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234

정전기, 얼룩, 물로 부터 렌즈를 보호하는 호야의 EVO Antistatic 렌즈필터 공교롭게도 2차 대전을 일으킨 독일과 일본은 모두 광학 기술 강국입니다. 전쟁을 하려면 광학 기술이 좋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두 나라 모두 광학 기술이 전쟁을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독일의 라이카나 일본의 니콘은 2차 대전 시에 양국을 대표하는 카메라였습니다. 이 광학 기술은 렌즈를 잘 만들기도 하지만 렌즈 필터도 참 잘 만듭니다. HOYA(호야)는 제가 지금 쓰고 있는 렌즈 필터 브랜드로 일본 회사입니다. 싸고 좋아서 쓰고 있습니다. 이 호야에서 신기한 렌즈가 하나 나왔네요 정전기, 얼룩, 물로 부터 렌즈를 보호하는 호야의 EVO Antistatic 렌즈필터호야의 EVO Antistatic 렌즈필터는 역장을 이용해서 정전기 코팅을 했습니다. 그래서 렌즈에 날파리 같이 들러 붙는 먼지가.. 2014. 7. 23.
악마들이 가득한 나라에서는 아이들은 작은 악마다 아이들이 천사라는 말은 보편적인 말이긴 하지만 모든 아이들이 천사는 아닙니다. 몇몇 나라에서는 아이들은 작은 악마일 뿐입니다. 위 사진이 요즘 SNS에서 많이 퍼지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최근 팔레스타인을 이스라엘이 무차별적인 포격하는 최근에 찍힌 사진은 아닙니다. 2006년 이스라엘은 자주포 부대에 초딩들을 초청해서 포에 메시지를 적으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이스라엘 초등학생들이 포탄에 적은 메시지는 사랑의 메시지가 아닌 팔레스타인들을 저주하는 문구입니다. 이 사진은 당시 전 세계에서 이스라엘의 호전성과 무자비함 그리고 도덕성이 무너진 나라라는 비판을 받은 사진입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전쟁이 왜 수십년 째 일어나는 지 정확한 이유를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그걸 몰라도 이런 행동은 .. 2014. 7. 23.
1분단위 동영상으로 시간을 알려주는 Human Clock TV 내 인생 최고의 드라마 중 하나인 SBS의 드라마 카이스트에서 이런 장면이 나옵니다. 시간이 없다고 보채는 학생을 보고 교수가 벽에 걸린 시계를 5분만 바라보고 있으라고 하죠. 그 5분은 참으로 길었고 시간의 소중함을 알게 됩니다. 시간이 없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감히 권하고 싶다. 딱 1분만 시계를 바라보고 그 흐르는 시간을 바라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세상에는 수 많은 시계가 있습니다. 웹에서도 다양한 시계가 있죠. 1분 단위로 여자 분들이 시계를 들고 서 있는 시계도 있었는데 이 보다 더 진화한 시계가 바로 Human Clock TV입니다. http://www.humanclock.tv/ 에 접속을 하면 1분 단위로 만들어진 동영상이 자동 재생 되면서 시간을 알려줍니다. 시계는 여러가지 형태로 화면에 담.. 2014. 7. 23.
철도 레일 위에 그림을 그리는 스트리트 아티스트 Bordalo II 홍대에 가면 스트리트 그래피티들이 꽤 많습니다. 그래피티와 홍대 미술학과 학생들이 그린 벽화가 섞이면서 묘한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이는 해외에서는 흔한 풍경이죠. 그런데 포르투칼의 Bordalo II라고 불리우는 이 아티스트는 거리가 아닌 철도 레일을 캔버스 삼아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허락을 받고 그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철도 레일이 오선지가 되었네요. 그런데 이 그림은 위에서 내려다 봐야 하는데 열차 안에서나 차장은 볼 수 없겠는데요 철도 레일을 빨간 색으로 물들인 모습은 신선하네요. 회색 빛 돌과 흑갈색 레일에 컬러의 색과 그림을 입힌 모습. 신선한 모습입니다. 더 많은 사진은 http://globalstreetart.com/bordalo-ii 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14. 7.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