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681

무료할 때 즐기는 큐레이팅 앱 서비스 피키캐스트 정보를 머금은 콘텐츠 공산품과 비슷합니다. 누군가가 제조를 하면 그걸 유통 판매를 해줄 창구가 필요 합니다. 제조만 한다고 제품이 팔리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내가 만든 정보나 콘텐츠를 널리 멀리 퍼지게 하려면 여러 유통창구에 내 콘텐츠를 소개하고 올려야 합니다.이 유통 창구의 최일선에 있는 것은 검색 엔진입니다. 바로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 사이트에 내가 생산한 콘첸츠가 검색이 되어야 합니다. 검색이 안 되면 그 정보는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검색 엔진 다음으로는 메타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블로그 같은 경우는 메타블로그 같은 사이트가 포스팅 유통 창구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 메타 사이트들이 거의 다 사라졌습니다. 최후의 보루였던 다음뷰가 오늘로 서비스를 중단합니다. 안타까운 현실이죠... 2014. 6. 30.
해먹과 텐트가 만난 공중에 띄우는 텐트 Tentsile 상용화 되다 여름은 캠핑의 계절입니다. 특히,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텐트 장비를 챙겨서 들과 산과 강가로 놀러가는 가족이 많습니다. 텐트를 이용해서 야외에서 노는 것은 온 가족의 여름 행복 찾기일 정도로 텐트 여행이 늘고 있습니다. 다만, 요즘 너무 텐트 장비에 과도한 금액을 사용해서 장비병 증상이 나오는 분위기는 좀 안타깝네요. 한국은 뭐든 과도하게 몰입하는 과몰입이 문제입니다. 공부 과몰입, 게임 과몰입 그리고 텐트 과몰입입니다. 이런 과몰입만 잘 다스린다면 텐트 여행은 싸게 여름 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집 근처인 안양 병목안 안에는 캠핑장이 있습니다. 입장료가 1만 5천원으로 싼 점이 무척 맘에 들던데요. 여름에는 경쟁이 심해서 힘들겠지만 선선한 가을에 가족용 텐트 하나 사서 하룻 밤 자는 것도 재미있.. 2014. 6. 30.
뷰 마스터와 비슷한 골판지로 만든 3D뷰어 구글 카드보드 지금의 30대 후반 40대 분들은 초등학교 앞에 있던 잡상인들의 좌판이 참새 방앗간이었습니다. 병아리 파는 분들도 있었고 별별 장난감을 파는 분도 계셨습니다. 그리고 가장 기억에 많이 남는 것은 뷰 마스터입니다. 이 뷰 마스터는 상단에 디스크 형태의 사진첩을 끼고 오른쪽 레버를 밑으로 내리면 다음 사진이 나옵니다. 2개의 사진이 걸쳐지면 그걸 두 눈으로 바라보면 놀랍게도 사진이 3D로 보입니다. 너무 생생해서 손으로 휘젓기도 했죠.뷰 마스터는 아주 간단한 3D 기기였습니다.피사체를 약간 각도를 달리 해서 촬영 한 2장의 사진을 눈 앞에 놓고 그걸 렌즈를 통해서 보면 1개의 3D 이미지로 인식하게 됩니다. 이 기술은 현재 3D TV 기술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장의 약간 다른 각도의 사진을 1개의 사진.. 2014. 6. 30.
단원고 박예슬 전시회가 곧 시작 합니다. 그만 하라고요? 2014/06/18 -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 안산 단원고등학교 앞 세월호 희생 학생을 위한 과자 제단대한민국의 월드컵 첫 경기가 있던 날 올린 글에 이제 그만 하라면서 지친다고 말하는 댓글을 봤습니다. 지치긴 합니다. 사람이 1달 내내 우울해 하고 울먹이면서 살면 지칩니다. 지치지만 참아내야 했습니다. 그게 죄 값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기성세대의 한 사람으로 이런 더럽고 추악한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를 했기 때문입니다.강요는 하지 않습니다. 월드컵 응원해도 됩니다. 월드컵을 응원하는 사람은 응원하고 안 할 사람은 안하면 됩니다. 월드컵 응원한다고 세월호를 잊었다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래서 잠시 동안 이라도 세월호를 다시 생각하자는 취지에서 6월 18일 월드컵 첫 한국 경기에 위 링크.. 2014. 6. 30.
모바일 게임 쟁의 나라 선국 영지전/국가전/서버전 설명서 모바일 게임 '쟁의 나라 선국'은 모바일 MMORPG게임입니다. 기존의 PC에서만 즐기던 WOW나 테라나 리니지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선국은 모바일 게임이다 보니 대부분의 조작은 자동화 되어 있습니다. 특히 몹을 잡는 노가다 성 행동은 자동 사냥을 지원해서 쉽게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퀘스트만 하면 지루하고 재미없죠. 그래서 쟁의 나라 선국은 쟁의 나라라는 형용사처럼 쟁(전투)에 특장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MMORPG의 재미는 인공지능체인 몹을 잡는 것 보다는 다른 유저와의 대결을 통해서 깊은 몰입도를 일으킵니다. 많은 사람들이 FPS를 좋아하는 이유도 다른 유저들과 총격전을 하기 때문입니다.선국 초기에는 안전 지대라서 다른 유저가 나를 공격할 수 없지만 레벨이 올라가면.. 2014. 6. 30.
눈이 내리는 장면이 아름다운 영화 TOP5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더워지고 있지만 장마전선이 지나가지 않아서 낮에만 덮지 아침 저녁은 시원합니다. 습도가 낮은 이런 여름은 땡큐죠. 여름이 오면 시원한 것을 찾게 되는데 이런 여름에 겨울 영화 보는 것도 피서의 한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크리스마스 영화 같이 시즌 영화를 추천하긴 힘듭니다. 눈이 내리는 풍경이 아름답게 담긴 영화 5편을 소개 합니다. 블랙(2005년) 감독 : 산제이 릴라 반살리 주연 : 아미타브 밧찬, 라니 무커르지인도 영화는 특유의 군무와 노래가 나오는 영화가 많은데 그런 군무가 없으면서도 뛰어난 영상미를 담은 영화들이 꽤 있습니다. 인도는 허리우드 다음으로 영화를 가장 많이 만드는 나라입니다영화 블랙은 2005년 제작한 영화지만 한국에 2009년에 입소문의 힘을 얻어서 개.. 2014. 6. 29.
한권의 사전을 본 듯한 묵직한 감동이 있는 영화 '행복한 사전' 마지메(마츠다 류헤이 분)은 사회성이 떨어지는 출판사 영업직원입니다. 사회성이 떨어지니 당연히 영업을 제대로 하지 못합니다. 오타쿠 같은 모습도 많은데다 이름 자체도 성실(마지메)입니다. 이런 마지메가 사전편집부의 한 경험 많은 직원이 퇴사하면서 대타로 들어오게 됩니다. 마지메는 타인과의 연결을 잘 하지 못합니다. 이런 고민조차 동료 직원들과 하는 것이 아닌 장기 투숙하고 있는 여관 여주인에게 합니다. 다른 사람의 기분이나 생각을 모르겠다는 말에 여관 주인인 할머니는 그건 당연한 것이라면서 그렇기 때문에 말을 통해서 상대방의 기분이나 생각을 알아내는 것이라고 충고 합니다. 마지메는 사회성은 떨어지지만 이름 답게 성실성으로 무장한 소명의식이 강한 사람입니다. 그가 사전편집부에서 맡은 일은 대도해라는 사전을.. 2014. 6. 29.
내 인터넷 사용패턴을 알려주는 Surfkollen 우리가 언제 어디를 갔는지를 신용카드 사용 지점이나 교통카드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알아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위치정보를 추적하면 언제 어디에 있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알 수는 있지만 이걸 알려면 합법적인 방법으로 얻어내야겠죠. 내가 어디에 무엇을 했는지가 다 기록 되고 있는 투명한(?)세상이 되었습니다. 투명한 세상을 역 이용해서 통제 사회가 될 가능성이 대두 되고 있는 요즘입니다.그러나 이런 정보를 가치 있게 사용한다면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무엇을 검색하고 어느 사이트에 얼마나 머물며 일 주일 중에 언제 가장 인터넷을 많이 하는 지를 안다면 내 인터넷 사용 패턴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내 인터넷 사용 기록을 분석해주는 SurfkollenSurf.. 2014. 6. 29.
액션과 감동이 있는 내가 뽑은 전쟁 영화 TOP6 어제의 시간 여행 소재의 영화 TOP6에 이어서 이번에는 전쟁을 소재로 한 영화 TOP5를 소개합니다. 어제도 관련 영화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으로 들어 봤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좋은 영화 많이 소개 해주셨네요. 어떤 영화는 좋은 영화임을 알고 있지만 제가 보지 못해서 랭킹에서 빠진 영화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영화가 '닥터 스트레인지러브'입니다 전쟁 영화는 장르로 따지면 액션, 드라마에 걸쳐 있습니다. 제가 영화 성향이 드라마 액션 모두 강하지만 드라마에 좀 더 중점을 둡니다. 그래서 TOP5에 드라마 성향이 강한 영화가 많이 들어갈 듯 하네요. 인류가 생긴 이래로 전쟁은 있었고 삼국시대나 조선시대 전쟁까지 넣기 보다는 2차 대전 이후의 영화에서만 골랐습니다. 대표적인 전쟁인 2차대전, 한국전쟁, .. 2014. 6. 28.
안드로이드L에 들어갈 느낌 좋은 물질 디자인(Material Design) 애플이야 태생부터 디자인에 강한 회사지만 구글은 디자인이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내놓는 기업은 아니였습니다. 오로지 수치와 효용성만 추구하는 테크롤러지 기업입니다. 그래서 세상 모든 것을 수치화하고 정형화 하는 것이 구글의 목표입니다. 남들은 상상도 못할 것들을 막대한 자본력으로 데이터로 차곡차곡 쌓고 있습니다.그래서 안드로이드 UI가 애플 아이폰의 IOS보다 구립니다. 그런데 구글이 이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듯한 미끈하고 미려한 새로운 UI를 출시 예정인 안드로이드L에 탑재해서 선보인다고 하네요 지난 6월 2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구글 I/O 컨퍼런스에서는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L을 선보였습니다. 이 안드로이드L에 탑재될 디자인이 바로 물질 디자인(Material Design)입니다. .. 2014. 6. 28.
내가 뽑은 시간여행을 소재로 한 액션/멜로 영화 TOP6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가 연일 큰 흥행을 거두고 있습니다. 저도 별 생각없이 기대없이 봤다가 간만에 아주 흥미로운 영화 한 편을 봤네요.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의 흥행 3요소는 톰 크루즈와 엑소슈트 그리고 시간여행을 소재로 했다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시간을 여행하는 것은 아니고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시간 되돌임표 영화로 영화 '사랑의 블랙홀'과 비슷한 장르의 영화입니다.시간 여행은 인류가 열망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대실패를 했거나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거나 큰 실수를 하면 우리는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합니다. 게임처럼 세이브 한 곳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어하지만 이게 현실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불가능하기에 더 매력적인 것이 시간 여행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과거로의 시간 여행은 같은 날을 다시.. 2014. 6. 27.
아날로그 시계 형태의 스마트 기능을 넣은 매력적인 스마트와치 Activite LG전자 삼성전자가 스마트와치를 만들어서 선보였습니다. 기능적인 부분은 꽤 좋을 지 몰라도 디자인은 정말 꽝입니다 모토 360은 그나마 아나로그 시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둥근 다이얼 모양이라서 그나마 디자인에서는 후한 점수를 받지만 LG전자나 삼성전자는 디자인은 꽝입니다. 여기에 한 길어야 2,3일 쓰고 충전을 하고 충전할 때는 사용도 못하는 스마트와치를 누가 쓸까? 하는 생각마저 드네요그냥 신기한 장난감 정도로 끝날 듯 하네요. 저는 왜 스마트와치하면 모두 LCD디스플레이를 쓰고 직사각형일까? 생각해 봤습니다. 메시지를 보고 트위트 맨션을 보고 사진을 보기 위해서요? 그건 그냥 스마트폰 꺼내서 보면 되지 않나요? 누가 급한 일을 문자나 트위터나 페이스북 쪽지로 보냅니까? 긴급을 요하지 않은 일들을 SNS.. 2014. 6.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