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163

실명제 효과도 없는 페이스북의 실명제도. 이제는 닉네임도 허용해야 한다 오늘 오전 구글의 SNS서비스인 구글플러스는 기존의 실명제를 철폐하고 닉네임을 허용할 것을 구글플러스 공식계정을 통해서 발표 했습니다. 출처 : https://plus.google.com/+googleplus/posts/V5XkYQYYJqy구글플러스와 유튜브는 원칙적으로 실명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조금만 이상한 이름을 가진 프로필 이름을 생성하면 확인 메일이 옵니다. 진짜 실명이 맞느냐고 묻는 정도라서 한국의 하루 방문객 10만 명 이상의 게시판을 가진 대형 커뮤니티나 사이트가 의무적으로 서비스 해야 하는 핸드폰을 통한 아주 강력한 실명제 정책보다는 느슨합니다. 그럼에도 실명을 쓰라고 강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오늘부터 구글 플러스에서 실명이 아닌 닉네임을 사용해도 된다고 허용 했습니다. 지난 .. 2014. 7. 16.
여행 사진과 일러스트레이터가 만나서 흥미를 끌게 하는 사진 그러니까 2004년 경으로 기억됩니다. 지금이냐 DSLR에 미러리스 컴팩트 카메라, 수중 카메라까지 있지만 당시는 디지털 카메라가 없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를 사기는 2002년 전후로 사긴 했습니다. HP에서 나온 정말 조악한 카메라인데 20만원 주고 사서 100장도 찍지 않고 방치했다가 어디로 간지 모르겠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AA배터리 4개를 단 50장 찍는데 다 빨아 먹어 버립니다. 그렇게 디지털 카메라를 빨리 샀지만 금방 실망하고 남이 찍은 사진들을 감상했습니다. 2004년 경에는 DSLR이 막 보급 되던 시절이었는데 소니의 회전 액정의 카메라가 꽤 좋았습니다. 그 카메라로 찍은 여행 사진을 참 많이 감상했네요. 물론 제 카메라는 아니고 그 카메라로 유럽 여행을 갔다온 한 블로그의 글을 꾸.. 2014. 7. 16.
도쿄전망대에서 한정 기간 판매하는 피카츄 테마 음식들 일본은 만화 강국입니다. 70년대부터 지금까지 세계 최고의 만화 강국입니다. 특히 TV애니메이션 부분은 꽉 잡고 있죠. 70년대 메카닉 물을 넘어서 80년대 건담 시리즈 그리고 90년대 세일러문 시리즈를 넘어서 2천년대에는 피카츄가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포켓 몬스터는 전 세계 아이들을 홀딱 홀렸는데 지금도 그 인기는 아주 높습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타요나 로보카 폴리가 인기가 높네요. 이 포켓 몬스터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빌본 도쿄 전망대 카페에서는 5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정 기간 피카츄 테마 카페를 운영합니다. 이 포켓 몬스터 테마 카페에는 피카츄 햄버거, 피카츄 오므라이스, 피카츄 카레, 피카츄 파르페 같은 것을 판매합니다. 계속 운영을 했으면 하는데 한정 기간만 운영하기 .. 2014. 7.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