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2/034

서울의 옛모습을 볼 수 있는 서울역사박물관(경성 시대) 우리는 우리를 잘 모릅니다. 내가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많이 갖지 못하고 항상 남에게 비친 내 모습만 치장하는 열등 콤플렉스에 걸린 사람들이 많아서 주체적인 삶 보다는 외부의 시선에 휘둘리는 삶을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우리 자신을 들여다 보지 않는데 우리가 사는 이 땅에 대한 옛 이야기를 들으려고 할까요?할아버지 할머니들이 하는 옛 이야기는 큰 관심도 없습니다. 그런데 전 이상하게도 제가 태어나기 전의 이 땅에 대한 궁금증이 참 많습니다. 조선 시대는 큰 관심이 없지만 마을이 형성하기 시작하고 서울의 인구가 급증하던 1930~40년대 서울이 무척 궁금합니다. 그 이야기를 듣기 위해 '서울사진축제' 강의를 들어 봤습니다. 강의는 생각보다 많은 이야기를 보여주지 못하고 고리타분해서 실망스러.. 2014. 12. 3.
2014년 전 세계 운영체제 시장 점유율과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 연말이 다가오네요. 12월은 뭐든 다 정리해야 하는 강박을 가진 달입니다. 이런 강박이라도 있어야 한 해를 돌아보지 안 그러면 그냥 앞으로만 달릴 듯 합니다. 지난 한 해 IT쪽은 어떤 한 해를 보냈을까요? 아래에 소개하는 그래프는 지난 한 해 전세계 운영체제 시장과 웹 브라우저 시장을 도식화한 그래프입니다. 출처는 http://arstechnica.com/information-technology/2014/12/windows-7-up-as-windows-xp-slides-chrome-growth-stops-in-november/입니다. PC 운영체제 시장 점유율2014년 11월 PC 운영체제(O/S) 시장 점유율은 여전히 윈도우가 압승이네요. 한 때는 리눅스가 뜬다 어쩐다 했지만 쑥 들어갔습니다. 차차리.. 2014. 12. 3.
노트에 필기한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옮겨주는 스마트펜 N2 활용기 노트한 필기 내용을 그대로 스마트폰에 전송해주는 제품이 바로 네오랩컨버전스에서 나온 스마트펜 N2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사용법을 소개 했었습니다. 스마트펜 N2. 필기와 스케치한 내용을 그대로 스마트폰에 전송해주는 독특한 제품 다시 한 번 간단하게 설명하면 '네오 스마트펜 N2'는 N노트라는 특수 노트에 필기를 하면 그 내용이 실시간 또는 저장을 했다가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면 필기 내용이 스마트폰에 그대로 저장이 되는 신개념 스마트 펜입니다. 직장인이나 학생, 간단한 메모를 자주 하거나 필기를 많이 하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네오 스마트펜 N2가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으로 필기 내용을 전송할 수 있는 이유는 N코드 기술 때문입니다. N코드 기술은 스마트펜 N2 볼펜심 옆에.. 2014. 12. 3.
북 스탠드와 LED 책상 스탠드가 하나로 된 우카루도(Ucaled) 책을 읽을 때 책상 위만 비추는 LED 책상 스탠드를 켜고 읽으면 집중력이 생겨서 장 시간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책을 그냥 놓고 보기보다는 북 스탠드에 놓고 보면 두 손을 자유롭게 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그런데 이 북 스탠드와 책상 LED 스탠드가 합쳐진 제품이 일본에서 나왔습니다. 북 스탠드와 LED 책상 스탠드가 하나로 된 우카루도(Ucaled)이 제품은 위와 같이 책상 LED 스탠드 이지만 기둥 부분을 개조해서 책을 올려 놓을 수 있는 북 스탠드가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2개입니다. 무게는 1kg이고 소비 전력은 9W입니다. 색상은 주광색으로 5000K 캘빈 값을 제공합니다. 크기는 230 X 215 X 380mm입니다. 스위치는 5각형 스위치입니다. 스탠드의 기본 덕목인 스탠드.. 2014. 12.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