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3/185

하얀국물 라면(나가사끼 짬뽕 vs 꼬꼬면 vs 기스면)를 비교해 보다 왜! 우리는 신라면만을 10년 이상 먹었을까요? 이 의문이 드는 이유는 최근에 불고 있는 하얀국물 라면 전쟁 때문입니다. 태어나서 처음 먹은 라면이 삼양 소고기 라면이었고 비오는 날 풍로에 아버지가 끊여 주신 '안성탕면'의 매운 맛에 반했는데 이 안성탕면의 매웃 맛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서 확실한 1위 자리매김을 위해서 신라면이 등장합니다. 그해가 바로 1986년 이후 2011년까지 약 205년이나 되는 세월 동안 신라면은 국민라면이 되었고 라면=신라면이라는 공식이 성립되었습니다 신라면 처음 먹을 때 입에서 불이 나는 줄 알았는데 이제는 그냥 라면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2011년 이 라면 생태계에 이단아가 나타납니다. 라면=맵고 붉은 국물 이라는 생태계를 깨트리는 라면이 등장했는데 그 라면이 바로 .. 2012. 3. 18.
자전거 프레임에 걸어서 식물을 키우는 자전거 화분(Bike Planter) 오늘 자전거에 스마트폰 거치대를 달고 스마트폰을 네비와 속도계 삼아서 달려 봤습니다. 정말 새로운 세상이 열린 듯 하네요. 이전에는 주머니속에서 꺼내서 체크하고 다른 폴더에 있는 노래듣고 정말 귀찮았는데 거치대에 척 걸려 놓으니 정말 편했습니다. 요즘 자전거도로에 나가보면 형형색색의 쫄쫄한 타이즈 같은 사이클복 입고 근사한 하이바 쓰고 달리는 노년의 라이더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이 노년층의 분들은 왜 그렇게 뽕짝을 틀어놓고 달리는지 모르겠습니다. 스피커 앰프도 비싼거 달아 놓고 자기 좋다는 노래 듣고 달리는데요. 뒤에 따라 가면 좀 짜증이 납니다. 음악은 자기듣기에 좋을 때 음악이지 취향이 전혀 다른 사람은 그 소리가 소음입니다 따라서 이런 행위는 매너 없는 행동입니다. 뭐 잠시 스치는 소리라서 손가.. 2012. 3. 18.
배터리 도난 걱정이 없는 전기자전거 Flow 자전거는 레저용과 교통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자전거 문화는 기형적입니다. 교통분담용인 출퇴근용으로 타는 사람들 보다 앞도적으로 레저용으로 자전거를 타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기형적인 모습으로 변질 된 이유는 한강변 자전거도로가 너무 잘 꾸며져 있기 때문이죠. 뭐 이 강변 자전거도로로 출퇴근을 하는 분들이 있긴 하지만 도로와 달리 빙 둘러가기 때문에 자전거가 자동차를 대체재로 사용되기 힘듭니다. 한국의 자전거문화가 자동차를 대체할려면 두 가지 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도심 자전거도로의 확충과 함께 언덕이 많은 한국 지형을 뛰어 넘을 수 있는 전기자전거 문화가 확산되어야 합니다 이명박 정권 초기에 자전거붐이 크게 일어났습니다. 이 자전거붐은 삼천리 자전거의 주가를 폭발적으로 올려 놓았고 .. 2012. 3. 18.
소닉 붐을 없애주는 신기한 초음속 여객기 디자인 지금은 그리울 정도로 들을 수 가 없지만 80년대 동생들과 코난 보고 있다가 쿠쿵 하는 소리에 창문이 흔들리고 놀란 적이 몇 번 있습니다. 그 소리의 정체를 알 수 없어서 약간의 공포를 느꼈는데 커서 알고보니 그 소리가 바로 소닉 붐이라고 하네요 소닉 붐이란 전투기나 여객기(콩코드)가 음속보다 빠른 속도인 1초당 430미터 이상으로 날기 시작하면 소리의 장벽을 돌파하게 되고 그 소리 장벽 돌파 때 엄청난 큰 소음이 납니다. 그 소음은 거대한데 도심 상공에서 마하로 돌파했다기는 바로 국방부나 공군에 민원이 들어 옵니다. 하지만 80년대 전두환 정권 때는 그런거 가볍게 무시하는 시대였습니다 소닉붐은 골치덩어리 입니다. 군사작전을 하는 전투기는 때는 도심이 아닌 다른 곳에서 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만 콩코.. 2012. 3. 18.
사진작가 Nacho Rojo의 재미있는 커플놀이 사랑하는 사람은 닮아간다고 하죠. 살아온 환경이나 배경이 전혀 다른 두 남녀가 같이 사랑하고 같은 시간을 많이 공유하다 보면 삶이 닮아가고 얼굴도 닮아 갑니다. 하지만 닮아가면서 느끼는 권태가 있고 그 권태를 이기지 못해서 서로 손톰을 세워서 할큅니다 하지만 아래에 소개할 커플은 정말 재미있게 놉니다 한참을 봤습니다. 이게 뭔가? 남자가 여장을 하고 찍은 건가? 한 사람이 여장을 하고 찍은 사진들인가? 고백하지만 제가 안면인식을 좀 늦게 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한참을 보고 알았습니다. 같은 남자 여자인데 다양한 버젼으로 꾸미고 포트레이트를 찍은 것이네요 제가 사람 얼굴을 인식하는게 맹하긴 하지만 이 커플 정말 대단하게 노네요. 저렇게 다양한 버젼으로 꾸미고 사진을 찍었네요 이 사진은 스페인 사진작가 Na.. 2012. 3.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