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1/063

상인과 예술가, 그리고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장학생들과 함께한축제 - 황학동 별곡 이 황학동은 주방, 가구, 만물이 다 있는 중고 제품을 파는 거리가 있습니다. 지금도 예전처럼 골동품을 사러 오거나 싼 가격에 주방용품이나 가구를 구매하러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난 11월 1일 토요일 서울의 3대 전통시장인 황학동 '서울중앙시장'에서는 시장 상인과 신당동창작아케이드에 입주해 있는 아티스트들, 그리고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장학생들과 함께 '황학동 별곡'축제를 했습니다. 이 황학동별곡은 서울중앙시장 상인분들과 중앙시장 지하에 있는 서울문화재단 소속의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 예술 그리고 한성자동차가 후원하는 미술영재장학사업인 드림그림과 함께 했습니다. 서울중앙시장은 아주 큰 시장인데 대형 아케이드가 펼쳐져 있어서 비나 눈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 아케이드 밑에는 드림그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 2014. 11. 6.
애절한 부성애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영화 '나의 독재자' 영화 '나의 독재자'의 포스터 속에는 김일성 복장을 한 설경구의 모습 위에 '우리 집에 짝퉁 수령동지'가 산다라는 문구가 떠 있습니다. 이 문구와 포스터만 보면 딱히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김일성?? 한 때는 해리포터의 볼드모트처럼 이름도 얼굴도 함부로 불러서도 볼 수도 없었던 김일성. 이제는 김정일 김정은까지 안방TV에서 인기 연예인보다 더 쉽고 많이 볼 수 있는 존재가 되었지만 김일성은 이름은 알아도 얼굴은 모를 정도로 쉽게 알 수 있는 존재가 아니였습니다.이는 우리가 김일성을 볼드모트처럼 공포의 대상으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김일성을 소재로 한 영화? 그게 반공 영화이든 정부 또는 사회 비판 영화이던 큰 흥미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개봉 날은 보지 않았다가 약간의 시간이 남아.. 2014. 11. 6.
구글 지메일,구글 캘린더, 구글 독스를 시간순으로 정리해주는 Storyline 사진을 정리하다 보면 여러가지 정렬 방식 중에서 가장 좋은 정렬 방식이 시간 순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각자의 정렬 방식으로 사진을 분류하고 정리하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시간 순이 가장 좋더군요. 시간순이 좋은 이유는 시간 순서대로 나오기 때문에 내 기억과 매칭하기가 쉽다는 것과 함께 겹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같은 시간에 여러 기종의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수 없기 때문이죠사진은 아니지만 메일도 시간순으로 정렬해서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구글 지메일,구글 캘린더, 구글 독스를 시간순으로 정리해주는 Storylinehttps://www.storyline.li/ 스토리 라인이라는 서비스는 구글 Gmail. 구글 캘린더, 구글 문서인 구글 독스를 연결해서 시간순으로 정렬해서 보여주는 아주 간.. 2014. 11.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