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8/043

던파 같은 타격감과 액션이 화려한 횡스크롤 RPG게임 '월드 오브 다크니스' IT제품 중에 10년 이상 꾸준하게 인기를 끌기는 힘듭니다. 초대박이 나고 하나의 제품이 하나의 브랜드가 되지 않으면 힘들죠. 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10년 넘게 인기를 끄는 게임은 아주 보기 드뭅니다. 그러나 제 이런 생각은 던전 앤 파이터나 서든 어택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야 장기와 같은 전술 전략 게임이라서 매번 할 때 마다 새로운 전술 전략이 펼쳐지지만 서든 어택이나 던전 앤 파이터는 아무리 콘텐츠가 풍부하고 상대 유저와 상대한다고 해도 그게 한계가 있을 줄 알았습니다.더군다나 두 게임의 공통점은 최고의 그래픽을 제공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서든 어택은 출시 당시에도 뛰어난 그래픽을 제공한 게임은 아니였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은 아직도 국내 최고의 인기게임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 2014. 8. 4.
미숙련 근로자 알바에게 과도한 책임을 지게하는 미성숙 사회 제 페이스북을 지켜 보신 분이라면 지난 주말에 영화관에서 있었던 일을 자세하게 알 것입니다. 너무 황당한 일을 경험해면서 많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먼저 사건의 개요를 소개하겠습니다. 지난 주말 식구들과 명량을 보려고 했습니다. 저는 시사회로 봤지만 식구들이 보지 못해서 함께 보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명량이 재미있긴 했지만 2번 볼 만한 영화도 아니고 같은 시간에 평론가들의 평이 좋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가 동시에 상영되고 비슷한 시간에 끝나서 식구들은 명량을 보고 저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보려고 했습니다. 토요일 오후 7시에 인포데스크에서 직접 발권을 받고 오후 10시를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영화관에 들어갔는데 제 자리에 누가 앉아 있는 것입니다. 누구지? 혹시나 하고 나와서 상영관을 확인해 봤더.. 2014. 8. 4.
도시의 생활비와 물가를 전세계 도시와 비교할 수 있는 'Cost of Living' 우리가 사는 서울은 얼마나 물가가 비쌀까요? 도쿄보다 비쌀까요? 아니면 뉴욕보다는 쌀까요? 우리가 사는 서울과 다른 나라의 물가를 아주 쉽고 자세히 비교해주는 사이트가 바로 'Cost of Living'입니다. 세계 도시간 물가 비교 사이트 'Cost of Living' http://www.expatistan.com/cost-of-living 접속을 하면 내가 사는 서울이 자동 입력 되어 있고 상단에 비교 하고 싶은 도시만 입력하면 됩니다. 비교하고자 하는 도시의 영어 철자를 몰라도 알파벳 앞 음절만 넣어도 도시의 이름이 쫘라락 나오니 도시 이름을 정확하게 몰라도 됩니다. 서울과 도쿄를 비교해 봤습니다. 연두색으로 아래로 향하는 화살표는 일본이 서울보다 더 싼 것이고 반대로 갈색의 화살표가 위로 향하는 .. 2014. 8.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