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176

시청에서 동대문문화역사공원까지 흐르는 지하의 강 '을지로 지하상가' 비나 눈이 오거나 기온이 높거나 낮으면 우리는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로 피합니다. 날씨는 우리에게 상쾌함도 주지만 불편함도 줍니다. 날씨가 주는 불편함을 피해서 우리는 실내라는 항상 쾌적한 습도와 온도를 유지하는 피신처로 피합니다. 대부분의 실내는 하나의 공간 안에서 머무르는 역할만 합니다. 대형 쇼핑몰이나 몰링 같은 곳은 쇼핑, 영화, 식사까지 모든 것을 그 몰링 안에서만 해결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런 대형 백화점이나 쇼핑몰과 몰링은 쇼핑하기에는 좋지만 한 공간에 붙잡아 두는 역할에만 충실합니다. 비를 피할 수 있지만 다른 공간으로 연결해주지는 못합니다. 지하상가라는 피신처는 날씨와 기온의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도 건물의 회랑처럼 다른 건물과 건물로 비를 맞지 않고 이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시청.. 2014. 11. 30.
최신영화/방송 다시보기 다운로드 서비스 엔탈 2000원 쿠폰 무제한 배포 최신 영화와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탈(ENTAL)은 위드웹에서 제공하는 N스크린서비스입니다. 모바일 기기와 PC에서 자유롭게 영화나 드라마 등을 다운로드는 물론 스트리밍 서비스로 볼 수 있습니다 엔탈(ENTAL) 서비스의 특장점 엔탈(http://www.ental.com/) 중소기업입니다. 비디오 가게라는 영화 2차 시장이 멸망하고 난 후 영화 시장은 IPTV가 영화 2차 시장을 거의 전담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호핀 같은 대기업이나 포털에서 운영하는 영화 다운로드 또는 VOD 서비스가 대부분이죠. 이 시장은 중소기업이 들어오기에는 힘든 시장입니다. 그럼에도 엔탈은 이 N스크린 서비스 또는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에 출사표를 내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집 근처에 있는 회사이기도 해서 서포터즈 활동을.. 2014. 11. 30.
미생에서 다루는 회사에서 겪는 공감가는 갈등 6가지 미생 앓이에 푹 빠졌습니다. TV를 방에서 치운 후로는 TV를 거의 보지 않습니다. 꼭 봐야 하는 TV프로그램은 엔탈 같은 합법 다운로드 서비스에서 다운을 받아서 PC나 모바일에서 보고 있습니다. 요즘 제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생에 푹빠져 있습니다. 지난 주에 우연히 덕수궁 돌담길에서 미생 촬영 장면을 봤습니다. 드라마 촬영 장소라고 호들갑 떠는 스타일도 아니고 드라마도 보지 않아서 그냥 지나치려고 하는데 유일하게 즐겨보는 드라마 촬영 장면을 보고서 급하게 DSLR을 꺼내서 김대리와 소개팅녀를 찍었습니다. 뽀글 파마의 김대리와 소개팅녀 촬영 장면을 보고 난 후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제가 미생을 좋아하긴 너무 좋아 하나 봅니다. 좋아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감히, 말하지만 올해 최고의 t.. 2014. 11. 30.
움직이는 게임방? 25개의 XBOX가 들어간 트레일러 지금은 게임방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PC방은 초기에는 PC게임도 하고 문서 작성도 하고 복사도 하는 장소였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PC만 하는 게임방이 되어버렸습니다. 아무래도 PC로 장시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이 게임이겠죠. 마침 스타크래프트라는 장수 인기 국민 게임이 보급되면서 전국 곳곳에 게임방이 생깁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이동식 게임방은 없습니다. 여름철 계곡이나 캠핑장 바닷가에서 이동식 게임방을 설치하면 꽤 인기 있을 것 같지 않나요? 뭐 놀러와서까지 게임을 하냐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온라인 게임같이 장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게임말고 엑스박스나 PS4같은 콘솔게임기를 설치하고 게임방을 만들면 어떨까요?미국 이베이에 Charliepass라는 분이 이동 게임방 트레일러를 매물로 내놓았습니다... 2014. 11. 30.
JBL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현대백화점 목동 점 JBL스토어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은 오디오에 대한 선택도 신중하게 합니다. 특히, 소리에 굉장히 민감해서 같은 노래도 좀 더 좋은 오디오로 감상하려고 합니다. 음악이 점점 하나의 악세사리가 되어가고 있고 가수가 노래만 하고 먹고 살기에는 힘든 세상이 되었습니다. 점점 오디오 대신 비디오가 지배하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디오가 따라 올 수 없는 음악의 장점, 오디오 장점이 있습니다. "난 이래서 음악이 좋아. 지극히 따분한 일상의 순간까지 의미를 갖게 되잖아. 이런 평범함도 어느 순간 갑자기 진주처럼 아름답게 빛나거든 그게 바로 음악이야"영화 의 명대사처럼 음악은 따분한 일상을 빛나게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버스 차창에 기대서 음악을 듣습니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버스 창밖을 보면 차창 밖에.. 2014. 11. 28.
예를 강제적으로 받으려고 하는 지하철 경로지정석에 대한 유감 한국은 동방예의지국이라는 소리는 귀에 딱정이가 생길 정도로 많이 들었습니다. 한류가 있기 전 우리 것에 대한 자부심이 거의 없던 시절 한국이라는 나라의 특장점을 전세계에 소개하거나 우리 스스로 나라에 대한 자부심을 갖기 위해서 정부는 한국은 동방예의지국이라는 소리와 사계절이 뚜렷해서 아름다운 나라라는 소리를 했습니다 지금이야 공산품 잘 만드는 나라, 아이돌 가수 수출하는 나라로 더 많이 알려지고 딱히 한국을 해외에 소개하지 않아도 유튜브나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으로 한국이 전세계에게 잘 알려지면서 이런 억지스러운 한국을 미화 시키는 수식어는 사라졌습니다. 특히, 사계절이 뚜렷해서 아름다운 나라라는 드립은 지금 들어도 실소를 하게 됩니다. 전 어려서 한국만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인 줄 알았습니다. 지금은 사계.. 2014. 11. 28.
현실을 닮은 비디오 게임의 배경과 실재 배경을 이용한 사진놀이 사진 놀이 중에 이라는 사진 놀이가 있습니다. 이 사진 놀이는 오래 전에 찍은 사진을 그 사진을 찍은 현재의 그 장소에서 다시 찍어서 과거와 현재가 얼마나 다르게 변했는지를 한 장의 사진으로 보여주는 사진 놀입니다. 그런데 이 사진 놀이의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이 발명 되기 이전의 과거 모습과 현재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진이 발명 되기 전의 프랑스 혁명 당시를 사진으로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걸 실행한 사람이 나타났습니다. Damien Hypolite는 게임광입니다. 그는 11월 13일 발매 예정인 라는 게임을 이용해서 프랑스 혁명 당시의 프랑스 거리의 모습을 캡쳐 합니다. 요즘 즐겨하는 게임인 해킹을 소재로한 와치독을 하면서 놀란 것은 컴퓨터 그래픽이 너무 뛰어나서 마치 영화를 .. 2014. 11. 28.
서울사진축제에서 본 한성부터 서울까지 사진으로 보는 서울이라는 공간 사진의 매력은 뛰어난 묘사력과 재현성입니다. 5차원을 이해하는 인류가 나오기 전까지 가장 타임머신에 가까운 도구는 사진입니다. 오래된 사진 한 장으로 우리는 쉽게 그 시절로 타임슬립을 하게 됩니다. 그 옛 사진을 전시하는 사진전이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서울사진축제는 올해로 3년 째 되고 있는 사진축제입니다. 2014년에는 서울이라는 공간을 주제로 한 '서울 시, 공간의 탄생'을 제목으로 하고 있습니다. 11월 13일부터 다음 달 12월 13일까지 1달 간 전시를 합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서울역사박물관 입구에 들어서면 여가의 탄생이라는 전시가 있습니다. 로비에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여가의 탄생은 서울 시민들의 놀이 공간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창경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지금.. 2014. 11. 28.
영화에 다 담지 못한 재미까지 담긴 소설 '나를 찾아줘' 영화 '나를 찾아줘'는 올해 본 영화 중 열 손가락에 들어갈 정도로 빼어난 재미가 있습니다. 영화 전체가 하나의 미스테리물로 시작하는 듯 하다가 갑자기 엽기물로 변했다가 나중에는 미디어 비판 시선을 담는 3단 구성으로 된 꽤 짜임새 있는 영화이자 흥미로운 영화였습니다. 이 영화를 다 본 후 영화 리뷰를 읽은 푸른숲 출판사에서 '나를 찾아줘'라는 책을 보내줬습니다. 마침, 원작 소설이 참 궁금했습니다. 2012년 미국 아마존 종합베스트 1위 작품이었고 2013년에는 교보문고 공포,추리 베스트 1위였던 책입니다. 베스트셀러를 각색해서 영화화 한 것인데 영화와 소설이 얼마나 다를까 참 궁금하더구요 책은 상당히 두꺼웠습니다. 보통 이런 두께의 책은 교과서나 전공서적과 같은 책이 대부분인데 추리소설이 꽤 두껍더군.. 2014. 11. 27.
셔터스톡. 상업용 사진을 하루에 25장의 다운 받을 수 있는 구독형 스톡사진 서비스 사진을 돈 벌기 힘들다고 합니다. 맞는 말이긴 하지만 틀린 말이기도 합니다. 사진으로 돈 벌 방법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흔히 사진으로 돈을 번다면 사진 공모전 입상이나 갤러리에 전시한 사진이 팔리는 것 또는 광고 사진이나 사진기자를 하면서 월급을 받는 정도만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반인도 사진으로 돈 버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이란 바로 스톡 사진입니다. 스톡 사진하면 생소할 것 같아서 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스톡사진이란?광고, 미디어, 출판계 등에서 상업적으로 사용할 만한 사진을 촬영한 후 이 사진을 큰 저장고에 저장해 놓으면 상업 사진이 필요한 구매자가 돈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사진크게 보면 상업 사진이라고 할 수 있지만, 기존의 상업 사진과는 좀 다릅니다. 기존의 상업 사진은 포토그래퍼와 모델을 .. 2014. 11. 27.
아버지가 사준 부성애 가득한 순대국밥 같은 영화 국제시장 대학 시절 동아리 티셔츠를 동대문 평화시장에서 맞췄습니다. 디자인도 잘 나오고 선배들도 디자인이 좋다고 극찬을 했습니다. 그런데 동아리실에 도착한 후에 티셔츠 장수를 세어보니 100장이 아닌 80장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세상 물정을 몰라서 물건을 받을 때 장수를 꼼꼼하게 세어보고 받았어야 하는데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전 그때 알았습니다. 세상에는 도둑놈들이 많다는 것을요. 이 이야기를 아버지에게 했더니 아버지는 제 손을 끌고 평화시장에 갔고 그 가게 앞에서 한 바탕 큰소리를 내시더니 돈을 받아내셨습니다. 저 보다 키가 작으신 아버지가 저 보다 크게 보이긴 처음이었습니다. 울적한 내 기분을 풀어주시려는 지 아버지는 잘 가는 순대국밥 집이 있다면서 허름한 순대국밥 집에서 아버지와 순대국밥을 먹었습니다... 2014. 11. 27.
영국 생물학회에서 선정한 2014년 올해의 생물학 사진 영국은 유명한 사진 콘테스트를 참 많이 합니다. 영국 생물학회에서는 올해로 11년이 된 생물학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 했습니다. 사진들은 18세 이하의 젊은 사진가와 18세 이상의 사진가로 분류해서 심사를 했습니다. 18세 이하는 상금이 500유로, 18세 이상은 1천 유로의 상금을 걸고 사진공모를 했는데 약 800개 정도의 사진이 도착했습니다. 그 사진 중에서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우승 18세 이상 부분에서는 Billy Clapham이 찍은 위 사진이 대상을 차지 했습니다. 교외의 자신의 정원에서 찍은 사진인데 이게 대상을 받았네요. 빨래와 새의 조화가 이채롭긴 한데 왜 이 사진이 우승인지는 좀 의아하네요 18세 이하에서는 매혹적인 표범을 찍은 인도의 Kabini Karantaka가 찍은 이 사진이 수상.. 2014. 11.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