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163

귀신, 간첩, 할머니라는 아시아의 공감대를 전시한 2014 미디어시티서울 서울시립미술관은 현대미술관 서울분관보다 좋습니다. 좋은 전시회를 무료로 전시하는 것도 좋고 마음 껏 촬영도 할 수 있고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11월에는 사진축제도 하기에 더더욱 좋습니다. 이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지난 9월부터 11월 23일까지 SeMA 비엔날레 2014 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이 전시회는 2000년도부터 시작해서 올해로 8회가 된 전시회입니다. 2014 미디어시티서룰은 미디어아트 전시회입니다. 미디어아트는 저도 정확하게 이거다라고 말할 수 없지만 사진, 영상 첨단 기계를 이용해서 작품을 만드는 것을 미디어아트라고 알고 있습니다. 크게 보면 시각예술전시회인데 조각 같은 조형 예술이 아닌 비디오 같은 영상 매체와 사진 매체를 주로 이용하는 전시회입니다. 그렇다고 꼭 영상이나 사진만 전시.. 2014. 10. 16.
안양예술공원, 예술은 퇴화되고 공원으로 변질되고 있다 누구나 나만의 아지트가 있고 필요로 합니다. 특히 남자들은 자신만의 공간을 만드려는 습속이 있습니다. 작은 공간이라도 나만 들어올 수 있고 아무도 들어올 수 없고 들어 올 수 있어도 이 공간에서는 타인의 영향력을 느낄 수 없는 공간을 가지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남자들이 서재나 나만의 공간을 만드려고하죠저 같은 경우는 집 근처에 있는 안양예술공원이 제 아지트입니다. 안야예술공원만 가면 마음이 정화 되는 느낌입니다. 그 이유는 숲이 있고 예술품이 함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시로 카메라에 담고 있습니다. 특히, 가을과 겨울의 안양예술공원은 정말 보기 좋습니다. 가을이 다른 곳보다 먼저 개봉한 안양예술공원 초입의 한 여관 담벼락입니다. 전봇대 위애 항아리가 있다고 여행가방이 있다고 놀라시면 안 됩니다. .. 2014. 10. 16.
세계 각국의 음악을 년대 별로 들을 수 있는 음악 서비스 Ridiooooo 요즘은 음악이 시대를 가리지 않고 들립니다. 유행가요가 분명 있긴 하지만 mp3 때문에 비선형적인 음악듣기를 많이 합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유의 음악을 듣다가 다음 곡으로 비틀즈나 롤링스톤즈 또는 마돈나의 80년대 히트곡을 듣습니다. 이렇게 좋은 음악은 세대를 가리지 않고 널리 오래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노래들을 연도별로 정리해서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특히 전 세계 음악들을 년도 또는 년대 별로 듣는 다면 그 나라의 그 년대에 어떤 음악들이 히트를 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년대별로 전세계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Radiooooo 는 전 세계의 지나간 노래들을 라디오 채널처럼 들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상단에는 slow, fast, weird, none.. 2014. 10.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