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113

대우조선해양이 만든 세계 최대 크기의 배. 콘테이너선 Maersk Triple E 한국은 참 배를 잘 만듭니다. 지금은 중국에 밀리는 형국이지만 그럼에도 배 만드는 기술은 세계 최고입니다. 언젠가는 그러나 중국에 가격 경쟁력에서 밀리면서 중국 쪽으로 확 밀릴 것 같다는 느낌도 듭니다.세계 최고 크기의 배는 어떤 배일까요? 그 배는 대우조선해양이 만든 Maersk Triple E 라는 배입니다. 이 배는 세계 최대 크기의 배이자 콘테이너 선입니다. 길이가 400미터 폭은 59미터로 콘테이너를 무려 18,000개를 실을 수 있습니다. 이 배의 선주는 덴마크의 Maersk사입니다. 총 20척을 주문 했는데 총 금액이 380억 달러 한화로 치면 4조입니다. 대당 가격이 2천억원이나 되는 가격도 어마무시한 가격입니다. 이 거대한 배를 인수하기 전에 영국의 WIRED지는 코펜하겐에 있는 Alas.. 2014. 10. 11.
영화 '족구왕', 청춘이여! 내 멋대로 살라고 외치다. 모든 구기 종목을 좋아 합니다만 족구와 당구는 싫어합니다. 당구야 공을 직접 터치하는 것이 아니라서 제외를 한다고 쳐도 이상하게 족구는 참 싫더군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족구는 스포츠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농구나 축구 같이 순간 스피드를 내는 운동도 아닌 느슨한 플레이의 연속이라서 큰 흥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과격한 운동 후 입가심으로 가볍게 하는 족구는 재미있습니다. 족구를 진지하게 하기 보다는 그냥 심심풀이 용으로 할 때는 그런대로 재미있더군요. 그러다 군대가서 족구가 결코 가벼운 운동도 심심풀이용도 아님을 알았습니다. 전투화를 신고 차는 전투 족구는 빠른 스피드와 파워 그리고 정확한 볼터치와 스매싱이 승패를 좌우하는 또 하나의 테니스였습니다. 그럼에도 전 족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저 보다.. 2014. 10. 11.
한국인들은 얼마나 잘까? 도시별 수면시간과 기상시간, 취침시간 비교 푹 주무셨나요? 한국 사람치고 푹 자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모르긴 몰라도 한국인들의 수면 시간이 길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건 어렴풋이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 같다는 느낌이지 정확하게 한국인들의 수면 시간의 데이터를 놓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UP24는 웨어러블 디바이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와 연결해서 라이프 스타일을 기록하는 장치로 나이, 성별, 키, 체중을 기반으로 걸음과 거리를 측정해서 칼로리를 측정하고 활동 시간과 쉬는 시간을 추적 기록합니다. 이 UP24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이 UP24가 기록한 기록을 가지고 전 세계 도시인들의 수면 시간과 기상 시간과 취침 시간을 비교한 데이터를 UP24 블로그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https://jawbone.com/blog.. 2014. 10.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