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1/035

이야기와 볼꺼리가 넘칠 거리는 동묘 벼룩시장 주말에 황학동 인근에 볼 일이 있어서 잠시 들렸다가 집으로 가려다가 황학동 벼룩시장을 들려봤습니다 황학동과의 첫 인연은 고등학교 1학년 때로 기억됩니다. 고등학교에 야구부가 있어서 1년에 몇번은 동대문야구장에 가서 응원을 했습니다. 그날도 전국 대회 4강에 올라간 야구팀을 응원하고 나오면서 친구와 동대문운동장 인근의 의류시장에서 옷을 골라보고 있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동대문 인근은 거대한 시장이 꽤 많습니다. 시장은 정말 보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 입고 싶은 것이 많습니다. 그렇게 동대문을 돌아 다니다가 우연찮게 황학동 벼룩시장을 가게 되었습니다. 80년 당시에는 골동품 거리라고 했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아무튼, 그 황학동에서 수 많은 진귀한 물건들을 보면서 이런 곳이 다 있구나 느낄 정도로 다양한.. 2014. 11. 3.
이순신, 관우 같은 영웅이 등장하는 스마트폰RPG 게임 영웅 for kakao 사전예약 이벤트 스마트폰 성능이 좋아지면서 고사양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들이 속속 스마트폰 게임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1,2년 전만 해도 '애니팡' 같은 캐주얼 퍼즐 게임이 주류를 이루었는데 요즘은 그래픽이 화려한 액션 게임이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최근에는 스마트폰에서도 RPG게임을 즐길 수가 있게 되었고 정말 많은 액션RPG게임이 스마트폰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래픽 성능은 아주 좋지만 스마트폰 콘트럴의 한계 때문에 PC 온라인 RPG게임보다는 조작을 단순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럼에도 화려한 액션은 PC 못지 않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스마트폰RPG게임이 꽤 많이 나오면서 경쟁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명징한 매력이 한 개 이상 있어야 합니다. 동,서양의 역사적 영웅이 등장하는 스마트폰.. 2014. 11. 3.
모바일로 세상을 배우는 10대들을 분석한 책 '모모세대가 몰려온다' 요즘 10대들을 보면 깜짝 깜짝 놀랍니다. 그 이유는 깜짝 놀랄만한 행동을 하기 때문에 놀랍니다. 길거리에서 키스를 하고 담배를 피는 일탈적인 행동을 하기에 놀라기도 하지만 이 어린 나이에 어떻게 이렇게 훌륭한 행동 또는 능숙한 스킬과 지식을 가지길 수 있을까? 하고 깜짝 놀랍니다. 어르신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친절하게 길 안내를 해주는 모습을 보면 제가 부끄럽기도 하지만 반대로 어른들이 하지 말라는 행동을 꾸역꾸역하는 10대를 보면 10대를 때려주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10대라는 나이를 한정지어서 보면 아직 사회에 적응하는 단계라서 그런지 행동의 스펙트럼도 성격의 스펙트럼도 아주 큽니다. 이런 10대들은 럭비공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좋은 방향으로 튀길 바라는 것이 기성세대의 마음이지만 10대가 어른 .. 2014. 11. 3.
SF영화에나 나옴직한 하늘을 나는 자동차 에어로모빌3.0(AeroMobil3.0) 꽉 막힌 도로에 갖혀 있다보면 자동차에 날개를 달아서 날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생각은 자동차 운전자라면 한 번쯤 해보는 상상입니다. 그런데 이런 상상을 현실화 시킨 회사들이 있습니다. 미국 항공기 회사 테라푸기어(Terrafugia)가 개발한 2인승 날으는 자동차 Transition입니다. 외모는 자동차와 비슷하지만 날개를 펴면 185km/h의 속도로 날 수 있는 비행기가 됩니다. 가격은 194,000달러로 한화 약 2억원이나 됩니다. 그런데 이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외모는 크게 멋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외모가 너무나도 아름다워서 처음에는 콘셉트인가? 했습니다. 얼마나 아름답냐면 SF 영화에서나 나옴직한 디자인입니다. 일단 보시죠. 하늘을 나는 자동차 에어로모빌3.0(AeroMobil.. 2014. 11. 3.
3축 안정화가 가능한 스마트폰 고프로용 짐벌. Kumbacam의 SwiftCam M3L 점점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사진과 동영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해도 꽤 좋은 품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최신 스마트폰들은 4K 해상도를 지원해서 고해상도 영상을 촬영하기 용이합니다.그러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하게 되면 손으로 들고 찍는데 이게 문제가 됩니다. 사진과 달리 동영상은 흔들림이 그대로 영상에 담기기 때문에 제자리에서 촬영해도 손이 흔들리면 보기 좋은 영상이 담기지 않습니다. 프로와 아마츄어의 차이는 이 흔들림 제어라고 할 정도로 동영상 촬영에는 흔들림이 없는 영상이 중요합니다.그래서 방송국에서는 스테디캠이나 짐벌을 이용해서 촬영을 합니다. 짐벌은 카메라를 상하좌우와 패닝을 자연스럽게 해주는 촬영 보조도구입니다. 이 짐벌이 스마트폰 용으로도 나.. 2014. 11.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