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253

12월 초 개장하는 광명이케아에 대한 기대와 우려 아직도 이케아가 일본 기업인 줄 아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처음에는 일본 가구업체인가? 했습니다. 이케아! 이름 자체가 일본스럽습니다. 그러나 이케아는 일본 기업이 절대 아닙니다. IKEA는 스웨덴 기업입니다. 아니 정확하게는 다국적 기업이고 오히려 스웨덴에서는 이케아 창업자인 '잉바르 캄프라드'가 탈세를 한다면서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실제로 이케아는 재단 같은 곳에 수익을 분산하고 있어서 정확하게 매출이나 이익 추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보통 우리는 이케아를 스웨덴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이케아가 스웨덴 문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이케아 그룹 마크부터가 스웨덴 국기 색이고 스웨덴 국기의 색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트볼 같은 스웨덴.. 2014. 10. 25.
멀리 떨어진 여자 친구와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Gaze 사랑은 서로 마주보는 것이 아닌 같은 방향을 보는 것이라고 하죠. 그래서 주말에 연인들이 영화관을 그렇게 가나 봅니다. 그러나 몸이 멀리 떨어져 있는 연인들은 같이 영화관에 갈 수 없습니다. 이런 연인들에게 좋은 인터넷 서비스가 Gaze입니다 동영상 화면 공유 서비스 Gaze동영상 화면 공유 서비스 Gaze(https://letsgaze.com/#/)는 유튜브 동영상이나 PC에 있는 동영상을 멀리 있는 친구나 여자친구와 함께 볼 수 있는 화면 공유 서비스입니다. Start Gazing을 눌러서 시작을 합니다. 동영상을 같이 볼 페이스북 친구에게 초대를 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도 초대가 가능합니다. 초대메시지나 메일에는 https로 시작하는 URL을 전송해 주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과 PC에 있는 영화 파.. 2014. 10. 25.
음료, 맥주병을 냉장고 천장에 붙일 수 있는 공간활용 도우미 BottleLoft 냉장고는 항상 만원입니다. 그래서 공간활용이 무척 중요합니다. 이 공간 활용 도우미 BottleLoft는 자석중에 가장 강력한 자석인 네오디뮴을 이용해서 맥주병이나 음료수병을 척하고 냉장고 천장에 붙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냉장고 천장에 붙이기만 하면 설치가 끝입니다.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는 3M 양면 테이프로 냉장고 냉동실 천장에 붙이고 그 밑에 네오디뮴 자석을 붙여 놓은 간단한 아이디어의 제품입니다만 아주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소개 했더니 아주 반응이 좋네요. 떨어질까봐 조마조마하는 분들이 있는데 음료수 병 같은 경우 544g 이하의 음료수 병이나 작은 맥주병 정도는 너끈하게 붙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의 큰 맥주병은 붙이기 힘들고 붙여봐야 병이 커서 공간 활용하 수도 없습니.. 2014. 10.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