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1/093

우연히 만난 신도림역에서 만난 라바 지하철 만화 싫어하는 아이들 없죠. 아니 어른들도 많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애니메이션을 어려서부터 섭취한 3,40대 부모님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분명 현재의 3,40대 부모님들이 어렸을 때인 7,80년대 초반에는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공부에 방해되는 벌레 취급을 한 시절이 있었습니다.만화는 저급한 것, 추잡한 것 가까이 해서는 안 되는 시선이 많았죠. 이는 그 7,80년대의 부모 세대인 현재의 4,50년년도에 태어난 부모님들의 시선이었습니다. 현재의 5,60대 부모님 세대들은 그 7,80년대의 만화나 만화 영화들을 아이들에 마약과 같은 존재라고 생각해서 적당히 보거나 보지 않도록 여러가지 방법으로 막아섰습니다.분서갱유에 맞먹게 만화를 불태우는 퍼포먼스도 가끔 했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다릅니다. 만.. 2014. 11. 9.
인터스텔라, 우주의 거대함을 놀라운 상상력으로 담은 5차원의 영화 인터스텔라는 거대한 영화입니다. 상영시간도 거대한 3시간 가까운 영화이지만 스케일도 거대하고 이야기도 거대합니다. 그냥 한 마디로 거대한 영화라고 정의 내릴 수 밖에 없는 영화입니다. 이 거대한 이야기를 거대한 인기와 역량을 갖춘 '크리스토퍼 놀란'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한 번도 보지 못한 그리고 죽기 전에 볼 수 없는 거대한 우주의 영상을 스크린에 담아서 관객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늘을 보지 않고 땅만 보고 살던 근 미래의 지구에서 우주로 시선을 돌리다 인터스텔라의 배경은 근 미래입니다. 인류의 기술력은 증가 했지만 자연의 역습을 막아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황사의 공포에 시달리면서 동시에 인류 멸종을 걱정해야 할 시간이 점점 다가 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식량 때문입니다. 벼와 밀 등의 인.. 2014. 11. 9.
문장을 입력하면 영화 속 대사를 이용해 문장을 발음하는 Crumbles 출발! 비디오 여행이 다른 영화 소개 프로그램보다 인기 있는 이유는 센스입니다. 솔직히, 방송 3사의 영화 소개 프로그램들은 그닥 추천할 수 없습니다만 그럼에도 독창적이고 흥미면에서는 출발! 비디오 여행이 가장 좋습니다. KBS나 SBS의 영화 소개 프로그램은 모두 출발! 비디오 여행의 아류들이죠그 증거는 많습니다. 먼저 비슷한 포멧의 영화 소개 코너를 모두 가지고 있다는 것과 함께 출발! 비디오 여행의 쫄깃한 방송멘트를 수없이 따라하고 있지만 결코 넘어서지는 못합니다. 특히, 성우 이철용의 아~~하라고 하는 감탄사로 시작하는 찰진 멘트와 영상 편집은 따라 올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거죠. 성우 이철용이 멘트를 치면 그 멘트의 대답을 한국 영화의 대사 한 장면으로 대신 보여줍니다. 이 아구가 딱딱 .. 2014. 11.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