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3/145

알파57, 보다 빨라진 연사속도와 오토포커스로 무장하다 모두가 미리러스로 달릴 때 소니는 DSLT라는 신기술을 들고 나왔습니다. 다른 회사에서 아직도 따라하지 못하는 독특한 기술 DSLT, 이 기술은 2010년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기술에도 선정될 정도로 뛰어나고 독창적인 기술이었습니다 이 DSLT기술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잠시 설명을 하자면 보통 DSLR은 SLR 카메라 처럼 카메라 안에 반사경이 있어서 셔터를 누르면 잠시 동안 반사경이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옵니다. 그 시간을 셔터스피드라고 하죠. 그러나 DSLT는 반사경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미러리스 처럼 없는 것도 아닙니다. 반사경이 있긴 한데 투명합니다. 따라서 DSLT의 장점과 미러리스 카메라의 장점을 어느정도 수용한 신개념 카메라입니다. 그래도 전 이 제품을 꺼려하는게 파인더가 광학파인더.. 2012. 3. 14.
대학과 대학생과 사회에 대한 쓴소리 대학에 저항하라 이화여대에 자주 갑니다. 뭐 여학생들 보러 가는 것은 아니고 이대에는 '아트하우스 모모'라는 예술영화 전용극장이 있습니다. 그 극장에 가려면 거대한 구조물 속을 들어가야 하는데 그 디자인이 너무 멋집니다. 세계적인 건축가가 디자인 한 이화여대 ECC건물 속을 들어가서 깜짝 놀랐습니다. 서점과 빵집은 물론 편의점에 카페에 음식점에 공연장에 학교 앞 풍경을 그대로 이식해 놓았습니다 90년대 초까지만 해도 이런 학교 밖에 있어야 할 편의점, 스타벅스, 영화관 비록 무마되긴 했지만 서강대학교에서 3년 전에 홈플러스 입점을 계획했던 모습을 보면서 격제지 감을 느낍니다 대학교는 결코 이익을 추구하는 이익집단이나 회사가 아닌데 비록 학교 밖 보다 싸다고 하지만 스타벅스 같은 커피체인점이나 학교나 학생회에서 운영하는 .. 2012. 3. 14.
경인 아라뱃길(경인 아라바람길)에는 바람이 있다 2012/03/04 - [자전거 타고 산 타고/자전거여행기] - 경인 아라뱃길 자전거도로 경인 아라 바람길을 달리다 (1/3) 2012/03/08 - [자전거 타고 산 타고/자전거여행기] - 경인아라뱃길 자전거도로(아라바람길)를 달리다 (2/3) 에 이어집니다. 자전거를 타고 서해바다를 보고 이름 모를 항구의 도크를 본 후 자전거를 180도 돌려서 서울로 향했습니다. 긴 시간이 걸리지도 생초보가 아니라면 도전해 볼만한 경인 아라뱃길 자전거도로인 경인 아라바람길은 상쾌 경쾌 했습니다 다만 인공미가 가득한게 눈쌀을 찌푸렸지만 자전거길만 놓고 보면 서울 최고의 자전거도로였습니다 쭉 직선입니다. 직선으로만 달리면 되는 최적의 자전거도로 속도를 내고 싶은 만큼 낼 수 있는 자전거도로 주말에 나들이 삼아서 한번 다.. 2012. 3. 14.
사냥의 즐거움을 주면서 생명을 죽이지 않는 KillShot사냥총 총은 좋아 하지만 총을 쏘는 것을 잘하지도 좋아하지도 않습니다. 총을 쏠 때는 숨을 들이 마시고 숨을 멈춘 상태에서 쏴야 하지만 그런 요령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자동에 놓고 사격을 했습니다. 교관이 시간이 없다면서 자동으로 놓고 쏘라고 하더군요. 그때 숨을 들이 마시고 멈춘 상태에서 쏘라고 듣지 못했고 자대에 가서도 그냥 쐈습니다. 당연히 표적지에 제대로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행정병이 볼펜으로 구멍을 뚫어서 합격 처리 해주었습니다 나중에 예비군 훈련가서 카빈 소총을 쏠 때 숨처리 하고 쏴서 거의 다 표적지 안에 넣었습니다. 사냥은 세계적인 스포츠이고 인기 스포츠입니다 한국에서도 사냥을 취미로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냥하는 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사냥은 고약한 취미입니다 그 이유는 야생동물을 죽이기 때문입.. 2012. 3. 14.
세계 최초의 총구가 2개인 쌍발 반자동 권총 AF2011-A1 소총은 쏘 봤지만 권총은 쏴 본 적이 없습니다. 목동 야구장에 가면 권총사격장이 있고 명동에도 있던데요. 가끔 권총을 쏘고 싶다는 욕망이 생깁니다 아마도 영웅본색 같은 홍콩 르와느의 영향이겠죠. 베레타 권총, 데저트 이글등 권총 이름을 괘 외우고 있을 정도로 한때 권총에 매료되어서 권총 서적도 뒤적이곤 했는데 나이 드니까 총에 대한 관심 자체가 많이 사라지네요. 그런데 이 권총은 솔깃 합니다 이 권총은 특이한 권총입니다. 세계 최초의 총구가 두개인 더블 베럴 1911 반자동 AF2011-A1권총입니다. 이 권총은 다른 권총과 달리 총구가 두개입니다. 어떻게 보면 쌍권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총구가 2개이기에 2발씩 나갑니다. 쌍권총이 아닌 쌍발권총이겠네요 이런 권총을 영화에서 한번 본 적이 있습니다 클.. 2012. 3. 14.
반응형