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1/104

다큐사진 축제 제 1회 한국 다큐멘터리 사진의 달 지난 달 말부터 한국 다큐멘터리 사진 축제가 열린다는 것을 얼핏 들었습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들었는데 구체적으로 언제 어디서 어떤 사진전을 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이에 대한 하소연을 했더니 한 페이스북 이웃 분이 자세히 알려 주셨습니다. 사진 앱진 VON 11월 호 후반 부분에 사진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다큐사진 축제 제 1회 한국 다큐멘터리 사진의 달이 포스팅의 모든 이미지는 사진앱진 VON에서 발췌 했습니다. 참고로 사진앱진 VON은 무료로 보기에 죄송할 정도로 퀄리티가 뛰어난 사진잡지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VON을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제 1회 한국 다큐멘터리 사진의 달 사진전은 11월 한달 간 전국 11개 도시에서 70여 개의 다큐멘터리 사진전을 동시다발적으로.. 2014. 11. 10.
삼성전자서비스 노동자들의 투쟁을 기록한 사진전 '언데드' 2014년 11월은 '제 1회 한국 다큐멘터리 사진의 달'입니다. 다큐멘터리 사진을 좋아하고 수시로 소개하고 있으면서도 이 소식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좀 죄송하고 부끄럽네요. 그러나 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들을 수 있는 홈페이지가 검색을 해도 보이지 않고 어딜 가야 들을 수 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검색이 안 되면 존재하지 않은 검색의 시대에 검색이 안 되니 저도 소개하고 싶어도 소개할 방법이 많지 않네요. 일일이 사전전 내용을 검색해서 소개하기도 그렇고요. 혹, 한국 다큐멘터리 사진의 달 홈페이지나 안내 페이지가 있는 곳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럼 글에 소개하겠습니다. 사진 앱진 'VON'에 자세히 소개가 되어 있네요. 어디서 봤다 했는데 VON에서 봤습니다. 이 제1회 한국.. 2014. 11. 10.
문래동에 철공소 거리에 핀 문화의 꽃 문래동은 신도림역과 영등포역 근처에 있는 동네입니다. 이 문래동은 주거 밀집 지역이지만 동시에 철공소가 참 많은 지역입니다. 대부분의 철공소들이 서울 외곽으로 밀려나가고 있지만 그럼에도 시흥동이나 문래동에는 여전히 철공소가 많습니다. 뭐 이런 공장들이나 철공소가 아파트 가격을 중시하는 도시인들의 시선에서 보면 혐오시설이라는 시선이 있긴 하지만 다 존재 이유가 있기에 무조건 배척할 수 만은 없습니다. 이 문래동 철공소는 참 역사가 오래 된 곳입니다. 1930년대 일제시대때는 이곳에 방적공장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문래동은 옷을 만드는 물래가 많다고 해서 물래동으로 불릴 뻔 했죠. 영등포 일대에 많은 공장들이 있었고 그 자리에 철공소들이 들어서기 시작했습니다.언제부터 철공소가 많았는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제가.. 2014. 11. 10.
사무실과 집안의 음성 개인비서 아마존 에코 아마존은 인터넷 서점으로 출발 했지만 이 회사가 나아갈 목적지는 서점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또 하나의 폭군으로 유명한 아마존의 CEO인 제프 조브스가 IT기업 출신이고 IT에 대한 이해도나 통찰력이 무척 뛰어납니다. 비록 아마존이 인터넷 서점 또는 인터넷 쇼핑업으로 먹고 살고 있지만 근 미래에는 다른 여러가지 사업으로 수익을 낼 것입니다.아마존은 기술 회사입니다. 잘 모르시겠지만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은 서버를 임대해서 쓰는 AWS라는 아마존 서비스를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IT기업으로 애플, 구글과 함께 3대 IT회사로 커갈 것입니다. 사무실과 집안의 음성 개인비서 아마존 에코아마존이 색다른 물건 하나를 선보였습니다. 미국 아마존닷컴은 음성 비서 기능이 내장 된 원통 스피커 형태의 아마존 에코.. 2014. 11.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