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6/164

BMW에서 미래에 내놓을 전기차, 전기 스쿠터, 전기 자전거 콘셉트카를 잘 몰랐습니다. 콘셉트카가 뭐지? 군에서 현대의 콘셉트카를 보고 오! 멋진데 했는데 후임이 알려주더군요. 콘셉트카는 하나의 디자인 실험작이지 상용차는 아니라고요. 한마디로 미래에 이렇게 나올 수 있다는 하나의 개념작이죠. 자동차 회사들은 콘셉트 차량을 내놓으면서 자사 자동차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상용화 되면 디자인도 성능도 현실적으로 바뀌지만 어느정도 비슷한 모습도 많습니다. BMW 콘셉트 전기자동차 i3 i8BMW는 BMW만의 룩이 있죠. 멀리서 봐도 저 차가 BMW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전기자동차는 I3와 I8로 나뉩니다.(위 사진은 i8) i3는 100% 순수 전기차로 한번 충전으로 160km 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i8 스파이더는 전기모터와 3기통 트윈터.. 2012. 6. 16.
디지털카메라인포닷컴이 선정한 2011 올해의 카메라들 미러리스 카메라를 하나 장만해 볼까 기웃거리고 있고 한 독자분이 미러리스 카메라 중 어떤게 좋은지 물어 보셨습니다. 아무리 카메라에 관심이 있어도 내가 직접 구매하는 욕구가 없으면 그냥 설렁설렁 보게 됩니다. 또한 정보를 다 안다고 해도 딱 어떤 제품이 좋은지 쉽게 알기도 힘듭니다. 그럴때 필요한게 바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이 좋은 제품이다라는 명제가 있고 이 명제가 옳다고 믿기에 그대로 따르기도 하고 따라서 손해 보지는 않습니다.요즘 도서시장 같이 소수의 구매로 베스트셀러가 되고 안되고 하는 얇은 시장에서는 베스트셀러를 의심해야겠지만 이 카메라 시장은 책 시장 보다 시장이 두꺼워서 베스트셀러가 좋은 제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모르면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을 사면 됩니다. 단 카메라 매장가서 어떤게 가장.. 2012. 6. 16.
9살 소녀가 학교급식 사진을 블로그에 올린 것을 의회가 가로막다 아이들에게 블로그를 가르쳐 보세요 RPG게임처럼 조금씩 성장하는 블로그를 보면서 아이가 큰 의미를 느끼지 않을까요? 감히 말하자면 저는 이 라면 같은 저품질 블로그 운영하면서 많이 변했습니다. 여전히 저품질에서 크게 나아지지 않고 괴발개발 오타투성이에 오류투성이 이지만 그렇다고 고품질이 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라면으로 유명한 라면가게에 스테이크 같은 고급음식을 파는게 맞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스테이크 보다 맛은 없지만 빨리 많이 내놓을 수 있는게 제 블로그의 정체성이죠. 그렇다고 오류나 오타를 옹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거의 라이브식으로 탈고 없이 쓰다보니 오류도 오타도 많습니다. 지적이 있으면 바로바로 수정하니 많은 지적 바랍니다. 이 블로그 운영하면서 변한 것은 제 가치관과 주관이 뚜렷.. 2012. 6. 16.
국방부 금서 조치와 스타라이샌드 효과 장하준 교수는 여러 책을 냈지만 '나쁜 사마리아인들'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고 좋았습니다. 제가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국방부 덕분입니다. 2008년 7월 이명박 정부 초기에 이상희 국방부 장관은 각 군에 '장병의 정신전력에 저해 요소가 될 수 있다'면서 공문을 내립니다. 그 공문이란 바로 금서목록입니다. 즉 읽으면 국방전력에 위해가 되기에 읽지 말라는 것인데요.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책을 읽으라 마라 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그 금서에는 북한 찬양 11종 반정부,반미가 10종 반자본주의가 2종입니다이 금서조치도 이해가 안가지만 이 금서에는 MBC 느낌표에서 권장한 도서인 '지상의 숟가락 하나'라는 책도 있고 베스트셀러인 장하준 교수의 '나쁜 사마리아인들'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 아니 베스트셀러인 책도 금.. 2012. 6.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