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2/073

명함관리 앱의 대명사 캠카드. 기업용 캠카드 비즈니스로 보다 전문화 되다 미생이라는 드라마가 히트친 이유는 회사원들의 삶을 그대로 담았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공중파 드라마들이 다루는 회사원이란 재벌 2세와 사랑하는 이야기나 회사에서 연애하거나 잘 생긴 회사원이 연애하는 이야기였습니다. 그러나 미생은 연예를 싹 지우고 오로지 회사 안에서 일어나는 정글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회사원들은 양복 입은 전사들입니다. 특히, 영업을 하는 회사원들은 회사의 최전선에 있는 돌격대이자 보병입니다. 영업직들은 명함 케이스를 가지고 다니면서 자신의 명함을 뿌리며 상대방의 명함을 흡수합니다. 이렇게 모은 명함으로 자신의 관계망을 확대합니다. 받은 명함들을 회사에 들어와서 일일이 TEXT로 만들어서 쉽게 가공할 수 있는 형태나 스마트폰에 일일이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이 나온 이후로는 .. 2014. 12. 7.
인간관계로 고통받는 분들이 꼭 읽어 봤으면 하는 책 '미움받을 용기'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한 해를 돌아보니 올해 참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교보문고 샘 때문에 강제적으로 3권 이상을 읽고 종이 책도 2권 이상 읽고 있습니다. 올해 읽은 책을 세어보니 대략 50여 권 정도가 됩니다. 이중에서 기억에 남는 책도 있지만 기억에 남지 않는 책도 있습니다.저는 책을 좋아하지만 책 한 권이 인생을 바꾼다는 말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많은 책과 많은 사람들이 쌓이고 싸여서 서서히 방향을 바꾸지 책 한 권이 인생을 바꾸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어떤 책은 머리를 한 대 얻어 맞은 것처럼 충격처럼 다가오는 책이 있습니다.이런 책들의 특징은 상식을 뒤엎고 사고 방식을 바꾸는 책들입니다. 사고의 틀을 바꾸는 책들은 항상 큰 충격으로 다가옵니다. 책 '미움 받을 용기'가 저에겐 충격이었습니.. 2014. 12. 7.
아이폰6/6+ 삼성 갤럭시노트4용 80배 망원렌즈 스마트폰 카메라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아직까지 아쉽지만 햇빛 가득한 야외나 빛이 많은 환경에서는 DSLR로 찍을 필요가 없다고 느낄 정도로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으로 포스팅 할 때가 있는데 앞으로는 더 많아질 듯 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카메라의 최대 단점은 광학 줌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디지털 줌이라고 해서 사진을 확대 크롭하는 조악한 줌만 지원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광학 줌을 단 스마트폰이 있긴 하지만 10배 줌 정도만 되고 큰 인기도 없습니다. 그런데 이 80배 광학 줌이 가능한 주변기기를 달면 그 아쉬운 점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아이폰6 아이폰6+ 그리고 갤럭시노트4용으로 나온 80배 망원 줌렌즈입니다. 따라서 100m .. 2014. 12.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