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4/073

자기 몸만한 스낵을 들고 튀자 허망해 하는 참새 봄이 급발진을 했습니다. 무려 예년의 2주나 빨리 벚꽃 개화가 되더니 갑자기 또 날이 추워졌습니다. 갑자기 내려간 기온은 봄꼬마져 냉동시켜서 꽃이 떨어지는 시기를 좀 늦춘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만 챙기고 봄 바람을 쐬러 자전거를 탔습니다. 개나리의 노란 함성과 조팝나무의 하얀 함성이 가득한 가운데 벚나무에 핀 벚꽃이 벚꽃 터널을 만들었습니다. 안양천을 달리는데 분홍빛 꽃나무가 있네요. 처음에는 자벚꽃인 줄알고 다가가서 봤더니 꽃받침이 나무에 딱 붙어 있는게 매화 같네요. 그런데 매화는 벚나무보다 먼저 피는데 이 나무는 벚나무 보다 늦게 핍니다. 다른 나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정확하게 뭔지는 모르겠네요 또 자전거를 타고 달리다 보니 이런 꽃나무가 또 있습니다. 매화도 아닌 것 같네요. 뭔지 모르겠네요 아무.. 2014. 4. 7.
셀럽 시대를 분석하고 안내하는 책 '셀러브리티의 시대' 인간은 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는 사회적 동물입니다. 자연환경이나 내가 사는 지역 그리고 내가 사는 국가에 큰 영향을 받지만 한 개인이 가장 크게 영향을 받는 것은 주변의 친구와 회사 동료 그리고 부모님과 가족입니다. 학생이라면 선생님이 추가되겠죠. 이 사람들은 나를 알고 그들도 나를 압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을 알고 있으나 그들은 전혀 나를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우리는 영향을 받습니다. 그 사람들이 바로 연예인, 스포츠 스타, 유명한 예술가나 작가 들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유명인들이죠. 이런 유명인을 최근에는 셀러브리티 또는 줄여서 셀럽이라고 합니다. 포털 메인 뉴스의 반 이상은 셀럽들의 기사로 도배되어 있고 가장 인기 있는 기사는 셀러브리티 기사입니다. 이러다 보니 포털이나 인터넷 신문을 넘어서 주요.. 2014. 4. 7.
생체로봇기업 Festo가 만든 캥거루 로봇,바이오닉캥거루 일본이 로봇 강국이라고 하지만 독일도 기술 강국이기에 뛰어난 로봇들을 만듭니다. 특히 목공업을 하던 Festo는 미래 먹거리 투자를 위해서 로봇을 만듭니다. 다른 로봇 회사와 다르게 이 회사는 자연에서 채득한 아이디어를 통해서 자연의 움직임을 재현하는 생체 로봇 쪽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 최근에 캥거루 로봇을 만들었네요 로봇의 이름은 바이오닉캥거루입니다. 다른 로봇과 달리 두 다리로 뜁니다. 그 움직임은 캥거루 그대로입니다. 고무로 된 스프링을 통해서 점핑을 하고 착지한 후에 그 운동에너지를 모았다가 다음 점프때 활용을 해서 멀리 점핑을 할 수 있습니다. 점프를 할 때 균형을 잘 맞춰야 하는데요. 오뚜기의 원리를 이용한 듯 하네요. 꼬리가 균형을 잡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지는 않아.. 2014. 4.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