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013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의 의뢰로 촬영 된 멋진 등산, 스키 사진들 국내외 아웃도어 제품이 참 많아졌습니다. 정말 아웃도어 광풍이라고 할 만하죠. 그런데 국내 광고는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워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 사람들이 유명인이 나오는 광고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해외에서는 유명인을 모델로 한 광고가 많지 않습니다. 먼저 영화배우나 유명인이 광고를 촬영하면 자신의 이미지가 훼손 되거나 고정이 된다면서 거부를 합니다. 그렇다고 아예 안 찍는 것은 아니고 드물게 찍습니다. 오히려 일본이나 한국 같이 자신의 이미지가 어떻게 되든 큰 상관이 없는 나라에서는 광고 촬영을 합니다. 전 유명인을 이용한 광고보다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스위스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는 사진작가 Robert Boesch에게 2015년 .. 2014. 10. 1.
한국의 5,60년대 모습을 볼 수 있는 북서울미술관의 빈티지 사진전 사진을 좋아하고 사진에 관한 글을 많이 쓰곤 있지만 사진이라는 매체는 예술 사진도 있긴 하지만 여전히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일상재이자 기록의 도구의 속성이 큽니다. 일부의 사진만이 예술적인 사진으로 인정 받지 대부분, 아니 99%이상의 사진은 예술성이 없습니다. 그냥 자기 기록용이고 풍경 기록일 뿐이죠. 최근 들어 사진이라는 도구로 예술을 하는 작가분들이 많아지긴 했지만 이 사진 자체가 예술로 인정 받은 것이 오래 된 것이 아닙니다. 80년대만 해도 사진가는 있었지만 작가라는 호칭을 받는 사진작가는 많지 않았습니다. 사진 자체가 예술로 인정 받지도 못했고 사진전도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다 구본창 등의 해외 유학파가 국내에 해외의 사진 예술을 전파하면서 서서히 사진에 대한 인식이 바뀌기 시작하죠. 지금은 .. 2014. 10. 1.
인간 역사중 가장 뛰어난 건축물 TOP90 여행을 가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 오는 것은 그 나라의 건축입니다. 그 나라의 역사나 언어, 패션, 문화는 그 다음입니다. 가장 많이 눈에 띄는 것은 건축물입니다. 따라서 여행을 간다면 건축에 대한 지식을 쌓고 가면 좋습니다. 특히 전체가 박물관 같은 유럽여행을 한다면 간단한 건축 공부를 하고 가면 좋습니다. 아직 유럽 여행을 가보지 못했지만 가게 된다면 건축 공부를 해 놓고 가고 싶습니다. 유럽에 반한 것은 유럽인들의 아름다운 외모가 아닌 아름다운 건축물 때문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멋진 건축물을 만들었을까?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듯 합니다. 멋진 건축물은 잘 빗은 느낌마저 듭니다. 팝차트에서는 역사상 가장 뛰어난 건축물 90가지를 청사진 버전으로 만들었습니다. 크기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만 어느 정도.. 2014. 10.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