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6/074

아이폰 카메라에 편광필터 기능을 추가한 케이스 Trygger Polarizing 필터 케이스 DSLR은 무겁습니다. 무거워서 천상 카메라 가방에 넣고 다닙니다. 결정적 순간을 거리에서 발견하면 DSLR을 카메라 가방에서 꺼내면 이미 늦습니다. 이럴때는 천상 손에 들고 있너나 주머니에 있는 대체재인 스마트폰을 꺼내서 찍죠. 스마트폰 카메라 많이 좋아졌죠이제는 컴팩트 카메라에 근접하고 있는 요즘 카메라 모듈입니다. 아이폰폰의 카메라도 뛰어난 성능의 카메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면 갤럭시S3나 아이폰4S 앞으로 나올 아이폰5에도 야간에 강한 소니의 BSI 카메라 모듈을 사용할 것이라는 말이 있죠. 스마트폰 성능이 조아졌지만 필터를 쓸 수 없는 한계가 있습니다카메라 필터 솔직히 많이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편광필터는 꼭 있었으면 합니다. 편광필터는 태양빛의 난반사를 다스리는 필터이죠. Tr.. 2012. 6. 7.
LG U+의 보이스톡 개방은 미래를 내다본 현명한 판단 LG U+의 부사장이 오늘 아침 긴급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긴급회의란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이라는 데이터망을 통한 음성통화 기술은 mVOIP 어플 때문입니다. mVOIP를 어렵게들 생각하는데 쉽게 생가하시면 됩니다. 집에는 두가지 선이 들어가 있습니다. KT가 전국에 깔아 놓은 전화선망이 있고 또 하나는 인터넷망입니다. 전화선도 데이터선이고 인터넷도 데이터선입니다. 다만 전화선은 전기도 함께 흐르고 있고 이런 이유로 전기가 나가도 전화는 통화가 됩니다. 전화선은 예전에 모뎀을 이용해서 데이터 전송도 할 수 있었는데 인터넷망이 깔리면서 인터넷 기능은 ADSL이나 광랜으로 그 역활을 넘겨줍니다. 인터넷망은 인터넷 만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웹서비스는 물론 전화통화 까지도 가능합니다. 이런.. 2012. 6. 7.
진화론이냐 창조론이냐 끝없는 과학과 종교의 갈등 며칠 전에 EBS에서 SF명작 '콘텍트'를 다시 방영하더군요. 이 영화 참 많이 봤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스킵하듯 봤습니다. 보다가 말다가 대충 봤습니다. 그런데 친구가 이 영화가 생각보다 상당히 재미있다면서 다시 권하기에 정독을 해 봤습니다. 아! 이런 명작을 난 왜 화려한 액션 하다못해 우주선 하나 나오지 않는 영화라며 외면했을까 하는 후회가 밀려 들어 왔습니다. 영화 콘텍트는 SF영화중 철학의 깊이가 매우 풍부한 훌륭한 수작입니다 이 영화는 과학과 종교의 갈등을 그대로 담고 있고 화해의 모습도 어느정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앨리(조디 포스터) 박사는 별을 연구하는 박사입니다. 아버지와 함께 외계에서 오는 소리를 들으면서 자랍니다. 외계 생명체와의 교신을 꿈꾸면서 그녀는 전파망원경에 귀를 기울.. 2012. 6. 7.
안쓰는 카메라 6대를 이어 붙여 만든 360도 파노라마 카메라 파노라마 사진은 사진이 가지는 단편적이고 지엽적인 이미지의 한계를 극복하는 사진입니다. 사진의 앵글은 우리에게 보여주고 싶은 곳만 보여주는 경향과 답답성이 있고 이런 것 때문에 어떤 여행을 하게 되면 그 여행지에서 꼭 한번쯤은 파노라마 사진을 찍게 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도 180도 파노라마 사진이 있죠. 어떤 카메라는 360도 파노라마 사진도 지원하는데 보편적이지는 않습니다. Mike Warren은 기발한 생각을 했습니다. 안쓰는 카메라 6대를 이어 붙여서 파노라마 카메라를 만들었습니다. 디카는 아니고 필름카메라네요. 위와 같이 케이블 타이로 묶어서 6개를 붙었습니다 그리고 그걸 머리에 쓰고 셔터를 누르면위와 같은 360도 파노라마 사진이 담겨집니다.후보정을 해서 이어붙이면 바로 360도 파노라마 사.. 2012. 6.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