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4/013

미러리스 외형의 프리미엄 하이앤드 컴팩트 카메라 올림푸스 스타일러스 SH-1 올림푸스는 DSLR 시장을 접었습니다. 더 이상 올림푸스에서 DSLR 제품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DSLR급 미러리스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그 제품이 바로 OM-D EM-1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올림푸스는 캐쥬얼 유저를 위한 팬 시리즈와 좀 더 하드코어하게 사용하면서 고기능성을 요구하는 분들을 위해서 OM-D 제품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올림푸스가 사양세로 접어들고 있는 컴팩트 카메라 시장에 광학 5축 손떨림 보정기능이 들어간 프리미엄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를 들고 나왔습니다그 카메라 이름은 올림푸스 스타일러스 SH-1입니다 프리미엄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올림푸스 스타일러스 SH-1스타일러스 SH-1 스펙유효 화소 수 1600 만 화소 1/2.3 형 CMOS 이미지 센서 환율 25mm-.. 2014. 4. 1.
지구의 생명체가 모두 사라질 수 있는 10대 시나리오 영화 매트릭스에서 네오가 설계자를 찾아가자 설계자는 여기까지 찾아온 게 자네가 처음이 아니라는 말에 좀 충격을 받았습니다. 네오가 신처럼 느껴졌는데 니가 처음이 아니라는 소리에 좀 휘청였죠. 네오와 같은 존재가 이전에도 있었다는 것은 그 매트릭스 세계가 여러번 리셋이 되었다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이런 순화적인 세계관은 지구의 역사에서 힌트를 얻었을까요? 지구도 여러번 리셋을 당했습니다. 공룡의 멸망도 그렇고 여러번의 생명 리셋이 있었고 인류도 언젠가는 리셋이 되어서 지구 상에서 사라질 지 모릅니다. 인류 종말 혹은 생명체 종말의 시나리오가 소개 되었습니다. 참고로 지금까지 생명체 대멸종은 지구상에서 5번 일어났습니다. 지구의 생명체가 모두 사라질 수 있는 10대 시나리오 1. 자원 사용에 의한 환경 오염.. 2014. 4. 1.
카메라 옵스큐라 기술을 이용해서 풍경을 실내 벽지로 만드는 방법 잘은 기억나지 않는데 서양 미술이 어느 시기부터 놀라울 정도로 정밀한 묘사를 하기 시작 했습니다. 마치 사진을 보는 듯한 뛰어난 정밀 묘사력이 보이는데 한 미술 평론가이자 화가는 그 이유를 광학 기술의 발달과 카메라 옵스큐라 같은 기술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렸기 때문이라고 의심을 했습니다. 바늘 구멍 카메라 아시죠? 렌즈 없이 바늘로 콕 구멍을 뚫어서 빛이 암실과 같은 어두운 상자 안에 들어오면 그 상자 뒤에 붙여 놓은 필름에 그 빛이 닿고 그 빛을 인화를 하면 사진이 인화가 됩니다. 외부의 풍경이 작은 구멍을 통해서 어두운 공간안으로 들어오면 외부 풍경이 거꾸로 보이는데 이 빛의 원리를 이용한 것이 카메라 옵스큐라입니다. 이 카메라 옵스큐라를 이용하면 풍경을 거름종이를 대고 그림을 베끼듯 쉽게 외부의 풍.. 2014. 4.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