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393

클릭율이 좋은 리타켓팅 CPC서비스 스폰서애드 티스토리는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에 비해서 장점이 꽤 많습니다. 진입장벽이 높아서 그렇지 어느 정도 html를 알거나 몰라도 검색만 잘하면 내가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즉 높은 자유도가 장점이죠. 그러나 이런 높은 자유도도 티스토리의 큰 성장을 이끌었다고 할 수는 없습것입니다. 티스토리의 폭발적인 성장을 가져온 것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라는 외부 광고입니다. 티스토리 유저 대부분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나 다른 여타의 외부 광고를 부착하고 있습니다. 블로깅을 하면서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가장 먼저 선보였고 이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를 이끌어 냈습니다.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는 상생의 관계였습니다. 블로거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라도 양질의 포스팅과 다양한 정보를 담아서 블로깅을 했고 그 대.. 2014. 3. 31.
벚꽃이 활짝 핀 안양천 벚꽃길, 추천하는 벚꽃길 서울에는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제가 직접 가본 곳 중에서 추천하는 곳은 석촌 호수와 경희대학교와 여의도 윤중로와 함께 안양천 벚꽃로입니다. 이 안양천변에 활짝 핀 벚꽃길은 정말 강력하게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는 그 우람함은 다른 곳보다 적을지 몰라도 길이는 가장 길기 때문입니다. 집 근처에 이런 벚꽃길이 있다는 것은 대단한 행운입니다. 금천구에서 시작하는 안양천 벚꽃길은 안양천변에 핀 벚꽃길이 있고 기찻길을 따라서 피어난 벚꽃십리길이 있습니다. 벚꽃십리길도 좋긴 하지만 저는 금천구청역에서 시작하는 안양천 변 벚꽃길이 조금 더 좋습니다. 올해 벚꽃은 정말 일찍 예상치 못하게 폈습니다. 제주도에서 벚꽃 폈다고 한지 3일 후에 서울에서도 확 폈습니다. 정말 놀랬던 것이 아침에 며칠 후면 피겠구나 하고 시내에.. 2014. 3. 31.
시계보석 박람회 2014 바젤 월드에 참여한 태그호이어 주요 소식 1970년대 쿼츠 파동으로 인해 스위스의 기계식 시계 제조 회사들은 큰 위기에 빠졌고 실제로 많은 스위스 기계식 제조업체들이 도산하거나 직원 숫자를 줄였습니다. 쿼츠 시계는 싸고 정확하고 무엇보다 배터리로 작동하기 때문에 며칠 마다 한 번씩 시계 크라운을 돌려서 시계 밥을 줄 필요도 없습니다. 게다가 충격에도 강합니다.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진 쿼츠 시계가 나오자 스위스의 기계식 시계들을 큰 위기를 맞게 됩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 위기를 넘어서고 서서히 다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2천년 대 초반부터 기계식 시계에 대한 인기가 늘어가고 있습니다.가격도 수백만 원이나 하고 오토매틱 무브먼트라고 해도 수시로 시계 밥을 줘야 하고 충격에도 약해서 과격한 운동을 할 때는 시계를 풀러 놓아야 하는.. 2014. 3. 31.
롤라이플렉스 TLR 카메라 모양의 꿈꾸는 사진기 카페 경기도 수원에 있는 화장실 양변기 모양의 박물관은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카메라 모양의 한 카페가 해외에서 소개되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경기도 양평에 있는 이 꿈꾸는 사진기라는 카페는 롤라이플렉스 TLR 카메라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중형 카메라의 이안반사식 카메라 모습 그대로네요. 여러 카메라 중에 이 카메라 모습을 한 이유는 건물로 만들기 쉽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건물을 지은 분은 전직 공군 헬기 파일럿이었다고 하는데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엄청나신 듯 합니다. http://blog.naver.com/pilotgirl 라는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고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afedreamy 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을 들여다보면 1층에는 카.. 2014. 3. 31.
패션계의 교황 칼 라거펠트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책 '칼 라거펠트, 금기의 어록' '칼 라거펠트' 사진전을 봤습니다. 2012년 봄 '대림 미술관'은 '칼 라거펠트 사진전'을 선보였고 이 사진전은 사진전으로는 드물게 연장 전시를 했습니다. 초대권을 받았는데 누군지 잘 몰라서 가야 하나?라는 의문도 했지만 버리긴 아까워서 찾아가서 봤습니다. 그리고 놀랬습니다. 엄청난 인파에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사진전이 인기가 많은 요즘이지만 이렇게 길게 줄을 서서 보는 모습은 생경스럽기만 했습니다. '로버트 카파'같이 사진에 조금만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아는 유명 사진작가의 사진전이 아닌데 이렇게 인기가 많다니 그 풍경을 보면서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그 줄을 선 관람객을 보니 대부분이 20,30대 여성분들이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이 '칼 라거펠트'라는 분이 사진작가가 아닌.. 2014. 3. 31.
서울시 벚꽃길 명소 금천구 벚꽃십리길 서울시는 매년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거리를 소개 발표합니다. 이 봄꽃 또는 벚꽃이 유명한 길이 여러 곳 있지만 항상 단골처럼 소개 되는 곳이 금천구 벚꽃십리길입니다. 벛꽃십리길은 1호선 금천구청역에서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이어지는 약 3km 길로 양쪽에 벚나무가 가로수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언제 누가 심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벚나무가 가득 가득 합니다. 몇년 전에는 자전거도로도 만들어져서 도보나 자전거를 타고 즐길 수 있습니다. 벚나무의 크기는 윤중로가 더 크고 우람합니다. 그런데 거긴 너무 사람이 많아요. 하지만 여긴 사람도 많지 않아서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도로가 넓지 않은 점은 아쉽지만 그럼에도 근처에 사는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벚꽃 축제 때는 도로를 통제하기도 했는데 최근에는 하지 않.. 2014. 3. 30.
LG G프로2, 카메라만 진보하고 모든 것에서 기시감이 느껴지는 스마트폰 LG G프로2가 세상에 선보이자 장탄식이 많이 나왔습니다. "변한 게 없어 변한 게"LG G2의 디자인을 크게 하기만 한 듯한 디자인은 정말 실망 했습니다. 이 G프로2를 올레스퀘어에서 직접 만져 봤습니다. LG G Pro2 스펙스펙은 크게 볼 것이 없습니다. 상향 평준화 된 스마트폰 시장이라서 눈여겨 볼 스펙들이 거의 없죠. 그럼에도 G프로2의 특징적인 스페을 보면 뭐니 뭐니 해도 손떨림 방기 기능인 OIS기능이 좀 더 진화한 OIS Plus 기능이 들어간 카메라 모듈입니다. LG전자는 LG이노텍에서 카메라 모듈을 납품 받는데 OIS 기능을 좀 더 진화 시켰습니다.디스플레이는 5.9인치로 무척 큽니다. 그러나 베젤과 상하가 얇기에 제품 크기는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눈에 들어오는데 배터리가 오.. 2014. 3. 30.
우리의 주변을 3D로 스캔해주는 구글의 프로젝트 탱고 파노라마 사진은 내가 본 풍경을 가로로 길게 담아서 그 풍광의 매력을 좀 더 크게 담습니다. 이 파노라마 사진은 대부분의 스마트폰 카메라 앱의 기본 기능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파노라마 사진을 좀 더 확장한 360도 카메라 앱도 나왔습니다. 파노라마 사진처럼 가로나 세로로만 스캔하는 것이 아닌 360도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세상의 풍광을 좀 더 크게 담을 수 있습니다.그런데 구글에서는 이걸 넘어서 세상을 2D가 아닌 3D로 스캔하는 '프로젝트 탱고'를 선보였습니다. 주변을 3D로 스캔해주는 구글의 프로젝트 탱고이 프로젝트 탱고는 2대의 카메라가 달린 스마트폰으로 실내나 실외를 3D로 스캔해 주는 기술입니다. 자이로스코프와 컴파스 센서를 이용해서 자신의 방향과 위치를 파악한 후 이리저리 스마트폰.. 2014. 3. 30.
웨이스트 랜드, 쓰레기를 예술로 담아 삶의 변화를 이끈 감동 다큐 예술은 과연 우리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많은 미술전과 사진전을 찾아서 보면 볼수록 예술에 대한 경외심보다는 예술은 그냥 돈 많은 사람들의 유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특히, 돈 많은 컬렉터들을 위한 알듯 모를 듯한 예술 작품들은 아무리 이리 보고 저리 봐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예술적 소양이 부족한 대중들은 이런 현학적인 예술품을 외면하고 감히 쓰레기 같다는 말을 합니다. 이 쓰레기 같다는 말은 맞는 말이기도 하고 틀린 말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현대 예술은 르네상스나 인상파 화가들의 그림과 달리 예술품을 이해하려면 어느 정도 기본 지식과 기본 소양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오브제라고 하는 가치의 전이를 주 재료로 삼는 현대 예술이 꽤 많아졌는데 이 오브제라는 개념이.. 2014. 3. 30.
세계 군사력 비교 사이트 글로벌 파이어파워닷컴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좋아하는 것이 순위 놀이입니다. 그 순위 놀이 중에 전 세계 군사력 순위에 대한 관심은 남자들이라면 한번 쯤은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특히 중고등학교 남학생들이 이 군사력 순위 참 좋아하는 듯 하더라고요. 한국은 군사 강국입니다. 왜냐하면 남북 대치 상태가 끝나지 않은 휴전 국가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한국의 군사력 순위는 세계에서 몇 위 일까요? 한국은 2014년 현재 9위입니다. 좀 뜻밖의 순위일 수도 있습니다. 한국은 한 때 세계 7위까지 올라가기도 했으니까요. 그러나 현재는 9위로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일본이 군사강국인 줄 알았는데 우리보다 밑이네요. 이 순위는 총 50개의 군사 요소를 평가해서 순위를 매겼고 핵무기는 제외 했습니다. 북한은 군사력 순위가 35위 이지만 한국을 .. 2014. 3. 29.
갤럭시S5, 방진 방수만 특별해 보이는 밋밋한 스마트폰 삼성전자는 캐시카우인 메모리 반도체로 큰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매출은 높을 지 몰라도 메모리 반도체는 적자 보면서 판매하기도 하는 레드오션이라서 큰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가 지난 3년 동안 가공할만한 순 이익을 낸 주된 이유는 갤럭시 스마트폰 때문입니다. 특히 갤럭시S2, 갤럭시S3와 갤노트의 대박은 삼성에게는 꿀단지 그 자체이자 돈 나무였습니다.그러나 삼성전자는 갤럭시S4의 판매 부진과 함께 이 돈 나무에 더 이상 큰 돈이 아닌 동전만 열리는 것을 작년부터 깨닫고 미래의 먹거리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큰 돈을 버는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상향 평준화가 되고 안드로이드폰 끼지 공진화를 하다보니 어떤 기능이 그 제품의 특장점이 되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몇 개월만 지나면.. 2014. 3. 29.
청계천에서 본 비둘기의 끝사랑 미세먼지가 좀 꺼림직하지만 그럼에도 어제 같은 봄 날씨는 즐겨줘야 합니다. 그런데 미세먼지라고 해도 느끼기에는 별로 심한 것 같지 않더군요. 미세먼지 미세먼지 하지만 80년대 매연을 내뿜은 버스와 자동차 때문에 생긴 그 스모그도 잘 견디던 우리인데 너무 민감한 것은 아닌가 하네요. 공해물질과 안개가 만난 스모그 현상이 오전에서 오후로 넘어가니 많이 사라졌습니다. 청계천에 봄이 왔습니다. 연두색이 가득하네요. 노랑에서 연두까지 이어지는 그라데이션한 풍경이 가득합니다. 산수유는 나이들수록 더 좋아집니다.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꽃나무잖아요 오후 햇살을 즐기는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 오후 햇살을 사람만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저 멀리 비둘기 4마리가 있는데 2마리가 붙어 있네요. 망원렌즈가 없어서 .. 2014. 3.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