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244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미국인들이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에 쓰는 돈 미국은 천조국입니다. 한 천조쯤 있다고 해서 천조국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2가지입니다. 미국을 한국이 사대한다고 해서 천조국이라는 소리도 있지만 국방비가 1년에 천조 정도 쓴다고 해서 천조국입니다. 미국은 뭐든 다 큰 나라입니다. 돈도 많고 빚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렇게 가다가는 10년 후에는 빚이 1경까지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빚이 많아도 미국이 믿는 구석이 있는데 바로 기축통화인 달러를 찍어내는 나라라서 그나마 견딜 수 있습니다. 미군은 돈 모자르면 윤전기로 달러 찍어내면 되거든요. 그런데 신기하게 달러가치가 폭락하지 않는 이유는 이 달러가 기축통화라서 나라간 무역을 할 때 기본 통화가 달러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꼴사나운 모습을 보기 싫어서 중국이 위안화를 기축통화로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2014. 7. 24.
사진 동영상 촬영도구 및 거치대 역할을 하는 아이폰 케이스 Fritz frame 스마트폰은 사진도 잘 찍히지만 동영상이 사진보다 더 좋은 품질을 보여줍니다. 특히 콘서트 장이나 어두운 장소에서는 사진으로 찍기 보다는 그냥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면 많이 흔들리거나 촬영하기가 편한게 아닙니다. 이는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아이폰 용 케이스 역할 그리고 거치대 여기에 사진, 동영상 촬영 도구 역할을 하는 Fritz frame이라는 케이스가 나왔습니다. 프리츠 프레임(Fritz frame)은 평범한 알류미늄 프레임의 케이스 같이 생겼습니다. 알류니늄이라서 강한 충격에 케이스가 깨지거나 스크레치 같은 것에 강합니다. 그런데 하단이 좀 많이 튀어 나왔네요. 튀어 나온 이유는 이 힌지기능 때문입니다. 프레임을 벗겨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손.. 2014. 7. 24.
셀카와 초상사진을 통해 본 내가 바라보는 나와 남이 바라보는 나 내가 혼자 나오는 사진은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남이 찍어 준 내 사진인 초상사진과 내가 나를 찍은 셀카(셀피)가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뭐가 있을까요? 내가 찍은 것과 남이 찍어 준 차이? 그것 말고도 꽤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내가 바라보는 나, 셀카내가 찍는 내 사진은 필름 카메라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나오지도 않고 초점이 안 맞을 수 있기에 보통은 다른 사람에게 카메라를 건네주면서 자신을 찍어 달라고 했습니다. 내가 찍은 내 사진이 셀카라는 이름이 탄생하기 시작 한 것은 디지털 카메라가 보급되던 2천년도 중반부터 유행어처럼 번지기 시작 했습니다.특히 폰카라고 하는 카메라 폰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셀카를 찍기 시작 했습니다. 셀카의 특징은 맘에 들 때 까지 사진을 찍.. 2014. 7. 24.
내 주변엔 어떤 고양이가 살까? 고양이 지도 사이트 Where Your Cat Lives? 강아지 좋아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고양이 좋아하는 사람의 애정보다는 못한 것 같다는 생각도 더 듭니다. 페이스북 프로필에 고양이 사진을 올린 분은 꽤 봤는데 강아지 사진을 올린 분은 못 봤습니다. 어감 때문일까요?아무튼 고양이 좋아하는 사람들의 고양이 사랑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http://iknowwhereyourcatlives.com/I Konw Where Your Cat Lives라는 사이트는 고양이 사진이 잔뜩 올라온 사이트입니다. 전세계에 있는 고양이 사진을 올려 놓았는데 내 주변에 어떤 고양이가 사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서울에도 수 많은 고양이가 살고 있네요. 구글 지도 기반인데 좀 더 확대하면 고양이 사진이 나옵니다. 구로구에 돈 세는 고양이가 살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걸 알 수 있을까요? 이.. 2014. 7.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