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2/045

서울역사박물관에서 본 한국의 경제 개발의 역사 서울역사박물관은 이름 그대로 서울이라는 공간에서 일어났던 역사를 담고 있습니다. 지난 글 서울의 옛모습을 볼 수 있는 서울역사박물관(경성 시대)에 이어지는 글입니다. 경성을 지나 해방 후 서울은 기쁨의 순간도 잠시 1950년 6월 25일 북한의 남침으로 전국토가 쑥대밭이 되었습니다. 남한 보다는 북한이 더 쑥대밭이 되었는데 그 이유는 미 공군이 북한 전역을 꼼꼼하게 폭파 시켰습니다. 3년 내내 제공권을 확보한 미 공군은 수 많은 폭탄을 북한 곳곳에 떨구웠고 그 때문에 북한군과 주민들은 동굴에서 생활을 하는 등 공습을 대비 했습니다.아마도 북한 사람들이 미군을 싫어하는 이유는 적대국가이기도 하지만 이 공중 폭격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듭니다. 그 한국 전쟁 이야기는 용산 전쟁박물관에서 꼼꼼하게 볼 수 있.. 2014. 12. 4.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의 역사와 신상 커플패딩과 패딩추천 북한산 국립공원 입구에는 수많은 아웃도어 브랜드 상가가 가득 했습니다. 국내외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가 화려한 색을 입고 길가에 가득했습니다. 아이더 체험단 활동을 하면서 이 아이더라는 브랜드의 역사가 궁금했습니다. 아이더라는 이름이 창업자 이름 같기도 하고 그냥 아무 의미가 없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검색해서 찾아봤습니다. 아이더(EIDER)의 역사아이더는 창업자 이름도 아무 의미가 없는 이름도 아닙니다. 자신의 털을 뽑아서 둥지를 만드는 아름답고 부드러운 깃털을 가진 유럽 북부 연안에 사는 바디오리인 아이더 오리에서 이름을 따 왔습니다. 그래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면 이상하게 오리 사진이 많이 뜨더군요. 한국에서 볼 수 있는 원앙새와 비슷하게 화려한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둥오리 사촌 같아 보.. 2014. 12. 4.
갤럭시노트 엣지? 휘어져서 신기하지만 잡기 불편한 점도 있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이 안 팔리기 시작했습니다. 샤오미나 화웨이 같은 중국의 저가폰 그러나 성능은 좋은 폰들이 밑에서 치고 아이폰이 위에서 누르니 삼성전자의 갤럭시 월드는 붕괴 되고 있습니다. 솔직히 갤럭시 노트, 갤럭시S 모두 예전의 명성을 되찾기는 힘들어졌습니다. 저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3가 피크였고 그 이후에 나오는 갤럭시 스마트폰은 계속 이전보다 못하다는 느낌을 확 받았습니다. 디자인도 갈수록 혁신은 없고 전작을 살짝 배낀 듯한 느낌. 정말 진보보다는 후진 기어를 넣고 달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큰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신제품이 나와도 그런가보다~~ 식으로 넘겨 버리죠 그렇다고 제가 애플 팬보이라서 아이폰6가 나왔다고 우와~~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아이폰6의 디자.. 2014. 12. 4.
아침형 인간 vs 밤형 저녁형 인간 어떤형 인간이 더 좋을까? 2003년에 일본인이 쓴 이라는 책은 한국을 강타 했습니다. 여기 저기서 나는 아침형 인간이 되겠다면서 술자리도 일찍 끝나고 가는 사람이 많았을 정도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조깅 같은 운동도 하고 신문도 여유롭게 읽는다면서 아침형 인간 자랑이 한창이던 사람이 많았습니다. 책을 읽어보지 못해서 책이 무슨 내용을 담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아 먹는다면서 일찍 자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라고 강요하는 책 같습니다. 그런데 아침형 인간과 반대 되는 올빼미형 인간 즉 저녁형 인간도 있습니다. 저녁형 인간은 새벽까지 자지 않고 깨어 있는 사람들인데 사람들은 이런 올빼미형 인간을 게으르다고 손가락질 합니다.그러나 예술가들을 보면 주로 새벽에 활동하고 낮에 잡니다. 그런 .. 2014. 12. 4.
영웅 for Kakao, 영웅 키우는 재미와 태그 플레이가 흥미로운 스마트폰RPG 하반기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 게임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 바로 '영웅 for kakao'입니다. 썸에이지가 개발하고 4:33이 서비스하고 있는 '영웅 for kakao'는 11월 26일 출시 되어 12월 2일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 했습니다. 출시 첫날은 바로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출시 3일인 11월 21일에 구글플레이 인기 1위, 매출 10위를 기록 했습니다. 그리고 11월 25일 구글플레이 매출 2위까지 오르면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2월 3일 현재 '영웅 for kakao'는 최고매출 3위, 인기 무료 4위 , 신규게임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웅 for kakao의 인기 비결은 스마트폰RPG와 태그 플레이영웅은 썸에이지가 개발하고 4:33이 퍼블리싱 한 게임입.. 2014. 12.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