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6/276

프랑스 파리 거리에 우뚝 선 자유의 여신상 자유의 여신상은 뉴욕의 상징물이기도 하고 미국의 상징물이기도 하지만 자유진영의 상징물이기도 합니다. 이 미국의 랜드마크인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이 직접 만든게 아닌 프랑스가 선물한 것 입니다. 아마 선물중에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렇게 큰 선물을 준 이유는 프랑스가 미국의 독립전쟁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자유의 여신상' 설계는 프레데릭 바르톨디가 하고 제작과 조립은 에펠이 했습니다. 에펠탑을 만든 그 에필이죠. 이 자유의 여신상은 1875년 설계를 시작하고 만들기 시작하지만 거대한 크기의 조각상이기에 돈이 모잘랐습니다 이에 프랑스와 미국은 자유의 여신상을 만들기 위해서 자금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자금을 모을려고 해도 뭔가 있어야 모으기 쉽기에 가장 먼저 머리와 횃불만 만들어서.. 2012. 6. 27.
내셔럴 지오그래피에서 선정한 2011년 올해의 사진들 내셔럴지오그래피는 많은 생활사진가들의 꼭지점입니다. 대부분의 취미 생활사진가들은 인물 보다는 풍경을 잘 찍죠. 특히 나이가 들수록 풍경사진에 더 집착하는 것 같습니다. 인물은 단박에 느낌이 오고 가지만 좋은 풍경 사진은 긴 시간 우리에게 사진보는 즐거움을 줍니다. 내셔럴지오그래피는 매년 사진 콘텐스트를 합니다. 올해도 많은 사진작가들이 참가하고 있는데요. 총 4분야로 나눠서 심사를 합니다. 여행 인물사진, 야외 풍경, 장소, 순간포착으로 나눠서 심사를 하는데 작년에 13,000여장의 사진이 출품이 되었습니다. 올해는 7월 11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보스턴글로브지의 빅피쳐에 작년에 내셔럴지오그래피 수상작들이 소개되고 있어서 소개합니다. 순간포착 부분 위 사진은 오전에 찍은 사진인데 빛 내림이 참.. 2012. 6. 27.
페트병으로 만들어진 해변가의 거대한 물고기 브라질 리오 데 자이로 Botafogo 해변가에 거대한 물고기가 등장했습니다. 유엔 지속가능발전 정상회의 일명 (Rio+20)이 얼마전 브라질에서 열렸습니다. 이 Rio+20를 기념하기 위해서 리오 데 자이로 해변가에 거대한 물고기 모양의 설치물을 설치 했습니다. 이 물고기는 페트병으로 만들어졌는데 밤에는 더 아름답네요. 매년 해변가에서 모래조각 전시회를 하던데 그 모래조각도 좋긴 하지만 해변가에 이런 설치 미술품이 더 아름답지 않을까요? 멋진 등대 같기도 하고 연등 같기도 합니다. 안에서 조명을 쏘는 것은 아니고 외부에소 쏘는데 안에 조명 설치해서 쏘면 더 멋질 것 같은데 조명의 열 때문에 힘들 것 같네요. 대신 열이 없는 LED조명으로 하면 괜찮을 것 같은데요 그러면 더 은은한 불빛이 나올 듯 합니다.. 2012. 6. 27.
20세기초 이탈리아인이 담은 서울의 풍경 '로쎄티의 서울' '기사 수업'이라는 책을 읽다보니 한국의 특파원들이 주로 하는 일이란 외국의 일간지에 한국이라는 단어만 샅샅히 뒤져서 한국관련 기사가 뜨면 그걸 그대로 번역해서 한국 본사에 보내주는게 주요 업무라고 하더군요이렇게 한국관련 기사를 보내는 이유는 한국 사람들이 외국의 시선을 너무 의식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우리는 외국반응에 너무 쩔어 사는 것 같습니다. 김연아 우승하면 일본 반응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 한국 축구가 16강에 오르면 외국 반응을 왜 그렇게 들쳐 봐야 하는지 뭔가 자랑스러운일을 했다하면 우리는 온통 외국반응에 신경을 씁니다.반대의 경우도 있죠 외국에서 한국 비판 기사를 쓰면 득달같이 달겨들어서 욕하고 삿대질하고 악에 바친 메일까지 보냅니다. 왜 우리는 이렇게 외국의 시선에 일비일희 할까요.. 2012. 6. 27.
왜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예상 보다 못한 사진이 찍힐까? 아래 사진은 우리가 예상한 사진과 실제로 폰에 달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비교한 사진들입니다. 왜 이러는 걸까요? 왜 우리가 생각했던 것과 스마트폰이나 일반폰으로 찍으면 후질근하게 찍힐까요? 저는 그 이유를 잘 알기에 야간에 야경이 예쁘다면서 그 밤풍경을 찍는 분들을 보면 "저거 찍어봐야 까맣게만 나올텐데"라고 생각을 하고 지켜보고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찍은 그 분은 갸우뚱 거리면서 몇번 다시 찍지만 사진이 예상과 다르게 계속 나오는 것에 포기인지 인정인지 사진찍기를 멈춥니다.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미지 센서가 작기 때문입니다. DSLR에는 비교할 수도 없이 작고 비슷한 컴팩트 카메라 보다도 이미지 센서가 작습니다. 작은 이유는 휴대폰이기 때문입니다. 작고 슬립한 휴대폰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미지센서를 큰것 .. 2012. 6. 27.
BMW M5의 놀라운 속도를 느낄 수 있는 광고 '총알(Bullet)' 광활한 화이트샌드 위에 거대한 소리를 동반하고 질주하는 차량 한대가 있습니다. 그 자동차는 유리로 만든 거대한 사과를 통과합니다. 이런 장면은 어디서 많이 봤죠 바로 고속촬영 카메라로 찍은 사과를 관통하는 총알 동영상을 우리는 많이 봐왔습니다. 독일의 명차 BMW가 아주 재미있는 광고를 선보였습니다.BMW M5 자동차 성능을 자랑질 하기 위해서 우리가 익히 봐온 총알이 풍선과 사과를 통과하는 장면을 연상케 하는 광고를 만들었씁니다. 광고 이름은 총알(Bullet)입니다. 거대한 풍선을 지나고 벽을 통과 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차량 수백대를 동원해서 소리를 만드는 광고가 있는데 그 광고보다 이게 더 화끈하고 매끈하고 화려하고 재미있네요. 마치 자동차가 하나의 푸른 총알 같습니다. 2012. 6.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