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9/075

이화 벽화마을에 피어난 박물관들 2007년부터 마실 다니 듯 다녔습니다. 마치 내 동네 같은 느낌으로 자주 많이 다녔던 이화동 벽화마을. 그러나 관리 부실로 점점 퇴색 되는 것 같아서 실망도 했습니다. 그러나 1박 2일에 소개 된 후 대박사건이 된 후 이제는 정촥화 단계에 접어 들고 있습니다.관리 부실로 칠이 벗겨진 벽화는 새 벽화라 바뀌고 있고 이제는 중국, 일본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나서 평일에는 중국어를 더 많이 듣게 됩니다. 이화 벽화마을은 더 화려해졌습니다. 기존에 있던 벽화도 있고 새로 칠해진 벽화도 있습니다. 분명 이제는 좀 식상하긴 합니다. 서울 1호 벽화 마을이지만 요즘은 벽화를 하나의 유행처럼 여겨서인지 전국에 엄청난 벽화 마을이 있습니다. 허름하고 오래된 건물이 많은 동네를 밝고 화사하게 만드는 좋은 효과도 있긴 하.. 2014. 9. 7.
GO Pro3를 소니 ENG카메라로 이식 시킨 중국 발명가 중국은 인구가 많다 보니 발명가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재미있는 발명도 꽤 많습니다. 베이징 국제 라디오, 영화 및 텔레비전 전시회인 BIRTV에서는 한 중국 발명가가 신기한 제품을 들고 나왔습니다. 이 카메라는 오래된 소니의 ENG카메라 모습입니다. 외형은 ENG카메라이지만 속에는 Go Pro3가 들어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ENG카메라 속에 GO Pro3를 이식 해 넣었는데 쉽게 말하자면 고프로3의 ENG 코스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잡한 연결을 통해서 ENG카메라를 작동할 수 있는데 줌인 줌아웃과 녹화 버튼 등등 단순하게 외형만 ENG 카메라가 아닌 사용 가능한 카메라입니다. 하지만 이런 카메라를 왜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 갈 정도로 촬영한 카메라 이미지는 조악하기만 합니다. .. 2014. 9. 7.
IFA2014에서 선보인 소니의 렌즈 교환식 카메라 QX1, 광학30배 QX30 소니는 기술력이 참 좋은 회사입니다. 이는 소니의 강점이자 약점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신기술과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긴 하지만 동시에 그 혁신을 위해서 너무많은 연구 개발비를 투자하기 때문에 수익은 아주 높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신기술과 혁신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어필할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2013/09/05 - [사진정보/카메라] - 소니의 혁명적인 렌즈형 디지털 카메라 DSC-QX100 / DSC-QX10 2013년 가을에 나온 QX100, QX10은 바디형태의 카메라로 세상을 깜작 놀라게 했습니다. 액정은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렌즈 형태인데 이 렌즈 형태의 제품에 이미지센서와 메모리 카드를 넣을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에 거치해서 사용할 수 도 있고 분리해서 다양한 앵글의 사진을 찍을 수.. 2014. 9. 7.
이화 벽화마을에 가면 꼭 가봤으면 하는 잘살기기념관 예전 추석이 아닙니다. 예전 같이 고향으로 가는 긴 행렬이 이제는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서울에 있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2차 베이비 붐 세대인 1960~70년대 생들은 1차 베이비 붐 세대의 아들 딸들입니다. 1940~50년대에 태어나서 70년대에 서울에 상경한 후 서울에서 자식들을 낳았고 그 자식들의 고향은 서울입니다.이 2차 베이비 붐 세대들의 고향은 서울 또는 서울 인근 경기도입니다. 이분들이 고향으로 내려 갈리 없습니다. 따라서 추석에 오히려 서울이 복잡 복잡합니다. 추석이 아닌 연휴로 불려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번 연휴에 식구들과 그 동안 가보고 싶었으니 가보지 못한 관광 명소들을 찾아보세요. 그 관광명소 하나가 대학로 뒷편의 이화동 벽화마을입니다. 이 이화동 벽화 마을.. 2014. 9. 7.
CD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 CD는 영구 기록매체가 절대로 아니다 영상자료원에는 수 많은 한국과 외국 영화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들은 대부분 필름으로 기록 보관 되고 있지만 필름이 장기 보관할 수 있는 매체가 아닙니다. 제 기억으로는 한 60년 이상 되면 삮기 시작하는데 이 부패 되는 시간을 늦추기 위해서 약품으로 보관 시간을 늘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랄수록 보존 기관에 가까워지는 영화들이 늘고 있어서 영상자료원은 고민으 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필름을 새 필름으로 복사해서 보관하면 되지만 이제 필름 생산 업체도 거의 없고 복사 할 예산도 없습니다. 천상 디지털쪽으로 가야 합니다만 디지털 기록 매체도 문제입니다. 이 디지털 기록 매체가 신생 매체라서 어느 정도까지 보관할 수 있는지 검증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제작 되는 영화들은 모.. 2014. 9.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