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213

남편을 10년 동안 사진으로 담은 오인숙 사진작가의 '서울염소' 고백하자면, 유명 사진작가의 사진전에 가서 큰 감동을 받은 적은 거의 없습니다. 장탄식을 내면서 눈물이 그렁그렁해 본적은 없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죠. 가장 큰 이유는 그 사진을 이미 PC모니터도 미리 다 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진의 미학적 구도와 형식미는 철저해도 그런 아름다움이 절 울게 하지는 않습니다. 브레송 사진전도 카파 사진전도 마찬가지입니다. 앞으로 어떤 해외 유명사진작가의 사진전을 할 지 모르겠지만 해외 유명사진작가의 사진전을 보러갈 생각은 많지 않네요. 대신 국내 사진작가의 사진전, 사진 동아리 사진전, 이제 막 사진을 시작하는 분들의 사진전 또는 일반인들의 사진전, 아마츄어들의 사진전들을 더 많이 보고 찾아보고 싶습니다. 물론, 프로가 아닌 아마츄어 사진가나 막 사진을 시작하는 .. 2014. 10. 21.
3인칭 시점으로 촬영할 수 있는 고프로 HERO 액션캠 마운트 고프로의 HERO 액션캠으로 촬영한 영상은 정말 짜릿합니다. 스카이 다이빙과 익스트림 스키, 수중과 마운틴 바이크 등등 일반인들이 볼 수 없는 풍경을 그대로 담아서 보여주는데 고프로가 없었다면 그런 짜릿한 영상을 보기 힘들었을 것입니다. GoPro의 히어로 액션캠은 액션캠의 바람을 일으켰고 레저 활동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저 같이 끽해야 자전거나 타는 사람들에게 액션캠은 별 필요가 없습니다. 한국 전자전에서 이런 이야기를 했더니 직원분이 자기는 여행 갈때도 데이트 할 때도 셀카봉에 달고 사용한다고 하네요. 뭐 그렇게 사용하는 분을 딱 한 번 봤지만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크게 필요가 없는 것이 고프로 액션캠입니다. 여행용으로 활용할거면 그냥 컴팩트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충분합니다. .. 2014. 10. 21.
서든어택의 재미를 모바일로 옮긴 서든어택M:듀얼리그 신작게임 PC게임인 서든어택의 인기를 모바일로 옮긴 모바일 게임 서든어택M:듀얼리그가 런칭 및 사전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조작방식 때문에 FPS게임은 모바일에서 할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그 장벽을 깬 게임이 나왔네요. 이 FPS 게임의 역사를 살펴보죠.PC게임을 처음 시작 할 때부터 지금까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장르는 FPS라는 총게임입니다. 총을 들고 전우좌우로 움직이면서 적진을 돌파하면서 수많은 적군을 총이나 칼로 죽이고 폭탄을 설치하거나 거점을 점령해서 팀이나 개인을 승리로 이끄는 총게임을 좋아했습니다. 90년대 후반 PC를 처음 집에 들여놓았을 때 가장 먼저 한 게임은 울펜슈타인이었습니다. 울펜슈타인은 2차 대전을 배경으로 한 3D FPS 게임이었습니다. 여기서 3D는 3D 안경을 끼고 하는 .. 2014. 10.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