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023

진실게임 할 때 필요한 머리에 쓰는 거짓말 탐지기 '마음 스캐너' M.T나 모임에서 놀 밑천이 다 떨어지거나 날이 어두워지면 해변가나 숙소에서 진실 게임을 합니다. 요즘도 하나요? 아무튼 이 진실게임은 상대방이 질문을 하면 진실을 말하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대답이 진실이 아닌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그냥 부자연스러운 표정이나 얼굴이 빨개지면 대충 눈치를 채죠.그래서 요즘은 거짓말 탐지기로 진실 게임을 합니다. 이는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용하는데 손바닥을 거짓말 탐지기에 올려 놓고 거짓말을 말하면 따끔한 전류가 흘러서 거짓을 가려냅니다. 그런데 이보다 더 쉽게 거짓말인지 진실인지를 알려주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일본 다카라토미에서 나온 '마음 스캐너'는 머리에 차는 거짓말 탐지기입니다. 작동 원리는 간단합니다. 사람은 놀라거나 거짓말을 할 때 혈류가 빨라집니다. 이.. 2014. 10. 2.
20년 후의 나와 가상 채팅을 할 수 있는 futureself 20년 후의 내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주름살이 생기고 흰 머리 가득한 모습이겠죠. 유럽 통신업체인 오렌지는 20년 후의 나와 가상 채팅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https://futureself.orange.com/20년은 참 긴 시간입니다. 청년이 중년이 되는 시간. 중년이 노인이 되는 시간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0세에서 20세까지겠지만 한 인간이 완성 되는 시간은 20살에서 40살입니다. 그리고 그 40살이 60살을 넘어 평생가죠. 사람은 늙으면 잘 변하지 않아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을 보기 때문이죠.그래도 20년 후의 모습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지금같이 활력이 넘치고 자신감이 넘치는 지 궁금하기도 하고 또 다른 삶의 지혜를 쌓아서 보여줄지도 궁금합니다. 그러나 20년 후의.. 2014. 10. 2.
사진은 너무 쉽기 때문에 너무 어려운 사진 국민 취미 중 최고 인기 취미는 등산입니다. 이번 백두대간 여행을 하면서 느낀 것은 한국은 토할 정도로 산이 많습니다. 전국토의 70%가 산이라는 말을 교과서에서만 배웠는데 직접 차를 타고 다녀보니 그 말이 헛말이 아니였습니다. 전국을 단 4시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지만 이렇게 빠르게 도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산을 관통하는 터널을 엄청나게 뚫었기 때문이죠.이렇게 산이 많으니 많은 사람들이 등산을 즐깁니다. 특히 40대 이상의 나이가 되면 자연스럽게 건강을 위해서 등산을 취미로 두게 됩니다. 마을 버스를 타고 가도 산이 나올 정도로 산이 엄청나게 많죠. 그 다음으로 인기가 있는 취미는 음악감상입니다.특히 10,20대들은 다양한 음악을 쉽게 취할 수 있어서 음악 감상을 취미로 두고 있습니다. 이.. 2014. 10.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