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3/173

삼성전자 NX20, 와이파이기능을 품고 세상에 나온다 다른 부분은 모르겠지만 카메라 부분은 일본을 따라 갈 수 없습니다 LCD나 스마트폰과 디지털TV는 일본이라는 스승을 뛰어넘어서 일본 가전회사들이 무릎을 꿇게 하고 있지만 카메라 부분은 한국이 일본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니 그 어떤 나라도 일본이라는 카메라 제조 강국에 도전을 하지 못합니다 독일의 라이카나 미국의 코닥이 있긴 하지만 디지털 시대로 넘어오면서 일본의 카메라 제조업체에 도전할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전 삼성 카메라를 참 묘하게 바라봅니다. 80년대 미놀타와 손잡고 삼성 미놀타라고 해서 합작품을 만들었고 그때 미놀타의 노하우와 기술을 전수 받아서 카메라 시장을 개척했던 삼성, 당시 80년대는 삼성은 삼성항공인가? 삼성정밀인가 아니면 삼성항공정밀이라는 회사에서 캐녹스라는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2012. 3. 17.
LG전자 울트라북 Z33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14.7mm 두께 노트북은 그냥 노트북으로 통했습니다. 하지만 복잡 다단한 세상과 많은 사람들이 노트북을 가지게 되면서 노트북도 세분화 되기 시작 합니다. 기억 남는 세분화가 2008경 나온 넷북입니다 넷북은 이동성과 휴대성을 극대화 한 미니 노트북이었습니다. 해변가나 전기가 없는 곳에서도 장시간 사용할 수 있게 배터리 성능을 키우고 크기를 줄인미니 노트북이었습니다 넷북은 하나의 트랜드를 형성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하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넷북이 마치 새로운 노트북인줄 알고 샀다가 성능도 미니인 모습에 대거 실망하는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넷북은 인터넷과 같은 가벼운 활동에 최적화된 노트북이지 그 넷북으로 무거운 게임하고 포토샵 하라고 만들어진게 아닙니다. 이후 이 넷북은 휴대성이 더 뛰어나고 작은 스마트폰과 아.. 2012. 3. 17.
하드 디스크 모양의 플래시 메모리 info Think SSD 드라이브가 갑입니다. 요즘 울트라북을 만져보고 있는데 부팅속도가 10초도 안되어서 넷북과 노트북의 불만인 느린 부팅속도를 단박에 해결해주었습니다. 빠른 속도는 태블렛과 비슷 했습니다. 하드디스크는 점점 소멸될것 입니다. 언젠가 SSD 저장장치가 가격이 좀 더 대중화 되면 노트북에서 부터 하드디스크는 자취를 감추고 외장형으로만 존재 할 듯 하네요 하드디스크 모양의 플래시메모리입니다. info Think라는 이 미니 하드디스크 모양의 플래시 모양은 그 독특한 생김새에 눈길을 안 줄 수 가 없습니다. 하드디스크의 고용량 저장매체의 이미지를 그대로 차용했네요. 하지만 안에 하드디스크가 있는게 아닌 플래시메모리가 있습니다. 실제 하드디스크와의 크기 차이입니다. 파란 LED가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찾.. 2012. 3.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