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063

무한도전 정형돈이 광고 모델이 된 모바일 게임 '쟁의나라 선국' 모바일 게임이 고속 성장하면서 상대적으로 PC온라인 게임이 위축되고 있습니다. 2013년 8월 기준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는 3632만 명으로 PC사용자 3319만 명을 넘어 섰고 사용 시간도 모바일 이용 시간이 203분으로 PC의 86분을 월등히 앞서고 있습니다. PC로 작업을 해야 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PC 대신에 모바일 기기로 정보를 찾고 SNS로 친구와 수다를 떨 것입니다. 이렇게 세상이 모바일로 재편되다 보니 온라인 게임의 주도권도 점점 PC에서 모바일 게임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인기 모바일 게임은 월 매출이 270억에 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핀란드 슈퍼셀이 제작한 인기 공성전 게임인 '클래시오브클랜'은 광고비로 무려 100억에 가까운 돈을 투척 했습니다. TV.. 2014. 7. 6.
한국 연극의 메카 대학로와 마로니에 공원 대학로가 왜 대학로인지 모를 때 대학로에 처음 갔습니다. 그때가 92년도였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대학 사진 동아리의 정기 출사지 중 하나였고 선배들에 이끌려 갔던 대학로가 처음으로 만난 대학로였습니다. 당시의 기억은 거의 남아 있는 것은 없습니다. 그냥 많은 비둘기들과 술집에서 게워낸 시큼한 썩는 내, 그리고 현란한 연극포스터가 도배를 하는 수준으로 포스터가 많이붙어 있던 모습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정말 무질서한 풍경이었지만 이상하게 생기가 넘쳤습니다.아! 전통시장의 그 생기가 그대로 느껴졌습니다. 전통시장과 다른 점은 주 이용 고객이 10대에서 30대 사이라는 점이 다릅니다. 이 대학로를 요즘 다시 자주 찾게 되네요. 대학로에는 마로니에 공원이 있습니다. 마로니에 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다고 마로니에 공원.. 2014. 7. 6.
폐허가 된 쇼핑몰 건물에서 피어난 거대한 수족관 지구를 하나의 생명체로 본다면 지구를 가장 괴롭히는 생명체는 인간입니다. 인간이 지구를 병들게 합니다. 그래서 인간이 지구에서 떠나면 지구는 다시 자정능력을 발휘해서 지금보다 안정되고 평화로운 지구를 만들 것입니다. 이런 모습은 에프터 어스나 나는 전설이다 같은 영화에서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위 사진을 보고 무슨 그림인줄 알았습니다. 건물 지하에 물고기 그림을 그린 그림을 가득 그려 놓은 줄 알았습니다. 기이한 광경이라면 기이한 광경이네요. 물고기가 너무 많다는 것과 함께 카메라로 찍으면 저런 물고기는 물에 반사 되어 잘 담기지 않습니다. 아마 편광필터를 사용했나 보네요. 그런데 사진 왼쪽 가운데에 보면 에스컬레이터 같은 것이 보이네요. 정체가 뭘까요? 에스컬레이터라면 백화점이나 쇼핑몰이나 큰 건.. 2014. 7.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