지 기하학적인 모습 등을 새겨 넣었는데 이게 가능한 것은 이 동굴이 사암 동굴이기 때문입니다. 뉴 멕시코 사막 지대에 있는 사암 동굴이라서 정으로 치지 않고 끌을 이용해서 저런 정교한 모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동굴 안에 빛이 들어오면 그 조형물에 빛이 물드는데 그 모습이 장관이네요. 이분은 동굴에 빛이 들어오는 것을 보고 이 작업을 시작 했다고 하네요. 개인적인 행복과 정신 수양을 위해서 지난 10년간 자신이 키우는 개와 함께 작업을 했고 이를 다큐멘터리에 담기도 했습니다 Ra Paul.. 2014. 12.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