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024

70년 만에 도착한 죽은 병사로부터의 사진 편지 며칠 전에 내가 꼽은 전쟁 영화 중 하나로 벌지 대전투를 꼽았습니다. 벌지 대전투는 2차 대전 중 독일군과 미군과의 치열한 전투였습니다. 이 전투는 무려 8만 9천명의 사상자가 나왔습니다. 한 전투에서 이렇게 많은 사상자가 나기도 힘든데 그 만큼 아주 치열한 전투였습니다벌지 전투는 연합군에게는 아주 중요한 전투였습니다. 연합군은 공수부대를 이용한 마켓가든 전투를 했지만 큰 패배를 합니다. 이에 히틀러는 총공세를 강행을 지시합니다. 룩셈부르크의 아르덴 숲을 지나서 진격하라고 지시를 하지만 미 8군은 빠르게 이 숲을 점령하고 독일군의 진격을 막아냅니다. 무려 3주 동안 이 숲을 지켜내는데 이 과정은 미국 드라마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서 생생하게 담깁니다추위와 배고픔 그리고 지옥 같은 포격이 밤새 이루어지는 과.. 2014. 7. 2.
효도라디오와 휴대용 스피커가 결합 된 노벨뷰 NS755 얼마 전에 용산 전자상가에 갔더니 효도 라디오 제품이 많이 보였습니다. 효도 라디오 제품이 참 많이 나왔는지 주변의 어르신들이 적적하고 무료한 시간을 라디오를 키고 듣고 계시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어머니도 제가 사드린 노벨뷰 효도라디오를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들으시네요. 요즘 부모님 선물로 인기 있는 것이 효도 라디오입니다. 효도 라디오는 어르신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가 아닐까 합니다. 효도라디오와 휴대용 MP3 스피커 노벨뷰 NS755노벨뷰는 가성비 좋은 오디오 기기를 잘 만드는 국내 중소기업입니다. 준수한 성능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서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실속형 휴대용 오디오 기기나 휴대용 라디오를 구입 할 때 많이들 찾습니다. 노벨뷰 NS755는 휴대용 MP3 스피커라는 타이틀을 .. 2014. 7. 2.
두개골 같은 자전거 헬맷은 그만! 다양한 모자로 바꿀 수 있는 밴드박스 헬멧 날이 더워지니 자전거 타기도 밤에 주로 하게 됩니다. 특히 주말에 새벽에 타는 자전거는 한적하고 시원하고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전거를 즐겨 탑니다. 안양천이나 한강 자전거도로에는 사이클링복장을 하고 두개골 같은 자전거 헬맷을 쓰고 라이딩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형적인 자전거 복장이죠저는 자전거를 즐겨 타지만 그런 복장을 하고 타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에게는 자전거타기가 레저도 되지만 이동수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사이클링 복장으로 마트나 시장 그리고 일상적인 활동을 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특히 헬멧은 벗어 놓기도 그렇고 그냥 쓰고 다니기도 애매합니다. 워낙 이 헬멧이 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사이클링 복장을 제대로 갖춘 분들은 운동 삼아서 자전거를 타는 것이지 이동 수단으로 타는 것이 아닙.. 2014. 7. 2.
줄자 대신 스마트폰 카메라로 길이를 측정하는 스마트픽쳐 기술 구글은 기술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세상 모든 것을 수치화하고 정량화해서 구글이 컨트럴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꿈인 회사입니다. 그 어떤 회사보다 엔지니어 비율이 높은 회사입니다. 이게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하지만 구글이라는 세계 최고의 기술회사 덕분에 우리의 삶은 좀 더 편리해지고 있습니다이번에도 구글 덕분에 좀 더 편리한 도구가 생겨날 듯 하네요 구글의 프로젝트 탱고 기술을 이용한 측정 기술 스마트 픽쳐구글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상용화 서비스가 되기도 하고 그냥 시도로만 끝나고 말기도 하죠. 구글이 진행하는 프로젝트 탱고는 아마 상용화가 될 듯 합니다. 프로젝트 탱고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3D 기술 연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탱고 프로젝트의 대표적인 것은 개인용 스트리트뷰.. 2014. 7.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