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1/284

JBL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현대백화점 목동 점 JBL스토어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은 오디오에 대한 선택도 신중하게 합니다. 특히, 소리에 굉장히 민감해서 같은 노래도 좀 더 좋은 오디오로 감상하려고 합니다. 음악이 점점 하나의 악세사리가 되어가고 있고 가수가 노래만 하고 먹고 살기에는 힘든 세상이 되었습니다. 점점 오디오 대신 비디오가 지배하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디오가 따라 올 수 없는 음악의 장점, 오디오 장점이 있습니다. "난 이래서 음악이 좋아. 지극히 따분한 일상의 순간까지 의미를 갖게 되잖아. 이런 평범함도 어느 순간 갑자기 진주처럼 아름답게 빛나거든 그게 바로 음악이야"영화 의 명대사처럼 음악은 따분한 일상을 빛나게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버스 차창에 기대서 음악을 듣습니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버스 창밖을 보면 차창 밖에.. 2014. 11. 28.
예를 강제적으로 받으려고 하는 지하철 경로지정석에 대한 유감 한국은 동방예의지국이라는 소리는 귀에 딱정이가 생길 정도로 많이 들었습니다. 한류가 있기 전 우리 것에 대한 자부심이 거의 없던 시절 한국이라는 나라의 특장점을 전세계에 소개하거나 우리 스스로 나라에 대한 자부심을 갖기 위해서 정부는 한국은 동방예의지국이라는 소리와 사계절이 뚜렷해서 아름다운 나라라는 소리를 했습니다 지금이야 공산품 잘 만드는 나라, 아이돌 가수 수출하는 나라로 더 많이 알려지고 딱히 한국을 해외에 소개하지 않아도 유튜브나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으로 한국이 전세계에게 잘 알려지면서 이런 억지스러운 한국을 미화 시키는 수식어는 사라졌습니다. 특히, 사계절이 뚜렷해서 아름다운 나라라는 드립은 지금 들어도 실소를 하게 됩니다. 전 어려서 한국만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인 줄 알았습니다. 지금은 사계.. 2014. 11. 28.
현실을 닮은 비디오 게임의 배경과 실재 배경을 이용한 사진놀이 사진 놀이 중에 이라는 사진 놀이가 있습니다. 이 사진 놀이는 오래 전에 찍은 사진을 그 사진을 찍은 현재의 그 장소에서 다시 찍어서 과거와 현재가 얼마나 다르게 변했는지를 한 장의 사진으로 보여주는 사진 놀입니다. 그런데 이 사진 놀이의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이 발명 되기 이전의 과거 모습과 현재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진이 발명 되기 전의 프랑스 혁명 당시를 사진으로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걸 실행한 사람이 나타났습니다. Damien Hypolite는 게임광입니다. 그는 11월 13일 발매 예정인 라는 게임을 이용해서 프랑스 혁명 당시의 프랑스 거리의 모습을 캡쳐 합니다. 요즘 즐겨하는 게임인 해킹을 소재로한 와치독을 하면서 놀란 것은 컴퓨터 그래픽이 너무 뛰어나서 마치 영화를 .. 2014. 11. 28.
서울사진축제에서 본 한성부터 서울까지 사진으로 보는 서울이라는 공간 사진의 매력은 뛰어난 묘사력과 재현성입니다. 5차원을 이해하는 인류가 나오기 전까지 가장 타임머신에 가까운 도구는 사진입니다. 오래된 사진 한 장으로 우리는 쉽게 그 시절로 타임슬립을 하게 됩니다. 그 옛 사진을 전시하는 사진전이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서울사진축제는 올해로 3년 째 되고 있는 사진축제입니다. 2014년에는 서울이라는 공간을 주제로 한 '서울 시, 공간의 탄생'을 제목으로 하고 있습니다. 11월 13일부터 다음 달 12월 13일까지 1달 간 전시를 합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서울역사박물관 입구에 들어서면 여가의 탄생이라는 전시가 있습니다. 로비에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여가의 탄생은 서울 시민들의 놀이 공간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창경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지금.. 2014. 11.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