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094

잠만경 또는 물파스 같이 생긴 HTC의 액션캠 RE 잘나가던 HTC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확 밀려 버렸습니다. 초기의 센세이션한 디자인과 성능은 잘 보이지 않고 서서히 중국산 저가 스마트폰 브랜드들이 뜨기 시작하면서 HTC는 큰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가 프리이엄 스마트폰 시장만 열중하다가 PC 시장처럼 최고 스펙이 아닌 그냥 쓸만하고 싼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이동하고 있는데 아직도 고가 시장에만 집중 하는 모습입니다. 어쨌거나 스마트폰 시장은 레드 오션 시장이 되어서 삼성전자나 LG전자가 3,4년 후에는 노트북 시장의 레노버처럼 중국산 스마트폰에 싹 먹힐 수 도 있다고 느껴지네요. 다만 외산 스마트폰들의 가장 큰 약점인 A/S센터 문제가 크긴 하지요. 반대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고객들이 호갱이가 되었다고 느끼지 않도록 유통망을.. 2014. 10. 9.
제 1회 전국 사물인터넷 SW 공모전, , 모바일 시대를 넘어 사물 인터넷 시대로 아침에 자명종이 올려서 일어나면 커튼이 내가 일어난 시간 30분 전에 커튼을 걷어서 햇빛이 방안 가득 들어오게 합니다. 부스스한 얼굴로 부엌에 들어서면 식탁 위에 있던 토스트기가 나를 알아보고 식빵을 굽고 있고 커피포트는 내가 좋아하는 모카 골드 커피를 끓입니다. 욕실에 들어서자 욕실 거울에는 오늘의 날씨와 내가 투자한 주식과 밤새 출렁인 나스닥지수를 보여주면서 아침 뉴스를 짤막하게 보내줍니다. 이를 닦으면서 거울을 응시하자 거울은 내 얼굴을 보고 건강 상태를 체크하면서 술과 담배를 줄이라고 권고합니다. 식탁에 앉자 구워진 식빵과 끊어진 커피를 마시면서 오늘 하루 일과를 스마트폰으로 체크합니다. 아파트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자 자동차는 이미 내가 올 줄 알고 있었다는 듯 시동을 걸어 놓고 시트를 히터로.. 2014. 10. 9.
삐딱하게 보는 시선이 색다른 사진을 만든다 사람들과 같은 각도로 사물이나 세상을 보면 똑같은 사진만 나올 뿐입니다. 복사 & 붙여넣기 같은 밋밋한 사진만 나오죠. 그래서 색다른 시선과 색다른 앵글로 세상을 담으면 그 사진은 사진의 가치를 떠나서 색다름에서 오는 흥겨움 때문에 세상에 널리 멀리 퍼져 나갑니다. 색다른 앵글, 색다른 시선은 아주 어렵게 생각하면 어렵지만 쉽다면 쉽습니다. 아래 사진이 색다른 시선의 쉬운 예입니다.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teaforbear 에 올라온 사진들입니다. teaforbear라는 아이디를 쓴 이분은 45도 각도 애호가인가 봅니다. 사진을 45도 각도로 촬영하네요. 1장의 사진은 큰 의미가 없지만 비슷한 사진을 3장 이상 찍으면 사진 시리즈가 되고 의미가 생기죠나만의 앵글을 찾아 보세요 2014. 10. 9.
개기월식 촬영 도전기. 생각보다 천체 사진 찍는 재미가 솔솔 나름 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 블로그이지만 대부분 제가 촬영한 사진 보다는 남이 촬영한 사진을 소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 특히 DSLR을 처음 샀던 2007년에는 여행을 가거나 DSLR로 시도한 다양한 사진 촬영 술을 바로 바로 소개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러나 이제는 그런 열정도 사그라들고 사진 실력도 크게 늘지 않아서인지 촬영 기회가 있어도 "찍어봐야 뭐하나? 그게 그거지"라는 생각부터 하게 됩니다. 사진에 대한 책은 꾸준하고 읽고 사진 작가에 대한 이야기는 꾸준히 탐닉하지만 카메라 기술서적은 등한시 한 것도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하드웨어에 대한 지식과 사진이라는 인문학 지식이 균형이 맞아야 하는데 한쪽인 사진 문화만 비대해진 느낌입니다. 카메라도 많이 알고 사진 문화도 많이 알아야 균.. 2014. 10.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