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273

비극을 희극으로 비판하는 사진작가 조습의 '어부들' 세상을 저항하는 방법은 직설적으로 하는 직언을 바탕으로 한 직설화법과 비판의 대상을 희화화 시키거나 반어법을 써서 조롱하고 비아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치인들이나 사회 운동가는 직설법으로 세상을 비판하고 부정 부패 및 부패한 권력과 몰상식을 비판합니다. 그러나 코메디언이나 개그맨은 다른 것이 비유하면서 현실 세상을 비판합니다. 어떤 비판 방식이 더 효과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 보다 자기가 잘 하는 방식 또는 자기가 좋아하는 화법으로 말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대단한 비꼼력이 있기 때문에 직설적으로 비판하기도 하지만 비꼬고 희화 시켜서 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가끔 이런 화법을 보고 비아냥 거리냐고 불쾌해하는 분들도 꽤 있긴 하지만 여전히 이런 화법이 전 좋습니다. 돌려 말하는 듯 핵심을 넌지시 .. 2014. 10. 27.
제2의 쌈지길? 인사동에 새로 생긴 인사동 마루 인사동의 정체성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전통의 거리? 전통의 거리는 90년대 초반까지나 어울리는 말이였지 인사동은 전통의 거리가 절대 아닙니다. 문방사우 좀 판다고 전통의 거리라고 하기엔 낯 간지럽습니다 그럼 인사동은 뭘까요?저는 인사동은 그냥 문화의 거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전통 문화도 있긴 하지만 여러가지 문화를 볼 수 있어서 그냥 문화의 거리라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정확하게는 갤러리의 거리라고 하는 것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 그러기엔 찻집, 술집, 밥집, 특히 인사동 쌈지길이라는 악세사리 상가 같은 것이 떡하니 버티고 있어서 갤러리의 거리라고 하기에는 좀 미흡합니다. 인사동 쌈지길은 인사동의 터줏대감이 되어가고 있고 인사동이라는 공간을 지배하는 건물입니다. 솔직히 초기에는 전통과는 거리가 먼 온.. 2014. 10. 27.
플래시챗.보안성과 간편성이 뛰어난 와이파이 기반 익명 메신저 국내 대표 메신저인 '카카오톡'은 최근에 불거진 보안 이슈 때문에 크게 휘청였습니다. 사법기관의 요청에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사용자가 알지도 못한 채 사법기관에 제공을 해서 수많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메신저의 사적인 대화 내용을 감찰 당할 수 있다는 공포에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버리고 해외 메신저인 '텔레그램'으로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이에 카카오톡은 대표가 나서서 법을 위반하더라도 자신이 책임지고 감청영장에 응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지금은 사이버 망명 현상이 좀 잦아든 것 같지만 근본적으로 이 문제가 해결이 된 것은 아닙니다. 이런 사이버 감찰 활동에 사용자들이 극심한 거부반응을 일으키자 부랴부랴 카카오톡을 비롯한 국내 메신저들이 대책 마련을 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 저장 기간을 줄인다거나 메시.. 2014. 10.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