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6/205

삼각대 헤드 마운트를 이용한 이동할때 편한 DSLR 스트랩 사용법 카메라 가방이 한쪽 어깨로 매는 것과 배낭형 두개가 있습니다. 한쪽 어깨로 매는 전통적인 카메라 가방은 편하긴 한데 책이나 넷북이나 아이패드 같은 것을 넣기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옷과의 마찰이 심해서 옷이 헤지기도 하더군요 배낭형 가방은 많은 용량을 넣을 수 있고 삼각대도 달수 있는등 여러모로 쓸모가 좋으나 가장 심각한 문제는 결정적 장면을 발견 했을 때 빠르게 가방에서 카메라를 꺼내기 힘든 중차대한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스트리트 포토그래퍼 스타일을 좋아 하기에 항상 움직이면서 뭔가 발견하면 찍고 사라지죠. 그런데 배낭형 가방은 이걸 못합니다. 이 때문에 카메라를 가방에서 꺼내서 스트랩을 목에 걸고 다닙니다. 번들렌즈는 그나마 목에 걸고 다니면서 다닐 수 있긴 한데 오래 걸으면 덜렁덜렁하는게 여.. 2012. 6. 20.
추억의 소리를 찾아서.. 추억의 IT기기 소리만 담은 사이트 지금도 하는지 모르겠는데 예전에 MBC라디오를 들으면 우리 소리를 찾아서! 라는 브릿지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지방에 남아 있는 구전되는 소리들을 담아서 청취자에게 들려 주었는데 그 소리가 참 정감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그런 소리보다 더 정감이 가는 소리가 있습니다. 지금은 세월에 밀려서 추억의 제품들이 된 도트프린터나 다이얼식 전화기, 팩맨, 윈도우95 부팅음, 비디오 데크 소리, 플로피 디스켓 읽는 소리등등을 담은 싸이트가 있습니다 http://savethesounds.info/에 가시면 다양한 옛 IT기기들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듣고 싶은 소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장 그리운 소리가 바로 윈도우95 부팅음입니다. 군 전역하고 나서 알바한 돈으로 산 컴퓨터, 당시는 약 200만원에 .. 2012. 6. 20.
여름 물놀이에 좋은 아이폰 방수팩으로 수중 촬영을 찍어보자 여름에 도전해 보고 싶은 사진 하나가 바로 수중촬영이나 물에서 찍는 사진들일 것 입니다. 특히 워터파크나 대형 놀이시설에서 찍는 사진과 동영상은 짜릿하죠. 저도 작년에 워터파크에 가서 스마트폰 방수팩 사서 촬영을 했는데 찍을때도 재미있고 집에와서 볼때도 재미있었습니다. 아이폰 스큐바 슈트 방수팩은 쉬운 착탈과 사용법과 완벽한 방수로 꽤 좋은 방수팩이네요. 크기도 작고 디자인도 좋습니다. 수중사진은 또 다른 사진 찍는 묘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아이폰4와 4S에서 사용가능하며 최대 4.5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합니다. 천상 풀장이나 해변가나 워터파크에서 사용 가능하네요워터파크에서 사진 찍을 때는 다른 사람 프라이버시 유의해서 찍길 바랍니다. 가격은 60달러인데요 좀 비싼 편이긴 하네요 출처 : 포토조조 2012. 6. 20.
페트병맥주를 생맥주 느낌이 나게 해주는 거품생성 컵 Jokki Hour 여름이라서 캔맥주를 음료수 처럼 마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입니다. 공원에서 바람 쇠면서 캔맥주를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소주나 막걸리를 마시면 추태같이 느껴지는 것을 보면 캔맥주는 그냥 가벼운 음료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맥주가 고마운 계절이죠. 캔맥주는 생맥주보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서 좋긴 하지만 생맥주의 그 깊은 맛과 거품은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아래에 소개할 Jokki Hour라는 거품생성기가 달린 컵이 있으면 집에서도 캔이나 페트병맥주를 생맥주 느낌이 나게 할 수 있습니다 맥주에게 있어 거품은 계륵과 같은 존재입니다. 거품이 너무 많으면 너무 많아서 공갈빵 먹는 느낌나서 싫고 그렇다고 너무 없으면 밍밍한 맛이 나서 싫죠. 적당한 거품은 맥주속의 탄산가스 방출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2012. 6. 20.
애플 시리에 위협을 느낀 구글, 안드로이드용 시리인 보이스 어시스턴드 개발중 요즘 애플 시리 놀이가 유행이죠. 저도 사용해 보고 싶지만 시리양을 아무 애플 제품에서나 허락하는게 아니더군요. 아이폰4S나 뉴아이패드등 최신제품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최신 제품 안사면 쓸 수 없게 만들어 놓았나 봅니다. 뭐 언젠가는 누군가가 해킹해서 아이폰4에도 아이패드2에도 사용할 수 있게 하지 않을까요? 애플 시리와 삼성전자의 S보이스의 비교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피곤해! 라는 말에 S보이스는 저는 괜찮습니다라고 말했지만 시리는 당장 아이폰 내려놓고 주무세요 저는 여기서 기다리겠습니다라는 한층 고차원적이고 인간에 가까운 대답을 했습니다. 이게 바로 S보이스와 시리의 차이죠삼성전자의 S보이스는 인문학적인 모습이 없고 사람과 달리 공학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이런 이유는 개발자들의 마인드에도 .. 2012. 6.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