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6/035

여름철 낚시 등산 야외활동에 좋은 태양광 선풍기 모자 여름철은 활동량이 많은 계절입니다. 아침부터 저녁 늦게 까지 움직임이 많죠. 하지만 낮에는 오래 활동하고 싶어도 더워서 그늘 밑에 있게 됩니다. 그나마 뙤약볕 아래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 분들이나 낚시등을 하는 분들은 모자를 쓰고 작업을 많이 답니다. 모자를 쓰면 얼굴 타는 것을 어느정도 방지 해 줄 수 있죠. 하지만 더위를 다 피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나온 선풍기 달린 모자입니다. 이 선풍기 달린 모자를 첨 봤을때 두번 놀랬습니다. 촌스런 디자인에 누가 저걸 쓰냐? 와 함께 배터리 값 장난아니게 나오겠다였습니다. 배터리 가격 요즘 너무 비쌉니다. 2개에 3천원씩 하죠. 그러나 이 모자는 배터리로 움직이는게 아닌 태양광 에너지로 움직입니다. 모자 상단에 작은 태양광 패널이 있네요. 따라서 반 영구적으로 .. 2012. 6. 3.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옵티머스LTE의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가 시작되었습니다. LG U+와 SKT에서 나와서 100만대 이상 팔려서 LG전자의 큰 기쁨을 준 스마트폰 옵티머스LTE가 가장 먼저 안드로이드 4.0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를 시작 했습니다. 먼저 LG U+향이 먼저 시작되었고 SKT향 옵티머스LTE도 곧 업데이트를 지원할 것 입니다. 이후 옵티머스 뷰와 옵티머스 LTE 태그 등이 6월안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하기전에 준비해야 할 것 들 이전에 2.2 프로요에서 2.3인 진저브레드 업데이트를 옵티머스2X로 해본 경험이 있어서 업그레이드가 그렇게 복잡하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무작정 시작했습니다. 하지.. 2012. 6. 3.
중국에 있는 투명 자전거? 사진작가 Zhao Huasen 중국인들은 자전거를 즐겨 탑니다. 아니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90년대 이전에는 엄청난 자전거 행렬을 목격했습니다. 중국 시내 풍경을 담는 뉴스를 보면 항상 거대한 자전거 조류가 흘러 다녔습니다. 당시 저 중국인들이 자동차를 타기 시작하면 지구는 거대한 매연덩어리에 갖혀서 지구 온난화가 가속화 될 것 이라는 우려도 있었습니다.지금은 이런 풍경이 많이 사라졌지만 여전히 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이 많은 중국입니다. 한국과 같이 건강을 위해서 타는게 아닌 자동차가 없어서 타는 사람들이죠. 중국 사진작가 Zhao Huasen은 이런 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자전거가 안보입니다. 하지만 바닥을 보면 자전거 그림자가 있습니다. 투명자전거 일까요?눈치 채셨겠지만 .. 2012. 6. 3.
구글스트리트뷰, 이번엔 세계문화유산을 스캔하다 World Wonders Project 구글 스트리트뷰가 처음 세상에 나올때 그 충격은 대단했습니다. 아니 어떻게 거리를 스캔하고 그걸 지도화 시키지? 저게 가능해? 감히 상상도 하기 힘들었던 거대한 작업을 구글은 시도했고 지금은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후 수 많은 아류들이 생겨났고 한국의 다음의 다음로드뷰나 네이버의 거리뷰라는 아류가 만들어졌습니다. 한국만 보면 거리스캔 지도 서비스는 다음 로드뷰가 구글 스트리트뷰보다 더 낳습니다. 구글 스트리트뷰 한국은 작년에 겨우 시작했고 다음 로드뷰는 4년이 넘어가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다음 로드뷰는 국내 전용 서비스인 로컬 서비스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솔직히 한국 포털 서비스중에 세계적인 서비스가 전무하다고 볼 수 있죠. 뭐 네이버가 한게임과 라인이라는 메신저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지만 전통적인 .. 2012. 6. 3.
1945년 이후 지구촌에서 실시한 핵실험을 도식화한 그래픽 북한이 또 핵실험을 준비한다고 하죠. 북한이 무서운 것은 바로 핵 때문입니다. 재래식 무기야 운 좋으면 살 수 있다곤 쳐도 핵무기는 살 가능성이 아주 희박합니다. 미국은 공식적은 아니지만 힐러리 국무장관등은 이미 공공연히 북한의 핵무기 보유를 인정하고 있고 구체적으로 7개 이상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정부는 북한을 핵무기 보유국으로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가 인정 하던 안하던 북한은 핵무기가 있는게 분명합니다. 부디 그 핵무기가 한국 아니 서울에 떨어지지 않길 바랍니다. 미국은 2차대전을 핵무기로 종결시켰습니다. 그리고 그 종결 후에 핵공포가 세상에 가득했고 지금도 핵공포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뭐 냉전시대가 극에 달했던 80년대 보다 못하지만 테러리스트들이 핵배낭을 도심 한 복판에.. 2012. 6.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