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2/106

인스타그램에서 2014년 한 해 동안 가장 있기 있었던 장소 TOP10 사진 기반 SNS서비스인 인스타그램을 가입만 하고 거의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사진을 좋아 하지만 사진 보다는 글 읽는 것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국에서는 외국에 비해 인스타그램이 인기도 없습니다. 그러나 외국 특히 서양분들은 인스타그램 참 좋아하고 많이 합니다. 자신의 일상을 사진으로 찍어서 공유하는 인스타그램은 지오 태깅 기능이 있어서 사진을 찍은 장소를 태그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GPS기능을 이용한 지오 태깅으로 2014년 올 한해 가장 인스타그램 사진이 올라온 곳은 어딜까요? 리소스 온라인에서는 2014년 한 해 동안 인스타그램 사진이 가장 많이 올라온 핫 플레이스 10곳을 소개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2014년 한 해 동안 가장 있기 있었던 장소 TOP10 10위. 아랍에미.. 2014. 12. 10.
99달러의 종이비행기 형태의 드론. 카본 플라이어 무인 항공기를 이용한 항공 촬영이 점점 대중화 되고 있습니다. 몇년 후에는 저도 중국산 싸고 괜찮은 부감샷 촬영용 무인 항공기를 구입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가격이 비싸서 접근을 하지 못하고 있네요 현재까지 나온 무인 항공기 즉 드론은 대부분이 4개의 프로펠러가 달린 헬리콥터 모습의 쿼드콥터 형태입니다. 이 쿼드콥터 형태는 뛰어난 안정성과 호버링이라는 공중 정지가 가능해서 방송국과 영상 제작사들이 많이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쿼드콥터 형태가 아닌 종이 비행기 형태의 드론이 나왔습니다. 종이 비행기 모양의 드론, 카본 플라이어 소셜 펀딩 사이트에 올라온 카본 플라이어는 종이 비행기처럼 생겼습니다. 그러나 종이 비행기는 동력이 없어서 오래 날지 못하교. 그래서 프로펠러가 2가 달렸는데 .. 2014. 12. 10.
화이트보드에 쓴 내용을 바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전송하는 Smart Kapp N스크린 서비스는 많이들 아실 거예요. PC로 보던 영화나 드라마를 스마트폰으로 바로 이어서 보다가 다시 디지털TV로 보는 것을 N스크린 서비스라고 합니다. 다양한 스크린으로 같은 동영상을 보는 것입니다.그런데 최근 스크린캐스팅 서비스가 점점 늘고 있네요 스마트펜 N2는 노트에 필기한 손 필기를 바로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서 보여주고 PC로 전송해 줍니다. 이걸 스크린 캐스팅이라고 합니다. 소개할 Smart Kapp은 화이트보드에 쓴 내용을 바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메일로 전송해 주는 신개념 스크린캐스팅 제품입니다. 스크린 캐스팅 화이트보드 Smart Kapp Smart Kapp은 화이트보드입니다. 그러나 스마트한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단 얖 옆에 nfc태깅과 USB를 꽂는 포트가 있고 왼쪽 하단에.. 2014. 12. 10.
사진애호가들의 아랫목 같은 부암동 공간291 사진문화공간 사진이 국민 취미가 되다 보니 나쁜 사진가, 나쁜 사진 애호가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야생화 사진 찍고 남이 못 찍게 하려고 밟아서 죽여 버리는 사람도 있고 금강송 찍는다면서 주변의 소나무를 전기톱으로 잘라 버린 못된 사진가도 있습니다. 저는 이런 무뢰배 같은 사진가와 생활 사진가들이 부족한 것은 사진에 대한 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사진을 자신의 얄팍한 우월성을 증명하기 위한 도구로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못난 사람들이 자신을 억지로 꾸며서 남들이 우러러 봐주길 바랍니다. 주변에서 남 앞에서 자랑질로 사는 사람들을 보면 불쌍한 느낌이 듭니다. 얼마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자존감이 없으면 과시적 소비 또는 과시적인 행동으로 자신을 꾸밀까요? 정말 천박해 보이는 사람들이 주변에 너무.. 2014. 12. 10.
AFP가 선정한 2014년 올해의 사진 매년 12월이 되면 세계 유명 통신사들이 올해의 사진을 발표 합니다. 아래의 사진은 AFP통신사가 선정한 올해의 사진입니다. 올해의 사진에는 무려 100장이 넘는 사진이 있는데 이중 일부만 소개합니다. 2014년 1월 9일 브라질 리오데자네이로의 마라카나 경기장 바로 옆 지하철 빈민가에서 배트남으로 변장한 사람 옆에서 꼬마 아이가 놀고 있습니다. 6월에 열리는 월드컵 때문에 빈민가를 철거하려는 브라질 정부의 압력에 주민들이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대형 스포츠 행사를 하면 빈민들은 보기 흉하다며 강제 이주를 많이 당하죠. 그래서 앞으로는 대형 스포츠 행사는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점점 시청률도 떨어지고 재미도 없습니다. 3월 16일 호주 포뮬러 원 그랑프리에서 일본 드라이버 고바야기가 사고가 난 장면입니.. 2014. 12. 10.
러브, 로지. 너무나 멀리 돌아온 사랑과 우정사이 내 친구의 이야기인데..로 시작하는 자신의 사랑 이야기를 친구 앞에 수줍게 펼쳐내는 청춘은 인류가 사라지기 전까지 계속 될 것입니다. 이런 사랑 고민 중 가장 흔한 고민은 사랑보다 먼 우정보다는 가까운 '사랑과 우정사이'가 아닐까요? 로지(릴리 콜린스 분)은 알렉스(샘 클라플린 분)이라는 소꿉 친구가 있습니다. 샘이 노를 젖는 받침대가 되었다고 하는 이상한 꿈 이야기를 해도 로지는 그걸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 아주 친한 친구죠. 그렇게 둘은 우정을 키워가지만 로지는 샘에 향한 우정이 우정을 지나 사랑으로 변합니다. 그러나 전혀 내색을 하지 않습니다.이런 로지의 마음도 아는지 모르는지 알렉스는 같은 고등학교 킹카가 자신에게 홀딱 빠졌다면서 어떻게 해야 하냐고 조언을 부탁합니다. 알렉스를 사랑하지만 우정으로.. 2014. 12.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