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89

애플 O/S, PC, 모바일 기기의 역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애플 가계도 애플이라는 회사를 처음 알게 된게 80년대 초반이었습니다. 이제 막 PC라는 제품이 상용화 되고 집에 도입되던 시절이었죠 그러다 PC라는 이름이 전면에 나서고 애플이라는 이름은 쑥 들어갔습니다. 그러다 디자인 계통하는 분들이 맥켄토시를 많이 사용하고 맥켄토시가 애플 제품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워낙 PC만 사용하다보니 애플의 노트북이나 PC 제품은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아이팟이 나오면서 다시 애플 제품을 많이 볼 수 있게 되었고 아이폰이 나오면서 친근한 이름이 됩니다. 애플은 참 많은 제품을 만들었지만 스티븐 잡스가 복귀 한 후 몇개의 제품만 남기고 싹 정리를 합니다. 그리고 선택과 집중이 힘을 발휘하면서 애플은 세계 최고의 IT기업이 됩니다. 이 애플 제품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4. 10. 31.
영화,드라마 다운로드 서비스 엔탈에서 본 영화 제보자, 한국사회를 정면 비판하다 영화 제보자를 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한국 사회에 대한 거대한 실망을 한 후 한국 사회를 모멸차게 비판을 하는 계기가 된 사건이 '황우석 사태' 이후입니다. 그 이전에는 저도 올림픽때 한국 선수들의 선전에 물개 박수를 치고 월드컵 때는 대한민국을 외치던 열혈 애국청년이었습니다. 특히 2002년에는 이탈리아 편드는 친구를 절교까지 할 각오로 모멸차게 비난 했던 일도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이 거대한 애국심을 단 한 번에 날려버린 사건이 '황우석 교수의 줄기세포 스캔들'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드라마틱한 세상을 본 사건이 바로 그 '줄기세포 스캔들'입니다. 그 일이 일어나던 1주일은 연일 반전과 반전의 연속이었습니다. 사건 자체도 흥미롭기도 했습니다만 저에게 큰 상처를 준 사건이기도 합니다. 제가 받.. 2014. 10. 31.
HP 스프라우트PC, 3D스캐너와 프로젝터와 터치 매츠가 있는 혁신적인 PC 모니터, 본체, 키보드, 마우스 이 4가지의 요소로 이루어진 PC 형태는 한 세대가 지난 지금도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모니터는 브라운관 CRT에서 LCD 평판 모니터로 바뀌었고 본체도 아주 슬림해졌지만 키보드와 마우스질을 하는 인터페이스는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이 입력 장치를 대체할 새로운 입력장치가 나오지 않아서였을 것입니다.마이너리티리포트에서처럼 허공에 두 손을 움직여서 조절하는 기술도 나오긴 했지만 잠깐 그렇게 하는 것은 몰라도 하루 종일 그럴려면 팔 빠질 것입니다. 따라서 장시간 입력 할때는 아직까지 키보드와 마우스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여기저기서 새로운 PC를 선보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PC, HP 스프라우트PC HP가 아주 혁신적인 PC를 선보였습니다. .. 2014. 10. 31.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리코 세타 m15 카메라 리코이미징은 특이한 카메라를 잘 만듭니다. 이번에도 특이한 외형의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리코에서 새롭게 선보인 카메라는 리코 세타라는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리코 세타 m15 카메라는 어안렌즈 2개를 맞대어 붙여서 만든 360도 파노라마 촬영 카메라입니다. 정지 사진과 동영상 촬영 모두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2013년 9월에 나온 리코 세타의 후속 제품입니다. 기존 제품과 다른 점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졌다는 것과 통신 데이터 속도가 2배가 더 빨라졌습니다. 리코 세타 m15는 파티나 모임에서 그 자리의 분위기를 단박에 잡을 때 좋은 카메라입니다. 그러나 이 360도 파노라마 사진은 구글 카메라라는 카메라 앱을 깔면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장의 사진을.. 2014. 10. 30.
이케아패밀리 회원 가입하고 이케아 카달로그 우편으로 받으세요 이케아 광명점이 12월 4일 날 개장을 합니다. 동양 최대 매장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집 근처에 있는 광명 이케아를 가보니 예상대로 아주 컸습니다. 이케아(IKEA)는 세계 최대의 가구업체입니다. 가구업체이긴 하지만 생활 잡화도 꽤 많이 팔고 있어서 별별 것이 다 있습니다. 심지어 아이들 장난감도 있죠. 집에 있는 물건 대부분을 만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 레스토랑 영업까지 하기 때문에 대형 외식업체의 모습도 있습니다. 이케아의 매력은 한 마디로 정의하면 싸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깡패라고 아주 저렴한 가격의 가구로 전 세계를 석권하고 있습니다. 싼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서 이케아는 대부분의 제품에 MDF라는 접착제를 쓴 압축합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재료가 싸기 때문에 싼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조립 가구.. 2014. 10. 30.
아이들에게 절대 보여줘서는 안 될 레고 마인크래프트 연말이 다가오면 부모님들은 아이들 선물 사줄 생각에 살짝 두통을 느낍니다. 뭐 가장 좋은 것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사주면 그게 가장 좋겠죠. 한국에서는 또봇 열풍인데 아마도 또봇 선물이 인기가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아이템도 아이들이 불티나게 살 듯 하네요. 바로 레고 마인크래프트입니다. 이 레고 마인크래프트는 Brick-a-Brick라는 곳에서 만들었는데 콘셉 단계를 넘어서 상용화 되어서 연말 출시 예정입니다.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은 레고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든 게임으로 레고처럼 자유도가 무척 높아서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흥미롭게도 레고가 다시 마인크래프트에서 영감을 받아서 마인크래프트 세트를 출시하네요TNT 박스, 돼지, 소 등 다양한 도구가 들어가 있고 총 518피스로 8.. 2014. 10. 30.
신해철 광팬이 되게 만든 신해철 2집 myself 신해철이 떠난 당일 보다는 그 다음날이 더 아팠고 그리고 오늘이 더 아프고 내일이 더 아플 것 같습니다. 아직은 젊은 나이라서 많은 죽음을 경험한 것은 아니지만 항상 죽음은 당일보다는 시간이 지나갈수록 짙어지나 봅니다. 죽음이라는 현실을 받아든 날에는 경황이 없고 쉽게 그 사실을 받아 들이지 못하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처럼 모든 것을 정리한 후에 방에 문을 닫고 천장을 바라볼 때 슬픔의 강을 담은 둑이 무너지듯 밀려옵니다.개인적인 친분관계가 전혀 없는 사람 중에서 가장 큰 충격을 받은 죽음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과 신해철의 죽음입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은 국가적인 슬픔이었지만 신해철의 죽음은 개인적인 추억 때문인지 하루 하루가 지나갈수록 더 마음이 아픕니다. 어제는 정신적인 공황 상태까지 다가오니 모든 .. 2014. 10. 30.
영화 카트. 인간다운 노동자의 삶을 외치는 서글픈 을의 영화 충분히 어떤 영화일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시큰둥하게 보려고 했습니다. 마트 노동자들이 부당한 정리해고를 당하고 긴 투쟁을 한다는 내용의 영화라는 이야기를 듣고 신파로 흐르겠구나 미리 예상을 하고 덤덤하게 보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게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될 수가 없었습니다. 덤덤하게 건조하게 볼 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영화가 내가 매일 같이 숨을 쉬는 이 세상을 그대로 담았기 때문입니다.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내 이야기라서 건조하게 볼 수 없었습니다. 대형 마트의 불법 정리 해고를 정면으로 담은 영화 '카트' 한 대형마트의 이야기입니다. 흔하디 흔한 대형마트죠. 그리고 흔하디 흔한 불법 정리해고를 하루아침에 당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한국은 노동 유연성(언제든지 쉽게 노동자를 해고 시킬 수.. 2014. 10. 29.
7~90년대에 방영한 미국 TV를 볼수 있는 MY 90'S TV 신해철 사망 소식에 많은 3,40대들이 고통스러워하고 있습니다. 팬이였던 저는 어제 하루 종일 무기력증에 시달렸고 지금 이 시간도 그냥 멍하게 있는 시간이 많네요. 라디오에서는 하루 종일 신해철 노래만 나옵니다. 지금의 10대 20대들은 잘 모를거예요 신해철이 어떤 존재인지를요. 신해철은 90년대의 아이콘이었습니다. 그리고 특별 했습니다. 노래를 통해서 그렇게 살지말라고 따끔하게 훈계를 했던 뮤지션입니다. 철학적인 가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울림을 줬죠. 물론 저도 그 가사와 뛰어난 멜로디 때문에 신해철 노래를 좋아했고요. 그러나 전 마왕세대는 아닙니다. 고스트 스테이션이라는 심야 라디오 방송을 거의 들어보지는 못했습니다.마왕이라고 하는 분들은 아마 30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살면서 따스한 말 한마디.. 2014. 10. 29.
아름다운 가사 때문에 신해철을 다시 보게 된 '무한궤도 1집' 신해철을 싫어하는 3,40대들을 있어도 신해철을 모르는 3,40대는 없습니다. 신해철은 90년대와 2천년대 음악에서 뛰어난 족적을 남긴 천재 뮤지션입니다. 그냥 가수라고 하기엔 그의 넘치는 역량과 능력은 뮤지션이라고 해야 정확한 단어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단순히 노래만 부르는 가수였다면 이렇게까지 제가 슬퍼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노래를 직접 작사/작곡 프로듀싱까지 하고 후배들을 키우고 소개하는 진정한 뮤지션이었습니다.그에 대한 두번 째 추억담입니다2014/10/28 - [문화의 향기/음악창고] - 신해철과 함께 자란 내 10대, 당신은 내 영웅이었어요.에 이어집니다. 무한궤도 1집의 아름다운 노래들과천 현대미술관에서 찍은 앨범 사진을 보니 당시 생각이 나네요. 지금은 저 뒤에 있는 저울 조형.. 2014. 10. 28.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TOP100(2014년) 우리는 브랜드를 입고 먹고 마시고 타고 다닙니다. 현대인은 브랜드라는 옷을 입고 다닌다고 할 수 있죠. 그 사람이 입은 옷, 핸드백, 타고 다니는 차,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브랜드를 보고 그 사람이 대충 어떤 사람인지 짐작을 합니다. 그래서 유명 브랜드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유명 브랜드가 나를 대변하는 모습이 좋아 보이지 않긴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거부할 수 없는 것도 현실입니다 1974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 된 세계 최대의 브랜딩 조사기업인 InterBrand는 매년 글로벌 브랜드 랭킹을 조사하고 발표합니다. 올해 2014년도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TOP100(2014년)http://www.bestglobalbrands.com/2014/ranki.. 2014. 10. 28.
신해철과 함께 자란 내 10대, 당신은 내 영웅이었어요. 준비는 했습니다. 패혈증이라는 단어가 들일 때 긴 한숨이 나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패혈증이 뭔지 잘 모르지만 수 많은 사망 원인 중에 패혈증으로 사망 했다는 기사를 보면서 몇년 전에 검색 한 후에 이 단어를 잘 알고 있었습니다. 패혈증은 혈관이라는 순환 기관을 통해서 나쁜 균들이 온 몸 구석구석에 전달 되는 치료하기 아주 힘든 병임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병원균이 한 곳에 있으면 그곳만 집중 치료할 수 있고 심하면 도려내면 됩니다만 혈관을 통해서 온 몸에 퍼지면 치료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예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영화 시사회를 보고 나오면서 LG트윈스 야구 결과를 확인하기 전에 먼저 들어온 뉴스가 있었습니다. '신해철 사망', 어느 정도 예상은 했고 마음의 준비도 어느 정도 했습니다. .. 2014. 10.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