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283

아름다운 가사 때문에 신해철을 다시 보게 된 '무한궤도 1집' 신해철을 싫어하는 3,40대들을 있어도 신해철을 모르는 3,40대는 없습니다. 신해철은 90년대와 2천년대 음악에서 뛰어난 족적을 남긴 천재 뮤지션입니다. 그냥 가수라고 하기엔 그의 넘치는 역량과 능력은 뮤지션이라고 해야 정확한 단어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단순히 노래만 부르는 가수였다면 이렇게까지 제가 슬퍼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노래를 직접 작사/작곡 프로듀싱까지 하고 후배들을 키우고 소개하는 진정한 뮤지션이었습니다.그에 대한 두번 째 추억담입니다2014/10/28 - [문화의 향기/음악창고] - 신해철과 함께 자란 내 10대, 당신은 내 영웅이었어요.에 이어집니다. 무한궤도 1집의 아름다운 노래들과천 현대미술관에서 찍은 앨범 사진을 보니 당시 생각이 나네요. 지금은 저 뒤에 있는 저울 조형.. 2014. 10. 28.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TOP100(2014년) 우리는 브랜드를 입고 먹고 마시고 타고 다닙니다. 현대인은 브랜드라는 옷을 입고 다닌다고 할 수 있죠. 그 사람이 입은 옷, 핸드백, 타고 다니는 차,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브랜드를 보고 그 사람이 대충 어떤 사람인지 짐작을 합니다. 그래서 유명 브랜드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유명 브랜드가 나를 대변하는 모습이 좋아 보이지 않긴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거부할 수 없는 것도 현실입니다 1974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 된 세계 최대의 브랜딩 조사기업인 InterBrand는 매년 글로벌 브랜드 랭킹을 조사하고 발표합니다. 올해 2014년도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TOP100(2014년)http://www.bestglobalbrands.com/2014/ranki.. 2014. 10. 28.
신해철과 함께 자란 내 10대, 당신은 내 영웅이었어요. 준비는 했습니다. 패혈증이라는 단어가 들일 때 긴 한숨이 나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패혈증이 뭔지 잘 모르지만 수 많은 사망 원인 중에 패혈증으로 사망 했다는 기사를 보면서 몇년 전에 검색 한 후에 이 단어를 잘 알고 있었습니다. 패혈증은 혈관이라는 순환 기관을 통해서 나쁜 균들이 온 몸 구석구석에 전달 되는 치료하기 아주 힘든 병임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병원균이 한 곳에 있으면 그곳만 집중 치료할 수 있고 심하면 도려내면 됩니다만 혈관을 통해서 온 몸에 퍼지면 치료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예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영화 시사회를 보고 나오면서 LG트윈스 야구 결과를 확인하기 전에 먼저 들어온 뉴스가 있었습니다. '신해철 사망', 어느 정도 예상은 했고 마음의 준비도 어느 정도 했습니다. .. 2014. 10.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